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후미 맵 사냥 영상은 5링크 그대로입니다.


 영상 가이드도 많이 봐주세용)



















목차)





1. 마그마 보주?



2. 그래서 왜 데드아이?



3. 빌드컨셉



4. 장/단점



5. 아이템



6. 스킬 젬 링크



7. POB / 밴딧 / 판테온



8. 예시용 노드순서



9. 마치며





















1. 마그마 보주?








주문 스킬 알아보기 파란색 젬 편에 등장했던


마그마 보주입니다.



보셨던 분들은 대강 이해하고 계실거에요, 간략하게 적당히 구조만 설명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마그마 보주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해당 투사체는 '몬스터'와 상호작용하지 않고  (때문에 연쇄 적용 방식이 다르며, 관통/갈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지면과 상호작용합니다.




연쇄=지면에 튕기는 횟수이며, 말인즉 연쇄 횟수에 따라 멀리 나가는 정도가 다릅니다.



마그마 보주는 21레벨 때 2연쇄에서 3연쇄로 자체 연쇄횟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데미지+유틸적인 측면 두 부분을 모두 위해서라도 21레벨 젬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면에 연쇄될 때 자체적으로 공격범위도 생성되기 때문에 사냥에 용이합니다.












2. 그래서 왜 데드아이?








마그마 보주는 원소데미지 주문이지만,


어차피 빌드의 목적 자체가 16티어 이상급 보스를 잡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투사체에 특화되어 사냥효율이 좋은 데드아이로 플레이합니다.





  1. 몰려드는 바람


-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순풍'이라는 버프효과가 생깁니다.

  회피율 +1,000은 보너스고, 순풍을 통해 동작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속도 증강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장거리 사격


- 투사체 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엄청 큰 영향은 아니지만 마그마 보주가 조금 더 멀리 나갑니다.


- 장거리 사격 효과를 갖습니다. 영상 찍을 때 제대로 확인 안하고 먼 거리에서 데미지 증가한다고

  말했는데, 영향 없습니다.




  3. 끝없는 탄약


효과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마그마 보주는 지면에 연쇄될 때 범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투사체를 1개 늘려줍니다. 마그마 보주도 한 개 더 나갑니다.




  4. 튕겨 쏘기


연쇄를 1회 추가해줍니다. 말인즉 마그마 보주가 더 멀리까지 나가게 됩니다.


- 스킬이 갖고 있는 남은 연쇄 횟수당 10%만큼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15티어정도 까지 보스 잡을 때 도움이 되는 데미지 증강효과입니다.












3. 빌드컨셉




 CWC(Cast while channelling, 집중 유지 시 시전)를 통해 마그마 보주를 사용하는 컨셉은 리그 초기부터 유행했습니다.


사실 구조 자체는 꽤 예전부터 있었습니다만, 이번 리그부터 회오리 바람이 집중 유지 스킬로 변경되면서


회오리 바람의 이점을 통해 많이들 사용했습니다.



즉, 이미 수많은 사람이 했고, 수많은 세팅이 있습니다.



어차피 스킬 구조상 16티어 이상 보스에게는 엄청나게 효율이 좋은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보스는 그냥 패스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15티어까지는 괜찮은 시간 내에 잡습니다.)


사냥에 좀 더 주력하고 맵핑 구간에서 만나는 군단 몬스터들이 강하므로 최대한 안정적으로 탱키한 컨셉입니다.



장비의 바리에이션을 최대한 넓은 폭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서,


자신의 취향과 개인의 효율에 따라서 원하는 세팅을 쓸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이템 목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일 DPS는 정말 낮습니다.


유튜브에 우버엘더 잡는 영상이 있긴 한데, 오래 걸리고 지상 최고의 똥꼬쇼라고 불러도 손색없습니다.


16티어 가디언, 엘더 가디언, 우버엘더 다 이 빌드로 따보긴 했는데 추천 안합니다.


보스는 굳이 잡는다면 15티어까지, 그리고 그마저도 그냥 패스하는 편이 낫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사냥 잘합니다. 정말 잘합니다. 5링크로도 15티어 맵핑+군단 매우 수월합니다.


    특히나 광활하게 오픈필드인 맵에서 엄청나게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2. 군단 잘 잡습니다. 개인적으로 군단+일반맵핑 전천후로 따지면 꽤 상위티어 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3. 군단 잡을 때 거의 안 죽습니다.


