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팅전 지글지글 좋아하는 몬린이 Baggins 입니다. 



☆ 움짤은 일반 베히모스 입니다.


베히모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그리고 극베히모스를 수렵하기 위해선 필수라고 생각하는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극베히모스는 멀티 전용 몹으로 나온만큼 파티원들과 협동해서 토벌하는 특유의 짜릿한 성취감이 있고, 
강력한 공격력, 패턴도 괴랄해서 고룡급에 만족하지 못하는 헌터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몬스터입니다. 

무엇보다 용기사 덧입기 라는 간지나는 덧입기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

전멸 즉사기 패턴이 있고, 역전왕 개체들보다 은근 인기가 많고, 
프리즘이라는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보상도 주기 때문에 헌터들의 수렵심리를 자극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솔플로도 잡을 순 있습니다만, 
솔플 극베히는 고인물 끝판왕급으로 무지막지하게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 절대 솔플 하지마세요!
사실상 멀티가 강요되는 몬스터입니다. 그래서 욕도 많이 먹고, 말도 많습니다. (특히 제가) 

인벤에도 꽤 많은 분들이 극베히를 즐기고 계신걸로 알고있으며, 
공방만 다니면서 멱살잡고 캐리하시는 고수님들도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베히모스를 수렵하기 전에. 

정말 간략하면서도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팁으로 정리해봤습니다. 
부족하거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에 꼭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인벤 팁 게시판에 작성되있는 베히모스 수렵팁 게시글 들과 같이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김스밴님 작성 
베히모스의 공격을 피해보자 (데이터 폭발주의)


 미꾸루님 작성 

[BGM]베히모스와 놀자 



 글로님 작성 
(데이터 주의) 베히모스 레이드 알고 가면 좋은 것들

http://www.inven.co.kr/board/mhf/3749/2448



- 목차

1. 회복 커스텀 강화, 방어구 커스텀 강화
2. 체력 증강 3
3. 섬광은 2회가 최대
4. 베히모스의 꼬리 절단
5. 3페이즈 ~ 4페이즈 넬기 둥지, 테오 둥지 
6. 적개심 관련 
★ 베히모스의 머리 타격 
7. 3페이즈 황도 메테오 관련
※ 황도 메테오 간파베기
8. 적시상태 해제 
9. 극베히모스(에게) 공격, 회피 타이밍 

별지. 댓글 추가 팁 
☆ 페이커의꿈 
☆ Mihashi


1. 가장 기본중에 기본은 회복 커스텀 강화, 방어구 커스텀 강화 

- 가장 기본이며, 정말 매우 진심 완전 대박 많이 중요한데.. 그 기본적인걸 안하고 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 사진은 제가 실제로 극베히모스 구조신호를 발신했을때 만난 헌터들 입니다.. 






2. 체력 증강 3 은 거의 무조건 필수입니다. 

- 물론 극베히가 익숙하고, 패턴에 익숙하다면 빼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한방 한방이 굉장히 아프고, 연속으로 공격을 맞거나 
체력 증강이 없는 상태에선 공격 1, 혜성 1을 맞으면 그대로 즉사할 수 있습니다. 

- 극베히모스가 초행이라면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저 용기사 덧입기를 얻기 위해 한번만 버스 타야지 하지 마시고, 
최대한 죽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체력 증강 3 은 꼭 넣으셔서 참가하시길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PC]극 베히모스 딜러,서폿,탱커 커스텀 [태도,활,라보,헤보-회피탱커,딜러,서폿]
http://www.inven.co.kr/board/mhf/5398/2964

[PC]베히모스 탱커, 서폿 커스텀 [헤보, 피리, 라보, 조충곤]
http://www.inven.co.kr/board/mhf/5398/2593

[PC]베히모스 근딜, 원딜 [태도,쌍검,해머,피리,건랜스,슬액,차액,활, 헤보]
http://www.inven.co.kr/board/mhf/5398/2588





3. 섬광은 2회가 최대입니다. 

- 일반 베히모스와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용돌이를 시전하고 있는데, 섬광을 마구 뿌리고 있다?
적개심 (어그로) 을 먹었는데 섬광을 뿌려서 초기화 시킨다? 
처음 극베히를 잡는다면, 모를 수는 있습니다. 섬광 쓰지 마세요. 라고 꼭 말씀해주시고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섬광을 난사한다면 재빠르게 ESC - 퀘스트 - 리셋 - 조사거점에서 재개 하시면 됩니다. 

- 섬광은 제일 위험한 3페이즈, 4페이즈에서 파티원을 살리기 위해 써주는 편이 좋습니다.  

