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pathofexile/status/1775351225330053359


최근 저희는 네크로폴리스 리그에 대한 몇 가지 개선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 중 상당수는 오늘 중으로 배포할 예정인 3.24.0b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패치 노트 미리 보기를 확인하세요.

3.24.0b 패치 노트

- 이번 패치에는 매장지에서 지역 이동과 지도 이동 게임플레이 개선 사항과
 최근 뉴스 게시물에 자세히 설명된 무덤 제작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17등급 지도를 일부 개선하고 캐릭터가 "미끄러지는" 느낌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네크로폴리스 개선 및 변경 사항

- 시체가 떨어질 때, 시체 보관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템화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모든 상황에서 시체를 아이템화 하는데 카오스 오브 1개가 필요했던 것과 달리
 무료로 아이템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의사 아리모르에게 이제 빈 관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제작 시 기본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힘, 민첩, 지능 방어구 유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부 제작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제거되었습니다.
 아틀라스 기본 유형과 리그 기본 유형인 명계의 조임쇠와 같은 특수 기본 유형은
 여전히 특정 시체를 통해 획득해야 합니다.
- 이제 지역마다 각 단점이 수집 가능한 시체와 올플레임 잉걸불의 양이 증가한다는 것을 표시합니다.
- 새로운 올플레임 잉걸불 12종을 추가했습니다:
 탈주 유배자의 올플레임 잉걸불, 거짓 신의 올플레임 잉걸불, 드러난 부의 올플레임 잉걸불,
 신디케이트 연구원의 올플레임 잉걸불, 신디케이트 암살자의 올플레임 잉걸불,
 신디케이트 경비병의 올플레임 잉걸불, 신디케이트 호위대의 올플레임 잉걸불,
 신디케이트 경비대의 올플레임 잉걸불, 결합 분노의 올플레임 잉걸불,
 시련의 핵의 올플레임 잉걸불, 시련의 경비대의 올플레임 잉걸불,
 바알의 타오르는 올플레임 잉걸불, 균열군주의 타오르는 올플레임 잉걸불.
어려운 수식어에 대한 수집 가능한 시체와 올플레임 잉걸불이 드랍되는 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모든 레벨에서 올플레임 잉걸불 드랍 확률을 증가시켰습니다.
- 수식어 등급에 영향을 주는 무덤 제작이 단일 제작으로 압축되어 수식어 등급에 +50을 부여하며,
 유형별이 아닌 모든 수식어에 영향을 줍니다. 이는 패치 적용 후 획득한 신규 제작에만 적용되며,
 기존 제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무덤 제작에서 등급이 제거되었으며, 이제 기존의 가장 높은 등급의 값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번개 수식어 확률이 200% 또는 500% 증가하던 방식에서 이제 항상 500%로 적용됩니다.
- 다음과 같은 무덤 제작 기술도 강화되었습니다:
- 소켓을 200회 재련하여 최대 소켓 수를 유지합니다(기존 100개).
- 링크를 200회 재련하여 최대 링크 수를 유지합니다(기존 50회).
- 추가 아이템 제작 확률 20%(기존 10%).
- 분할 사본 생성 확률 25%(기존 20%).
- 복제 사본 생성 확률 25%(기존 20%).
- 아이템 유형을 특정 아이템 유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헌신적인 수식어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 무리 내 최강 몬스터에게 아이템 종류를 특정 아이템 종류로 변환할 확률을 제공하는 헌신적인 수식어는
 이제 단일 등급으로만 100%의 확률을 제공합니다.
- 여러 등급을 가진 다수의 헌신적인 수식어가 이제 지도에서 가장 낮은 등급의 수식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지도 내 헌신적인 수식어의 평균 품질이 크게 향상됩니다).
- 이제 모든 몬스터 적중을 치명타로 만드는 유령 수식어가
 5단계까지는 일반 치명타 배율 +50%(기존에는 +0%~+200%)를,
 6단계에서는 일반 치명타 배율 +100%(기존에는 +300%)를 부여합니다.
- 몬스터에게 빙결 확률을 부여하는 유령 능력치가
 이제 티어 1에서 5%, 티어 2에서 10%, 티어 3에서 20%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각각 20%, 50%, 100% 증가).
- 몬스터가 적중 시 항상 적을 기절시키는 유령 강화 효과는
 이제 3단계와 4단계에서 적 기절 한계치가 30%와 100% 감소하며,
 적 기절 지속시간 증가 효과는 이제 각각 40%와 100%를 제공합니다
 (이전 75%와 200%). 2단계 수식어가 삭제되었습니다.
- 몬스터에게 100% 확률로 사술 및 비-피해 상태 이상을 반사하는 유령 수식어가 삭제되었습니다.
- 킬러 처치 시 플라스크 충전을 제거하던 유령 수식어가
 이제 몬스터 처치 시 플라스크 충전을 획득하지 못하게 합니다.
 4단계 및 5단계 수식어가 삭제되었습니다.
- 무리에 살아있는 몬스터마다 더 많은 피해를 주던 유령 수식어가 제거되었습니다.
- 무리에 살아있는 몬스터 한 마리당 공격 및 시전 속도 증가 효과를 제공하던 유령 수식어가 삭제되었습니다.
- 몬스터 물리 피해의 추가 무작위 원소 또는 화염, 냉기, 번개 피해를 주는 5단계 유령 수식어는
 이제 몬스터의 피해가 원소 저항의 10% 또는 화염, 냉기, 번개 저항을 각각 관통하도록 합니다(기존에는 20%).
- 균열의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드랍하는 균열 파편의 양을 증가시켰습니다.
- 군단의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드랍하는 군단 파편의 양을 증가시켰습니다.
- 고난의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드랍하는 징조와 문신의 수량이 증가했습니다.
- 이계의 올플레임 잉걸불 몬스터 무리가 드랍하는 더럽혀진 화폐의 획득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무자비 모드의 액트 단계에서 유령 수식어의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 이제 이름 없는 예견자가 81 레벨 미만 지도 지역에서 높은 가치의 고유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 독실한 추격 아틀라스 패시브 주요 노드로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이 헌신적인 특성 수식어를 획득할 확률이 30% 증가합니다(기존 20%).
- 수식어 등급 제작이 단일 수식어로 압축됨에 따라 응축된 영혼 아틀라스 패시브 주요 노드는
 이제 지도 내 시체가 수식어 등급 제작 결과를 얻을 확률이 25% 증가(기존 100%)하고,
 작은 패시브 효과는 5% 증가(기존 20%)합니다.
- 빛의 아틀라스의 공포 핵심 노드 패시브에 대한 설명을 업데이트하여
 귀신에 씌인 것과 헌신적인 수식어가 지도 내 무리에 무작위로 적용된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 이제 유령 강화 효과 증가 및 감소가 헌신 강화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의 유령 강화 효과가 할당된 모든 아틀라스 패시브의 유령 강화 효과를 표시합니다.
- 이제 이름 없는 예견자의 미니맵 아이콘이 가까이 있을 때만 표시되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도 표시됩니다.
- 이제 아리모르의 등불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닫을 때 지도가 열리지 않고, 엔터 키를 눌러야만 열리므로,
 지도를 바로 열지 않고, 다른 작업을 하거나, 보관함에 있던 올플레임 잉걸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영안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제작물 유형별로 정렬된 후 레벨별로 정렬되어
 특정 유형의 수식어에 영향을 주는 제작물을 훨씬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영안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볼 때, 인벤토리가 닫히지 않습니다.
- 이제 영안실을 볼 때, Ctrl + F를 누르면, 시체 필터 텍스트 필드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 이제 무덤 제작 아이템이 해당 무덤의 비석에 더 가까이 떨어집니다.
 이제 컨트롤러 입력 모드를 사용할 때, 무덤 제작 아이템이 무덤보다 목표 우선순위를 갖습니다.
- 이제 영안실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확인 메시지를 건너뛰고, Ctrl + 클릭으로 시체를 화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영안실에 누워 있는 시체에서도 가능했지만, 이제 두 곳 모두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이제 시체 수집 UI가 사용 가능한 다른 시체와 겹칠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 장의사 아리모르가 출입구를 막을 확률을 낮췄습니다.

