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킹쪽에다가 쓰기에는 너무 글이 길어질것같아서 따로 씁니다.


혹시라도 이번에 패오엑 시작하는 초보분들이 저처럼 개 뻘짓하면서 돈 낭비하지말라고 적어봅니다.


먼저 이게임에서 패시브노드를 보시면 최대 생명력 % 증가 에너지쉴드 최대 % 증가가 주로이룹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고정수치를 추가하기보단 %로 증가시키는게 거의 대부분이라는 뜻입니다.


좀 당연한부분이면서도 많은 분들이 살짝 착각들 하시는게 %증가시키는게 좋은가? 고정수치로 증가시키는게 좋은가


당연히 고정수치로 증가시키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스킬을 통해 %는 보통 100~200%를 넘게 챙기기때문에 %는 충분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고정수치를 높게 만들어야 피통,에쉴 뻥튀기가 굉장히 쉬워집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체력아이템의 경우 이런경우가 있습니다.



1. 카옴의 심장



2. 짐승의 소굴



카옴의 심장은 체력을 고정적으로 500이나 증가시켜주며


짐승의 소굴은 체력을 40% 증가시킵니다.


겉으로 볼때 우리가 하도 높은수치의 게임을 하다보니까 짐승의 소굴이 좋겠네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게임은 고정수치가 그리 높지않습니다. 때문에 실제론 카옴의 심장이 체력뻥이 훨씬 심합니다.


단! 카옴의 심장갑옷은 홈이 없습니다.


반대로 짐승의 소굴은 최대 6링이 가능합니다.


그럼 보통은 짐승의 소굴이 더 좋지않는가? 하겠지만


특이하게 한손검 - 오니고로시나


양손무기를 사용 할 경우 무기에서 6링을 챙기면 갑옷에서 6링이 필요 없기에 카옴의 심장을 쓸 수 있는것이죠


이때문에 보통 밀리계열 체력빌드아이템은 레어(희귀)아이템에서 생명력 최대치+@ 의 옵션이 반드시 필수적입니다.


보통은 한 장비당 생명력최대치를 80~100정도 챙기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고유(유니크) 장비들은 생명력최대치가 붙어있는 경우가 좀 적어서 보통은 레어장비로 최종장비 셋팅을 하기도하지만 이는 빌드마다 다릅니다.


제 전글에서 추천드린 감전면역 장갑인 베루소의 공성추역시 고유 유니크 아이템으로써 체력최대치가 없지만 감전면역이라는 아주 좋은 효과와 공격속도 13%증가 인내중첩당 근접피해 증가때문에 저거넛이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능력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물론 체력을 못챙기는게 단점이죠


에쉴역시 체력과 똑같이 에너지쉴드 최대치+@를 주로 챙기시면 됩니다.


거래소에서 검색할땐 불편하실테니 그냥 에너지보호막 수치를 클릭하면 가장 높은수치의 장비대로 나열이되니 이런식으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마찬가지


그리고 추가로 힘2당 생명력이 1증가하고 지능 5당 에너지 보호막이 1% 증가합니다.


힘과 지능도 가능하다면 어느정도 챙기는걸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