※ 미세팁사실 일반 베히모스에서도 섬광을 난사하는건 크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반 베히모스의 소용돌이 시전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프리딜 타임이 되기도 하며,
파티원들이 베히모스에게 공격을 성공시키고, 경직을 먹여 소용돌이를 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베히모스의 꼬리 절단

- 공방을 다니거나, 베히모스를 수렵하다보면 다들 앞다리나 뒷다리를 많이 타격하는데, 
(앞다리 = 참격 50, 탄 45 / 팔꿈치 어깨참격 50 / 뒷다리 = 타격 55)
사실 베히모스의 꼬리를 이용한 공격들이 굉장히 귀찮습니다. 

- 꼬리치기는 풍압 효과를 가지고 있고, 꼬리 휩쓸기는 굉장히 광범위한 공격범위를 가지고 있어 되도록이면 빨리 1페이즈, 2페이즈에서 잘라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꼬리가 잘리면 공격범위가 매우 작아지고, 그만큼 파티원들의 생존력이 올라갑니다. 

- 꼬리는 참격 약점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꼬리 = 45 / 꼬리 끝 = 50)
태도, 대검, 쌍검, 라이트보우건 참렬탄이 대표적입니다. 
(2페이즈에서 쌍검 슬라이딩 베기로 절단해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추가팁 : 본인이 명등 라이트보우건 서포터라면 꼬리에만 참렬탄을 쏘시길 바랍니다. 
(앞다리가 탄 약점이라고, 다른 근접 딜러들의 타격하는 곳에 참렬탄을 쏘면 아군 딜러들은 엉덩방아를 찧습니다)

- 베히모스 꼬리 육질의 경우 
꼬리화속 25
꼬리 끝부위화속 25, 뇌수빙 20씩, 용 10의 육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1페이즈에서 꼬리가 잘려나가는 상황이 있는데 일부러 꼬리만을 자르기 위해 
화속무기, 파괴왕을 넣어서 1페이즈에 참가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5. 3페이즈 ~ 4페이즈 넬기 둥지, 테오 둥지 

- 기본적인 패턴으로 3~4페이즈는 테오 둥지로 이동합니다.

- 2페이즈가 끝나기(황도 메테오 시전)전 에 뿔+꼬리 파괴, 3군데 이상 부위파괴를 한다면 넬기 둥지로 이동합니다. 

※ 파티마다 넬기 둥지, 테오 둥지등 선호하는 페이즈 위치가 다릅니다. 
저는 테오둥지가 넓더라도 바닥 용암 장판에 에어본 되는게 굉장히 짜증나서 넬기 둥지를 선호합니다.
또 다른 분들께선 넬기 둥지가 너무 좁고, 용결정이 낙하되는 지점이 있어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6. 적개심 관련 

- 극베히모스를 수렵한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잘하는 탱커가 있다면 굉장히 안정적이고, 이게 극베히인지 조사퀘스트인지 긴가민가한 난이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우선 무기별로 적개심을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타격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베히모스의 머리 타격 

대검, 차액, 멸룡석 - 5회 
태도, 랜스, 건랜스 - 10회 (건랜스의 경우 용항포 1방) 
한손검, 쌍검, 해머, 피리, 슬액, 조충곤 - 15회 
헤비보우건 - 30회 (산탄 3레벨, 1틱당 별개 = 7회 타격. 산탄 3레벨 5발 = 35회 타격 적개심 획득) 
라이트보우건, 활 - 50회 (참렬탄 1틱당 별개, 활 연사 강사 틱당 별개) 

★ 멸룡석 - 5회 : 마지막 5발째를 맞춘 사람에게 적개심 획득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멸룡석 어그로 입니다. 
7발 제한이므로, 4인 기준 총 28발을 쏠 수 있고, 
페이즈마다 돌아가면서 다른 파티원이 4발을 먼저 쏴주고 
이후에 탱커가 마지막 1발을 쏴서 적개심을 먹는 등 각 파티마다 적개심 획득은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멸룡석은 어느 부위를 맞추어도 상관없습니다.
베히모스가 멸룡석을 맞기만 한다면 1회 누적이 됩니다. 
또한 적개심을 획득한 경우에는 멸룡탄을 맞춰도 적개심 누적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팁 ★ 

- 탱커가 적개심을 획득했을때, 간혹 수면, 마비, 기절등 상태이상을 걸어 적개심을 끊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어제도 겪었습니다. 1페이즈 적개심 획득 - 수면, 2페이즈 적개심 획득 - 마비) 