17등급 지도 개선 사항

- 이제 17등급 지도를 카오스 오브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17등급 지도에서 수식어가 제공하는 아이템 수량 및 아이템 희귀도 보너스가 증가했습니다.
- 또한, 17등급 지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점술 카드가 추가되어 파밍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 3.24.0 버전에서 '공허' 점술 카드가 쉐이퍼, 엘더, 메이븐에서 드랍되도록 변경되었지만,
 17등급 지도는 이 카드가 더 잘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따라서 '공허'는 이제 흉물, 성채, 요새, 성역, 지구라트 지도에서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쉐이퍼, 엘더, 또는 메이븐에서 드랍할 확률이 없습니다.
- '예술가' 점술 카드는 이제 흉물 지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고,
 '영혼의 조화' 점술 카드도 이제 흉물 지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방패 운반자' 및 '부와 권력' 점술 카드는 이제 성채 지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심장'과 '사기꾼' 점술 카드는 이제 요새 지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성역 지도에서만 '결백한 자의 원조' 점술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성역 지도에서도 '결백한 자' 점술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무라이의 눈'과 '행운의 카드 묶음' 점술 카드는 이제 지구라트 지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흉물 지도 보스인 타락한 삼위일체의 악몽이 쓰는 구형 번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칼날비와 폭풍의 부름 스킬의 피해량도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접촉점 이전에 애니메이션이 '고정'되어 캐릭터가 '미끄러지듯' 움직이거나 입력이 먹히는 듯한 느낌을 주던 애니메이션 취소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참, 선망, 멸시 또는 불안의 정수를 타락의 유물을 가지고 경악, 섬망, 발작 또는 광기의 정수로 변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크로맨서의 뼈대 방어막 전직 패시브 스킬로 부여하는 소환수 피해로 인한 생명력 흡수량이 10분의 1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끓어오름의 시체 불덩이'로 한 번에 허용되는 최대 오브 개수에 도달한 후 생성된 오브가 처치되면,
 플레이어에게 '처치 시 효과'가 제공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보스 전용 아이템의 점술 카드가 여전히 카드 묶음에서 획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탐광에서 만나는 탈주 유배자 및 황혼의 사원 고유 지도의 일부 몬스터가 일반 희귀도 몬스터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황혼의 사원 고유 지도에서 헬리알과 셀레니아 이전의 보스가 처치 불가 상태가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혹 의식 보상이 보류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수식어 효과 아틀라스 패시브가 지도의 명시적인 수식어에게만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대체 아트 반신의 레이스 보상을 소액 거래로 전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래 웹사이트에서 대체 아트를 True 값으로 필터링할 때, 일부 대체 아트 반신의 고유 아이템이 결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가 발명' 점술 카드 세트를 제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간 기록자의 은신처'와 '리그 입구 은신처 장식품'에서 순간이동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태양의 지도 장치'와 '마법의 꽃 지도 장치'가 지도 등급에 따라 효과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름 끼치는 은신처'에 접근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DeepL 번역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