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움은 제가 애정을 가지고 처음 200을 찍은 캐릭터이자
처음 에스페라까지 보내준 캐릭이에요
거기다 어제 태성비도 먹여서 처음 236레벨을 찍었어요

일리움을 본캐로 키우는 사람들은 전부 애정을 갖고 키우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자기 캐릭터에 애정이 없는 사람이 있겠냐마는
일리움은 특히 소수직업군이고 그만큼 고렙 유저들이 적어요

아마 이번 밸패에서 일리움의 주력기를 건든 이유는 제자리 사냥으로 인한 매크로 문제 때문이겠죠. 하지만 제자리 사냥은 한자리에서 캐릭이 이동하지않고 계속 스킬만쓰고있으면 스킬자체가 나가질않아요 그 시간은 2분도 안되는시간이구요

그리고 일리움은 대부분 아르카나 다갈동에서 사냥을 하는데
거기서 일리움을 본적이 열손가락 안에 뽑을정도네요 그만큼 유저수가 적은 직업군입니다 그래서 이번 밸패에 치명적인 너프를 당했는데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어요ㅠㅠ

운영진이 유튜브에서 일리움 사냥영상만보고 그냥 너프먹인거같은데 일리움은 그 사냥터가 아니면 사냥이 일단 너무 힘든 캐릭터에요 츄깊을 지나면 알카 다갈동에서 최대한 썩어야해요
모라스는 맵이 전부 넓어서 일리움이 사냥하기엔 사냥피로도가
엄청나거든요 알카에서 최대한 버티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을때 다음사냥터로 넘어가야합니다

다른 스킬들에 후딜을 개선해주고 최종뎀을 올려준건 좋은일이긴하나 그것보다 사냥과 보스에 사용하는 주력기를 너무 크게 너프를 시켜서 지금 아주 심각한 상황입니다

일리움을 조금이라도 관심을 갖고 키워보신 분들은 알거에요
모든맵에서 제자리사냥이 되진않는다는것 그리고 제자리 사냥이 되는 맵자체도 굉장히 갯수가 적다는것.
넓은맵은 제자리 사냥이 불가능해요 그리고 텔포도 매우 짧은편이라 이동하면서 사냥하면 피로도가 심합니다
그래서 유튭엔 일리움 사냥이라치면 츄깊,다갈동,동아 여기서 제자리사냥하는 영상밖에 안나올거에요 거기서밖에 제자리사냥이 안되니까요.

일리움 스킬 컨셉자체가 크리스탈에 자벨린이 튕기면서 몬스터를 잡는거였는데 지금 테섭을보면 그런 컨셉도 무너트리는 상황이고 또한 캐릭주변을 벗어나면 자벨린이 사라지는 현상도 나오고있어요 이건 일리움 주력기를 뺏는거와 다름이 없습니다

후딜개선도 필요하긴 하지만 차라리 그냥 롤백이 더 나은것같아요 정말로. 일리움이 아무리 소수직업군이고 화제성이 없는 직업군이라지만 이렇게 패치를 하는건 정말 잘못된 방향의 패치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