적개심을 먹는 횟수는 무기마다 다르고,
베히모스의 공격 패턴상 파티원을 번갈아가면서 공격하기 때문에 파티원 4명이 전부 필드에 있을때 
적개심을 다시 획득하는것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이때 파티원들이 모두 탱커 포지션 헌터의 뒤쪽으로 몰려가 최대한 머리가 탱커를 보도록 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그동안 베히모스는 각종 공격 패턴들을 매우 화려하게 뽑내며, 백만볼트 + 크샬다오라 = 대마법사가 되기 때문에 
적개심을 획득한 탱커가 있는데 
상태이상을 걸어 적개심을 끊는 행위는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태이상을 걸 경우에는 미리 파티원들과 꼭! 소통, 의견 조율을 하시길 강력히 당부합니다



7. 3페이즈 황도 메테오 관련 

- 2페이즈 황도 메테오 시전 이후 바로 DPS 측정이 시작됩니다. 

- 3페이즈에서 황도 메테오를 시전하는 경우에는 파티의 딜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 한마디로 딜을 제대로 못했다는 뜻입니다. 이 3페이즈 황도 패턴 때문에 수많은 확산충들이 양산되기도 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2페이즈가 끝나자마자, 최대한 빨리 3페이즈로 넘어가 열심히 딜을 하는게 무한 황도를 안보는 방법 입니다. 

- 딜이 부족해 황도 메테오를 마구 시전 할 경우 파판 점프의 성공 데미지를 누적하여 페이즈를 넘길 수 있습니다. 

추가 미세팁 : 황도 메테오태도 간파베기 간파가 가능합니다! 

- 다만! 주의하셔야할 점은 간파를 성공하더라도 황도의 폭발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 그렇기 때문에 혜성 뒤에서, 혜성 기준 직선 뒤쪽 방향으로만 간파를 해야합니다. 
(좌우 간파베기 하는순간 혜성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낙진에 휩쓸려 아이루를 만나게 됩니다)

- 혜성 뒤에서 간파를 잘 성공하셨다면, 특유의 청량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베히모스가 근처에 있다면, 대회전베기를 연계해 연기게이지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회피복장을 장착하고 계신다면, 회피복장의 공격력 상승 버프도 적용됩니다. 

-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까딱 잘못했다간 황도에 휩쓸려나가기 때문에 굉장히 매우 주의하셔야합니다.
혜성 뒤에서 간파를 하다가 자칫 삐끗해 좌우로 간파가 나가서 수레를 타면 태도충 소리를 들어야 마땅합니다. ^^;



8. 적시상태 해제 

- 탱커가 아닌데 어그로를 먹었을 경우 : 피신복장 이 있다면 안정적으로 회피탱이 가능합니다. 
※ 주의 ※ 앞다리 펀치 : 앞다리를 휘둘러서 짧은 펀치 (잽) 을 날리는 공격은 피신복장으로 회피가 불가능 합니다. 

- 탱커가 아닌데 어그로를 먹었을 경우 : 흔히 3페이즈 구속 공격 (뿔로 플레이어 찍기) 패턴에 자주 당하는데 

가. 섬광으로 해제 가능 - 구속공격이 끝나자마자 (너무 일찍 끊으면) 후속 공격을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적개심을 획득하였습니다' 라는 알림 멘트가 나오고 포효를 지를때 끊어줘야,
구속된 플레이어가 도망갈 (비약 먹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나. 연기옥으로 해제 가능 - 다른 플레이어들이 구속된 플레이어에게 달려가 연기옥 을 뿌려주면 
전투상태 자체가 해제됩니다.
(미니맵 테두리가 보라색이 되고, 베히모스는 ??? 하며 머리를 갸웃거립니다)

다. 적시상태 해제는 아니지만 생존 팁 : 대형폭탄으로 적개심 먹은 플레이어 날라가게 하기 

- 이부분은 제가 확실하게 숙지하고, 실행해보진 않았지만, 인벤닉 Mihashi 님께서 보여주신 방법입니다. 
ex) 구속공격 - 적개심 획득 - 베히모스 포효 - 헌터 구속상태 - 베히모스 공격 - 대형폭탄 폭발 - 헌터 날라감 - 생존 



9. 극베히모스(에게) 공격, 회피 타이밍 

- 탱커가 적개심(어그로)를 먹었을 경우엔 주로 바닥 장판, 탱커에게 메테오를 시전하고 있을때가 제일 좋습니다. 

