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속성 데미지 관련 모두 삭제 및 변경
 
정확한 개념을 공식적으로 설명하는 바가 없다.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것도 아니다. 

이는 자체적으로 손해볼때와 이득볼때의 상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상황 또한 설명하는 바가 없다.

-> 속성관련 데미지를 모두 똑같은 물리 마법 데미지로 통합시키고 저항감소 옵션은 방어력감소나 스킬강화 같은 식으로 변경해야한다.


2. 거리 관련 스킬 삭제 및 변경

대표적으로 신궁의 거리에 따른 능력치 전환 스킬

메이플에서의 거리 개념 자체가 공식적으로 설명된 바가 없다.

스킬의 거리가 표시되도록 변경시키거나 거리와 관련된 옵션을 상시지속효과로 변경해야한다.

앞으로 패치될 방향에서 이러한 부분을 바로잡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3. 일루젼 스텝

말이 필요한가 패스파인더 직업은 패시브지만 나머지 두 궁수는 버프스킬로 사용해야한다.

패스파인더 출시 직후 수정됬어야할 스킬이지만 아직도 소식이없다.

4. 기본 버프 간소화

어떤 직업은 부스터만 사용해도 되지만 다른 어떤 직업은 7개 넘게도 사용해야한다.

이것도 전직업단위로 바로잡야아한다고 생각한다.

5. 스킬 쿨타임 숫자 표시

스킬 쿨타임이 6초이상 남아잇을경우 숫자로 정확게 알려주지만 5초 이하로 되는순간 숫자가 사라져 정확하게 구분하기 어렵다.

왜 이딴식으로 해놨는지 모르겠다.

사실 극단적으로 하면 5초의 남은 시간만 표기해도 된다.

근데 5초의 시간만 가려놨다. 

메이플 할때마다 이거 때문에 스트레스받는다. 

6. 카오스 카루타 보스 채널 확장

지금 유입 유저나 라이트유저 모두들 목표로 삼는 보스가 카오스 카루타 보스들이다.

인구수가 많은 서버의 경우 지난번 채널수를 늘렸다. 

하지만 사람이 몰릴때 3채널에서만 입장가능한 위 보스들은 늘 붐빈다.

순식간에 끝내는 사람도 있지만 도전하는 사람도 있다. 
 
다른 주간 보스는 카오스 카루타 보스만큼 입장이 밀리는것도아니고 채널 확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