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4에 새로운 망령들이 추가 된다고 해서 기대들을 많이 했죠. 그래서 저도 네크로 스타트 했는데요.

망령 중에 '달의 무희' 가 핫합니다. 쓰는 스킬은 화염 스킬인 '맹렬한 포격'의 냉기 버전 같더군요. 
cwdt처럼 가만히 놔둬도 계속 쏘고 있어서 은신처에서는 정신 좀 사납긴 한데 꽤 쓸만합니다.
액트나 초반 구간에서는 강력한 편입니다. 다만 후반에는 거의 대부분의 소환수 빌드가 그렇듯이
힘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네크를 선택했다면, 일단 막히는데 까지는 이 빌드로 해보면
어떨까 하네요. 

달의 무희가 초반 날먹이 가능한 이유는 냉기 스킬을 쓰기 때문에 값싼 '악몽' 그림자 셉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날부터 3카 정도면 사는 템입니다. 이걸 쓰면 15렙 보조이지만 
+6링크를 추가해서 9링크로 쓸 수가 있습니다. 어느 티어까지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둘째 날 닌자에서 보니
92렙에도 쓰는 걸로 보아 16티어까지는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셋팅 

1. 템 
무기 - '악몽' 그림자 셉터(초초파). 그 외 템은 자유. 추가로 뼈 반지 정도?
다만, 악몽은 빨파 베이스라 오프 컬러를 해줘야합니다. 방법은 제작대에서 2홈 만들고
색채 25개로 2초 만들고, 3홈 돌려서 파 나올 때까지 하면 됩니다. 



빌드업은 위의 닌자에서 랭커들 보면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등에서 누군가는 엔드 셋팅 해주겠죠?
이미 영어로는 있을지도?)

저는 방패 대신 '마아타의 가르침' 셉터도 써서 +2스킬을 얻고 있지만 치명타 피해 배율 젬을 넣을 자리가
없고 트리거도 못 쓰기 때문에 후반에는 바꿀 예정입니다. 2스킬 법봉에 트리거 장막 옵션 달아서 써야겠죠. 
소환수 방패나 종자도 생각해볼만 하고요.


2. 젬
무기 : 악몽에 '망령 소환 - 투사체 속도 증가 보조 - 상위 사격 공세 보조 (1파2초)' 넣기 
두 보조젬이 필수입니다. 투속 보조가 없으면 밀리 빌드가 되버립니다. 투속 보조는 꼭 20퀄로 쓰세요.
(사격 공세가 아닌 다중 투사체 보조는 투사체가 확산 되어서 샷건이 잘 안됩니다. )

방패나 무기 : 달의 무희가 느려서 소집이 필수입니다. 소집도 되도록 20퀄 짜리를 사서 씁시다. 자동화도... 
소집 - 자동화 에 수호 스킬을 추가로 연결합니다. (불멸의 외침, 강철 피부, 용암 방패 중 택1 - 2파1빨)

4링크 : 신비학자 낙인 - 모독 - 살점 공물 - 물의 구체 (3파1초. 노출용인 물구는 안 써도 됨)
(다른 공물을 써도 됩니다)

4링크 : (돌) 골렘 - 좀비 - 격분 주입 보조 - 육탄 방어 보조 (자리 부족하면 격분 주입만 연결해도 됩니다)

4링크 : (격려의) 면죄(1렙?) - (각성한) 사술 손길 보조 - 동상 -  영감 보조 혹은 원소 약화

@영감 보조를 자동화-소집에 연결해서 쓰면 편해집니다. 젬 칸 남으면 비전 쇄도도 연결해볼만
하지만 소집은 마나 사용량이 적어서 강철 피부 같은 것과도 연결해야하니 5링크가 됩니다.

면죄는 소환수 스킬이라 '4초 안에 쓰면 솬수 피해 증가' 옵션 활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패시브 트리에서 위치 시작 지점 근처에 있는 '인내의 유대' 를 쓸 수 있게 됩니다. 
노란 맵까지는 렙 올린 격려의 면죄 쓰다가 빨맵 정도부터는 반사 맵도 돌 수 있도록 
1렙 면죄 쓰면 될 것 같습니다.  (면죄는 이런 스킬입니다. 초반엔 힛 딜이 높아서 액트 깡패였다가
힘이 점점 떨어져서 빨맵 가면 완전히 소환수에게 의존 해야하는 거죠)

저는 딜 올리기가 애매해서 1시쪽 추가 저주를 찍어 2저주를 썼습니다만 1저주만 해도 됩니다.
면죄로 저주를 걸어주는데 다른 스킬로 저주를 걸어도 됩니다. 젬 자리가 부족하다면 그냥 저주만 걸어도 되고요.
저는 2저주를 한 번에 걸기 위해 사손 보조로 연결했습니다. 또한 패시브 1시쪽의 에너지 보호막 흡수와
마스터리로 10% 즉시 흡수를 찍었기 때문에 주문 스킬을 썼습니다. (물리나 원소 반사 맵에서는
보통 1렙짜리 면죄를 쓰면 돌 수 있습니다. 또 나중에는 반지 등에서 명중 시 저주를 써서 젬 자리를 확보합니다)

