게임의 재미는 사람들과 같이 하거나 혹은 경쟁하는 것이 재밌습니다.


그런데 메이플은 너무 솔플위주입니다.


게임내에서 심심한 위로를 얻거나 외로움을 달래줄 무언가가 필요한데

메이플은 핵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인싸가 될 수 없습니다.

파티컨텐츠는 루시드부터활성화되어 있죠.. 루시드 스펙은 사실 메린이들에겐 너무나 높습니다.


메이플이 파티컨텐츠 위주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1. 보스


현존 하는 보스들도 조금 완화시켜서 물약 쿨타임을 두는 대신 한대 맞으면 죽는 지금같은 방식을 좀 수정하고

맞아도 30~50%정도만 깎이고 물약쿨타임과 물약 사용개수제한을 두는게 운영난이도에서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뒤지면 스트레스 존나 받아서 보스가 재미가 없습니다.

주간보스가 숙제같이 느껴져요 진짜 개노잼입니다.


파티매칭은 보스까지 이동하는 용도로만 쓰이는데  파티매칭해서 잡히면 우르스같이 수락하는 형식으로 바뀌고

모두 수락하면 같이 입장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전부 개인드랍으로 바뀌고

결정석 가격을 파티로 잡았을때 1/n수준이 아닌 6인파티로 했을때 50%정도, 2인파티일때 90%정도로 바뀌면 좋겠네요

그리고 쩔방지 하기 위해 딜점유율이 50%가 넘으면 50% 넘는 사람혼자한테만 결정적이 드랍되게 하는 방식으로 바뀌고요.


보스를 다 잡으면 전투분석을 개개인이 켜도 되지만 보상을 얻기전에 딜점유율같은걸 표기해주면 좋겠네요.




2. 사냥

사냥도 파티사냥을 부활시켜야합니다.

쩔을 방지하기 위해서 레벨차이가 많이 나거나 파티원이 일정시간 사냥을  안하면 경험치가 안오르는 방식으로 하고

파티사냥을 권장해서 사냥자체의 지루함을 좀 덜어야 합니다.


엘리트 몹, 엘리트 보스 뿐만 아니라 헤카톤마을 같이 매일 일정시간에 군단장이 침공하게 한다던가 해서

사냥이 덜지루하게 바뀌었으면 좋겠고

그걸 잡으면 경험치를 정말 많이 줘서 레벨업에도 도움되고 파티를 통해 쉽게 잡으면 서로 윈윈할수 있게

게임자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파티사냥을 하면 디코같은 걸로 수다떨면서 할 수도 있겠죠

하여튼 지금 게임자체가 너무 노잼이라 어떤식으로든 파티컨텐츠가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지금은 길드가 있건 친구가 있건 루시드스펙전엔 같이 할게 없어요

진짜 너무 고인물게임이고 노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