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508375

이번 패치에는 17등급 지도 변경 사항과 함께 
다수의 네크로폴리스 및 일반적인 개선 사항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7등급 지도 변경 사항

- 16등급 지도에서 굴리는 많은 수정자를 17등급 지도에서도 굴릴 수 있습니다.
17등급 지도에서만 굴릴 수 있는 수정자는 이제 다음 5가지 방법 중 하나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몬스터 무리 크기, 강화된 아이템 희귀도, 더 많은 화폐 획득, 더 많은 지도 획득, 더 많은 갑충석 획득.
이제 17등급 지도 보스가 엘더 수호자, 쉐이퍼 수호자, 정복자 지도 및 결합 지도를
 드랍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17등급 지도 수정자 변경 시, 항상 17등급 전용 접두사 1개와 17등급 전용 접미사 1개가 포함됩니다.
희귀 및 고유 몬스터가 적중 시 일정 비율의 생명력, 마나, 에너지 보호막을 제거하게 하는
 17등급 지도 수정자는 이제 플레이어 또는 그 소환수를 명중 시킬 때만 적용됩니다.
이제 17등급 지도에서는 "희귀 및 고유 몬스터가 낮은 생명력 도달 시 고통받는 혼백 생성"
 지도 수정자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조건이 적용된 기존 지도에는 이제 "고유 보스가 사로잡힘"이라는 조건이 대신 적용됩니다.

네크로폴리스 변경사항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헌신 및 빙의 수식어 순으로 정렬된 다음 등급별로 정렬됩니다.
이제 무덤 제작으로 제작할 기본 유형을 선택할 때,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리면 기본 유형의 고정 수식어가 표시됩니다.
- 때묻지 않은 올플레임 몬스터 무리의 설명이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선구자는 이제 '응어리진 한'을 가질 수 없습니다.
이제 마석병 몬스터 무리가 고유 몬스터를 포함할 확률이 50%입니다(기존 100%).
제작 아이템을 타락하게 만들어 타락 고정 수식어를 50% 증가시키는 무덤 제작 수식어는
 이제 제작 아이템을 무작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혼란 올플레임 잉걸불은 이제 몬스터 무리를 여러 개가 아닌 하나의 탈주 유배자로 구성합니다.

일반적인 개선사항 및 변경사항

- "이동 중 지뢰 폭발 발동" 패시브 스킬 숙련 옵션은 이제 발동되는 스킬의 인스턴스를 별도로 부여하므로
 수동으로 지뢰를 폭발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제 68 레벨 이상(기존 78 레벨 이상) 지역에서 연합 지휘자가 장막의 오브를 일정 확률로 드랍합니다.
 연합 지휘자가 73~77레벨 사이에 장막의 오브 드랍 확률이 68~72레벨보다 33% 증가합니다.
 78~83 레벨 사이의 확률은 73~77 레벨보다 50% 높습니다.
- 이제 '다시 기초부터' 아틀라스 패시브 핵심노드를 할당하고
 지도 장치에 추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갑충석을 사용한 상태로 지도를 열 수 없습니다.
 기존에는 아무런 효과 없이 갑충석만 소모되었습니다.
- 이제 스킬 키를 변경하는 동안 또는 캐릭터 패널에서
 즉시 시전 스킬의 아이콘을 Ctrl + 우클릭하면 해당 스킬을 사용합니다.
- 아이템이 떨어졌을 때, 주변에 플레이어가 없어 할당되지 않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일시적 우선권 및 영구적 우선권을 개선했습니다.
전투 지역에서 발동되는 함성, 피의 격노, 지뢰 폭발 볼륨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은신처에서는 더욱 크게 줄어듭니다.
- 지도 내 갇힌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에센스 속성이 부여된 희귀 아이템 1개를
 추가로 떨어뜨리게 하는 속성의 효과로 떨어지는 아이템이 예전처럼 식별된 상태로 등장합니다.
- 아이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아이템 툴팁이 표시되기 전에 존재하던 1프레임의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해당 지연 시간은 아이템에 화폐를 반복해서 적용할 때 가장 크게 체감되었습니다.
- '치명적인 사냥감' 아틀라스 주요 패시브 스킬이
 지도 내 노란 야수에게도 적용된다는 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새로운 세계 질서' 업적의 달성 조건을 '뿔 달린 갑충석'을 적용한
 빨간 등급 또는 보라색 등급 지도를 완료하는 것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 '수수께끼의 정수' 설명에 조건 중 하나가 '귀를 찢는 에센스'만 3개가 아닌 
 '귀를 찢는 에센스'를 최소 3개 이상 보유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한다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거래 웹사이트 변경사항

