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론>

크로아의 뉴비 생성이 제한되면서 광부로 이득을 보던 저에게 큰 타격이 있을 것 같아 타개책을 생각하는 와중에초 고스펙 유저들의 맥뎀 누수 문제와 서버 고인물화로 인한 코젬과 메소 시세의 떡락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론>

현재 몇몇 직업은 초 고스펙이어도 타수부족으로 인해(맥뎀에 막혀) 보스 클리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또는 클리어는 되더라도 신의컨트롤을보여야 겨우 깰 수 있는 경우도 있지요.

 

Q: 그럼 운영진들이 맥뎀을 풀어주면 되지 않나요?

A: 그럼 간단하지만 그 놈의 컨텐츠 소모 속도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맥뎀을 2배인 200억으로늘린다면 더 많은 유저가 검은마법사님을 클리어하고 제네시스 무기 해방 퀘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게임의 끝판왕 보스를 클리어하고 최종무기까지 얻는다면 더 이상 인게임에서 할 게 없어집니다. 그래서운영진들이 쉽게 맥뎀 증가를 못하고 있는 겁니다.

 

하지만맥뎀 증가는 언젠간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는 이 맥뎀 증가를 운영진이 잘 만든 시스템인 메이플 유니온에적용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현재 다양한 직업의 육성을 즐기는 유저분들을 제외하곤 유니온 8000 까지만도달하고 그 이후엔 본캐에 집중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그 이유는 더 이상 유니온 캐릭을 육성하여도실질적인 이득이 없기 때문이지요. 바로 이 점과 맥뎀 증가를 연결 해보았습니다.

유니온8000이후 해방 할 수 있는 맥뎀 증가 칸을 신설하면 어떨까 가 이글의 핵심입니다.

예를 들자면,

유니온 8100인 유저는 맥뎀 증가가 1차 해방되어 맥뎀이 110억으로 증가하는 것 입니다.

유니온 8758인 유저는 7차해방까지 되어 맥뎀이 170억으로 증가하는 것이지요.

유니온 8000까지면 40캐릭200입니다.

맥뎀이 현재의 2배인 200억까지증가 하기위해선 유니온 9000, 40캐릭 225입니다. 40캐릭을  아르카나까지 보내야 된다는 소리입니다. 이는오래 걸릴 뿐더러 어느 정도의 템과 코어강화를 해줘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점과대도시섭의 뉴비 생성제한으로 인해 떡락중인 코젬과 메소시세를 정상화 하는 방법과 연결하였습니다.  

아르카나까지 입성하려면 기본적인 심볼강화와 코어강화가 필요하고 에픽 둘둘 이상의 템 셋팅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상당한 메소와 젬스톤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고스펙 유저들이 맥뎀 증가를 위해 유니온 렙을 올릴것이고 육성을 위해 젬스톤과 메소를 사면서 시세가 맞춰질것입니다.

, 뉴비가 없으니 고스펙들이 시세를 맞춰 줄 것이라는 뜻이지요.

고스펙유저분들은 맥뎀이 증가되서 좋고 광부분들은 코젬과 메소시세가 안정되니 좋고

운영진들은 컨텐츠 소모속도도 줄이면서 맥뎀 증가도 시키고 게임 수명 늘어나는 건 덤이요, 신보스 출시 때 클리어 속도도 늦출 수 있어 모두가 윈윈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결론>

10년 넘게 즐긴 게임으로써 주저리주저리 써봤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세줄 요약하자면

1. 유니온 8000이후 해방 할 수 있는 맥뎀 증가 칸을신설하자

2. 그럼 컨텐츠 소모속도에 영향을 덜 주면서도 맥뎀 누수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3. 그에 파생되는 효과로 뉴비 생성제한으로 인해 떡락중인 코젬과 메소시세를 정상화 할 수 있다.

★추가로 운영진 입장에서 유저들이 바라던 점을 개선해주면서도 속도조절을 할 수 있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