@영감 보조는 악몽에 달려 있는 걸 활용하기 위해 씁니다. 
저는 6링크라 면죄에 연결 했는데 2저주를 쓰고 4링크만 가능하다면 영감 보조는 
화염 질주 같은 이동기에 연결하면 됩니다. (나중에 반지 등에서 명중 시 저주 챙김)

-영감 보조는 자동화와 연결한 스킬에 쓰면 편합니다. 이후 빌드업에서는 치명타로 가야하기 때문에 
암살자의 징표를 써야하는데 그러면 명중 시 저주를 쓸 수 있는 건 오스캄 장갑 뿐이라 못 쓰게 됩니다.

저는 이전에 법봉을 썼을 때엔 면죄 대신 '권능 착취' 와 신성한 유물 소환을 같이 썼었습니다. 
천상의 단도도 써봤는데 저주 묻히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예 물의 구체를 면죄 대신 써서
노출까지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격려의 면죄를 쓰면 패시브 트리 11시쪽 '혼백의 도움' 을 안 찍어도 되는 것 같지만 물의 구체도 있고 
또 다른 스킬을 쓰고 싶을 때도 있으니 저는 일단 찍었습니다. 

갑옷 5-6 소켓 : 링크나 젬 자리에 여유가 있습니다. (2링크, 5젬)
도약 강타(방돌) - 공격 속도 증가 보조 2링크에 서리 점멸 추가. (빨초파)

셉터라 이동기는 '도약 강타' 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공격 속도 증가 보조' 연결 해서 쓰면 좋고요.
'서리 점멸' 도 써서 도강+서점 연속기를 씁니다. 엔드 게임에서는 '방패 돌진' 써야겠고요.
물론 방돌에 화염 질주나 서리 점멸 써도 됩니다. (변성 도약 강타는 이동 거리가 짧아서 별로)

갑옷의 나머지 3자리는 오라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열광+결의만 쓰고 있습니다. (빨파)
열광 대신 증오(초) 를 써도 됩니다. 증오+열광을 써도 됩니다. 네크가 느리고 좀비, 골렘도 있으니 
가속(초)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제가 다시 액트를 민다면 가속을 쓸 것 같습니다.
남은 한 자리에는 명상, 활력, 저항의 깃발 등을 넣거나 마나 여유가 되면 한기의 방어구나
방패를 쓰면 폭풍의 방패를 고려할만 합니다. 

아니면 딜 오라를 관대함 보조와 연결해서 쓰는 것도 좋고요. 저는 나중에 2스킬 법봉으로 바꾸게 되면 
그 때 관대함 쓰려고 했는데 pob 보니까 1링크나 다름 없는 격려의 면죄 힛 dps 가 4만 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반사 맵에서 무리가 뭉쳐 있는 곳에 쓰면 죽습니다. 

갑옷의 젬 색깔 문제가 있다면 면죄를 갑옷에 넣고 4~6링크로 쓰고 4소켓 템에 오라와 이동기를 넣어도 됩니다.
갑옷에는 면죄 4링크 하고 나머지 2자리를 이동기나 오라를 넣어도 되고요. 

닌자를 참조해서 위와 전혀 다른 셋팅을 해도 좋습니다. 위는 어디까지나 초중반 예시입니다.
후반에는 이것저것 바꿔야 합니다만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노란맵까지는 이 셋팅으로
거의 핵블지 급으로 빠르게 잘 돌았습니다.

3. 패시브 트리 

앞서의 닌자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다들 워낙 다양하게 찍고 있는 지라 어느 게 정답이라 말하기 힘듭니다.
저는 그때그때 특이하게 대충 찍다가 트리를 바꾸곤해서 제 POB는 올리지 않았습니다.
자기 상황에 따라 쓰면 됩니다. 위의 제 글 또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12시쪽의 죽음의 조율 +1망령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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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액트 처음부터 한다고 하면 
위치로 처음에 받는 화염구나 상점에서 아무 스킬을 사서 밀다가 4렙의 격노의 유령 소환으로 바꾸고 
12렙의 면죄를 쓰다가 액3에서 28렙의 망령 소환을 사서 같이 쓰면 됩니다. 이 때 9191 채널 등에서 
'달의 무희' 를 분양 받고요.

이후에는 값싼 '악몽' 그림자 셉터(초초파)만 마련하면 초중반 날먹이 됩니다. 엔드는 저도 안해봐서 모릅니다.

추가: 위 셋팅 추가로 공시속 1티어+솬수 피해 2티어 뼈 반지 2개 추가하고 재촉의 계약, 끝없는 허기 등의 
고유 주얼 더해서 1-2딥 정도로 16티 부가 목표 깨는 타락 맵까지 그럭저럭 할만 했습니다. 특히 어제
10% 흡수 마스터리+뼈대 방어막 버그 패치로 생존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커런시 투자하면 17티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