대량 아이템 거래소에 '80레벨' 이상의 '올플레임 잉걸불'과 '채워진 관'을 추가했습니다.
- 대량 거래소에 '17등급 지도'를 추가했습니다.
대량 거래소에 재고 수 필터에 "최대"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에게 다섯 번째 꿰뚫기가 유발되면 꿰뚫기가 제거되고,
 꿰뚫기의 물리 피해에 남은 명중 횟수를 곱한 만큼의 피해가
 해당 플레이어 및 1.8미터 내의 동료들에게 반사됨"
 17등급 지도 속성의 설명이 지나치게 길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무덤 제작 시 '소집의 마법봉' 기본 유형을 이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가 명중 시 적을 항상 기절시키게 하는 2등급 빙의 속성이
 게임에서 제거된 후에도 해당 속성으로 등급을 낮출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때 몬스터가 명중 시 항상 중독을 유발하게 하는
 4등급 빙의 속성으로 업그레이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네크로폴리스 지역에서 '일어난 성자'와 '고대의 뼈추적자'의 무리 규모가 0 밑으로 내려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무덤 제작으로 실험적 무기를 제작할 때, '진동 셉터' 기본 유형을 이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효과 범위가 100% 이상 감폭된 상태에서 '정의의 화염' 및 '독성 운반자'의
 피해를 주는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지도 지역에 성소가 의도보다 적게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탈에서 도둑이 장애물 반대편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한 달, 루나리스'의 '어둠 구체' 투사체가 피해를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시오사'가 퀄리티가 붙은 '동원' 및 '자동화' 보조 젬을 판매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발견 가능한 은신처에 헌신 속성으로 전환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경우,
 해당 은신처를 개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이계 악마'가 '에센스 수정'에 갇힌 동안에도 행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편안한 산책' 및 '13 공포증' 점술 카드가 부여하는 지도의 속성 개수가 올바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무시무시한 혼' 도전과제의 "헌신" 조건을 달성해도
 완료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신의 하사품' 황금 오비 허리띠 대체용 아트 고유 아이템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전환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망자' 점술 카드 세트를 제출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바알 부가 지역' 등 일정 지역의 '환경음'이 다른 지역에서도 계속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용돌이' 및 '투영의 소용돌이'에 '촉발 보조'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배신 연구' 인카운터에서 미니맵이 전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진보의 대가'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로 생성된 금고 안에 갇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쟁군주의 부름'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을 부여하는 아이템이
 아직도 '소집'을 부여하는 것으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도서관', '문서 보관소', '박물관' 지도의 문을 통과할 때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쉐이퍼', '엘더', '정복자' 영향력 무덤 제작을 획득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자비 모드'에서 '몬스터가 물리 피해의 일정 비율을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하게 하는 네크로폴리스 속성이
 '시신' 및 '올플레임 잉걸불'을 발견할 확률을 증가시켜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라투스 인장' 고유 반지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요새 지도'가 열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헌신 속성 효과'의 수치 변동이 '아리모르의 등불'에 반영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유 지도가 타락한 고정 속성이 붙은 채로 떨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메이븐이 순간이동할 때 재생되는 시각 효과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대체용 아트 '형제의 부름'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전환되었을 때
 목걸이 스킨으로 분류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대체용 아트 고유 포인트 아이템이 장착 중인 아이템의 2D 아트를 변경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불경한 힘' 버프의 설명에 3.24.0에서 이루어진 변경이 반영되지 않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별나라 무기 이펙트' 및 '유령불꽃 방패' 포인트 아이템 간의 매끄럽지 않은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초월의 발자국', '황혼 발자국', '섬광 캐릭터 이펙트' 등
 일부 포인트 아이템 이펙트가 올바르게 작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이온'으로 '야수의 대가 갑옷' 포인트 아이템을 장착하면
 머리카락이 투구를 뚫고 나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상록수 지도 장치' 포인트 아이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토템이 '한기의 방어구'를 사용할 때, '비취 한기의 방어구' 포인트 아이템의
 이펙트 일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상쩍은 바위 애완동물'이 플레이어에게 바위를 던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회오리바람' 스킬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의 
시각 효과와 관련하여 발생하던 시각적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리스켈리온 레이더 캐릭터 이펙트' 및 '신성한 징표 투구 부착물' 포인트 아이템 간의
 매끄럽지 않은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인스턴스 충돌 수정
- 일부 클라이언트 충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