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의 세계는 다가오는 아틀라스의 정복자 확장팩에서 많은 변경점을 확인하게 됩니다. 오늘은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아틀라스 변경으로 인해 영향을 받게 되는 기존 시스템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라스를 처음 열면 기존 1티어 지도 가장자리가 아닌 지도 장치가 위치한 아틀라스의 중앙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쉐이퍼와 엘더가 함께한 자나의 퀘스트들은 신규 확장팩 이후 새로운 이야기로 대체되었습니다.

아틀라스는 8개의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지역을 플레이하며 지도를 완성하면 특정 지역에서 성채를 차지하고 있 새로운 엔드게임 보스들과 싸울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해당 보스들과 맞서 싸운 후, 감시자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획득한 감시자의 돌은 아틀라스에 있는 지역에 장착하면 해당 지역이 업그레이드되어 지역 내의 지도 등급이 상승되고 숨겨진 지도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각 정복자들과 싸운 후 지역들을 업그레이드하여 모든 지도를 14~16등급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정복자들과 반복적으로 싸우면 감시자의 돌을 추가로 얻게 되며 최종적으로 8개의 지역을 모두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점으로 인해 더 많은 고유 지도를 이전 보다 훨씬 높은 등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에서 육분의는 더 이상 개별 지도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감시자의 돌에 적용되며 감시자의 돌이 연결된 지역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각 지역은 최대 4개의 육분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간에 감시자의 돌을 자유롭게 옮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육분의 옵션은 더 이상 서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대신 수습, 숙련 그리고 지도의 대가의 육분의는 각각 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육분의가 희귀할수록 높은 등급의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에서 쉐이퍼와 엘더의 영향력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쉐이퍼와 엘더 아이템은 여전히 기존 리그 보상, 점술 카드 그리고 쉐이퍼와 엘더의 수호자들과 같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갑충석의 사용으로 쉐이퍼 및 엘더의 영향을 받는 지도와 해당 영역에 영향을 주는 속성이 부여된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쉐이퍼의 요새도 사라지게 됩니다. 쉐이퍼의 오브와 엘더의 오브는 더 이상 얻을 수 없으며 기존에 사용된 오브들은 파괴됩니다. 강등의 오브와 지도 제작자의 봉인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틀라스에서 쉐이퍼의 수호자 지도들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신 자나 임무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쉐이퍼의 고유 아이템과 조각들은 계속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쉐이퍼 조각들을 결합하면 쉐이퍼의 영역에 포탈이 열리는 것도 지속됩니다. 천공의 은신처를 얻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쉐이퍼를 만나기 더 어렵고 비용이 더 소비되기 때문에 해당 변경사항들이 적용되기 전 완료하길 바랍니다.

엘더의 수호자들과 엘더는 때때로 자나 임무의 보스를 대체합니다. 쉐이퍼와 엘더 모두 조각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이 조각들을 결합하면 우버 엘더를 만날 수 있는 포탈이 열리게 됩니다.

다가오는 아틀라스의 정복자 확장팩에서 변경되는 점들과 보스들의 만남에 대해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적인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며 다른 질문들이 있을 경우 문의 주시면 최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