※ 이 부분은 각 무기마다 운영방법이 다르며,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확실한 한방 공격 타이밍은 
(태도 : 투구깨기, 대검 : 참모아베기, 차액 : 초고출력, 쌍검 : 난무, 조충곤 : 비연베기 등등)
바닥 장판, 탱커에게 메테오 시전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히모스의 오른발 플레이어 시야 기준 왼쪽은 상단 사진을 참고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 공격 패턴은 이해를 돕기 위해 김스밴님이 작성하신 명칭을 그대로 따르겠습니다. 
(공격 패턴들의 이미지는 김스밴님의 움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김스밴님 작성. 베히모스의 공격을 피해보자 (데이터 폭발주의)

- 베히모스의 오른발, 오른쪽으로 하는 공격. 
★ 냥냥펀치, 뒤돌아서 냥냥펀치(김스밴님 움짤엔 없습니다), 대회전 꼬리치기(오른쪽으로 360°회전 공격), 양발로 시전하는 앞다리 휩쓸기

- 베히모스의 왼발, 왼쪽으로 하는 공격.
★ 숄더 차지(베히모스 왼쪽 등에 피격 가능), 꼬리치기, 왼발로 내려찍는 파워게이져, 양발로 시전하는 앞다리 휩쓸기

- 베히모스를 공격할때 : 앞다리(참격, 탄)딜러들은 베히모스의 왼발, 플레이어 시야 기준 오른쪽을 많이 때리게 됩니다.
물론 정해진 사항은 아니기에, 본인이 때리기 편한 약점을 타격하시면 됩니다. 
※ 3페이즈 이후부턴 왼발로 파워게이져를 시전하기 때문에 베히모스의 오른발을 때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 강력한 공격의 경우 (파워게이져, 숄더차지)는 플레이어 시야 기준 오른쪽이 피격범위가 많습니다.

- 강력한 공격의 회피는 베히모스의 오른발쪽으로, 플레이어 시야 기준 왼쪽으로 하는게 편합니다. 
※ 물론 개인마다 회피 체감난이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요약 ※ 

- 숄더차지, 파워게이져 회피시 베히모스의 왼쪽 등에도 피격 가능, 장판 피격범위가 오른쪽이 더 넓으므로
플레이어 시야 기준 왼쪽으로 달리거나 굴러서 회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대부분의 회피 또한 플레이어 시야 기준 왼쪽으로 회피하는게 조금 더 수월한 감이 적지않아 있습니다. 




별지. 댓글 추가 팁 

 페이커의꿈 (2019-08-01 02:37:42)

- 탱커가 적개심 (어그로) 를 먹은 후에 입장하자. 

- 서폿은 파티원과의 적절한 거리 유지를 하는게 중요하다. 

- 서폿과 딜러들은 혜성의 위치를 잘 확인하고 안착시키자. 

중요 : 탱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탱커는 위치 선정을 매우 잘 해야된다
☆ 탱커가 벽에 박혀있으면, 베히모스의 머리와 앞다리도 벽에 박혀 참격 파티원들이 딜을 하기 매우 불편하다. 

- 확산탄 은 꼭! 무조건! 파티원과 의견 조율, 소통과 합의 후에 사용하자.

- 적개심이 걸려있지 않고, 베히모스가 날뛸경우 적절한 상태이상은 파티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Mihashi (2019-08-01 10:39:38)

- 극베히모스 상태이상 누적치 

- 탱커의 극베히모스 위치 조정 매우 중요 (베히모스의 엉덩이에 혜성, 돌진패턴 이후 빠른 위치 재정비) 

상태이상 누적치 출처 : Mihashi님 댓글 및 대형몬스터 상태이상 누적치 표 (ver2)





이것저것 간략하면서 최대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팁들을 적어봤습니다만,
저도 이제 막 극베히모스를 즐기기 시작한 몬린이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많이 부족하고,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베히모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계시거나, 
제가 적은 팁 내용중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꼭! 댓글에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본문보단 댓글이 팁! 일 수 도 있으니까요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또한 더 알아야될 좋은 정보와 팁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꼭! 댓글을 남겨주셔서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극베히 재미쪙-★



☆ 움짤은 일반 베히모스 입니다.



P.S : 직접적으로 닉언급을 하면 친목처럼 보일 수 있으니, 추신으로 남기겠습니다!

해당 팁글은 몬스터헌터 인벤 자유 게시판에 먼저 올렸었습니다.
베히모스 관련해서 패턴, 본문 글에 대해 검수를 도와주시고, 
추가사항, 수정사항, 보완할 부분 등등 말씀해주신 지인분들 및 인벤 자게 분들 

그리고 팁글 봐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그리고 정말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수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