    회오리바람이 트리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눈에 보이는 큰 것들은

    회피가 가능하고,


    빌드상 챙겨온 방어기재로 활용될 수 있는 옵션이 꽤 많습니다.

    실 플레이상 군단 잡다 죽은건 맵모드 X랄같이 붙은 거에서 치명타 터져서 원킬 딱 한번 당해봤습니다.



 4. 눈이 즐겁습니다.


    유료 스킨 사용자 한정입니다. 마그마 보주의 스킨도 꽤 괜찮은 눈뽕력을 갖고있고,

    전령 스킬을 사용하는 데 개인적으로 '오토마톤 전령' 스킨을 쓰면 진짜 더러울정도로 눈뽕력이 강합니다.



 5. 광란을 사용합니다.


    맵핑 빌드에서 광란의 유무는 생각보다 효율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광란 또한 이것저것 나가는 게 많아 눈이 즐겁기도 합니다.

    광란에 관하여는 아이템에서 조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 군단 잘 깨우고,





- 잘 잡습니다.








  <단점>



 1. 원소반사 맵은 못돕니다. 어떻게 돌려면 막 이것저것 바꾸면 가능은 한데

    그렇게까지 바꿔서 돌아야 할 만큼의 메리트가 없습니다. 깔끔하게 포기하는게 낫습니다.



 2. 단일 DPS는 처참합니다.


    아주 낮은 건 아닌데, 15티어까지는 준수하게 돕니다.

    다만 16티어 가디언급부터는 굉장히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입니다.

    따긴 다 따는데 해보시면 굳이 이걸 내가 이 캐릭터로 따야하나 싶을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보스는 15티어까지는 잡아도 됩니다만, 패턴이 거지같거나 16티어 이상은 그냥 패스하는게 낫습니다.



 3. 코어 아이템이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코어 '6링크'라고 표현했습니다만, 5링크로도 되긴 됩니다.

    다만 당연히 6링크인 편이 좋습니다.


    무기 아이템에 링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이 불편하거나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5. 아이템




    <무기>







무기는 '파편의 영주(Sire of shards)'를 사용합니다.



사냥속도를 대폭 높여주는 '코어 아이템'입니다.


이게 있어야됩니다. 링크도 여기에 되어야합니다.



이 무기는 굳이 현재 CWC로 사용하기 전부터 마그마 보주 빌드에서 꽤 애용되었던 무기입니다.



투사체를 4개 늘려주고, 투사체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노바 형식(원형 방사)으로 발사됩니다.


= 사냥이 빨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장착된 젬'이라는 한정구가 있기 때문에 이 무기에 링크작업을 해야 합니다.




투사체 피해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만 엄청 큰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저게 만땅옵이라고 해서 16티어를 다 때려잡는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기에 마그마 보주를 세팅함으로써,


공짜로 투사체를 늘리고 원형 방사 방식을 통해 빠르고 광범위한 맵핑을 가능케 합니다.



스태프라서 막기 확률도 있고, 이는 나중에 노드와 주얼을 통해 방어기재로 작동하게 됩니다.





유일한 6링크 부위입니다.












    <머리>







머리는 레어 아이템을 사용하는데,


안타깝지만 '인챈트 필수'입니다.



마그마 보주가 2회 추가 연쇄 인챈트를 통해, 마그마 보주의 연쇄횟수를 늘려


더 넓은 범위의 사냥을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데드아이를 통해 데미지도 증가하겠죠)



개인적으로는 '그을린 화석'을 통해 주변의 적의 화염 저항 -9% 옵션을 챙겨왔는데,


필수는 아닙니다.



어차피 저거 붙인다고 보스 다 때려잡는 거 아니라서,


높은 HP / 저항력 / 방어옵션 챙겨오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크래프트는,


접두사 크래프트 중



  1) 피격 시 물리 피해의 x%를 화염 피해로 받음

  2) 집중 상태에서 받는 물리 피해 x% 추가 감소

  3) 집중 상태에서 공격 타격을 완벽회피할 확률 x%



등의 방어관련 크래프트를 추천드립니다.











    <갑옷>







갑옷은 취향에 따라서 선택합니다.


레어를 써도 되고, 유니크를 써도 됩니다.


레어는 제외하고 개인적인 추천 유니크 2종만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위 사진인 '완벽한 구조(The perfect form)' 입니다.


회피 베이스이고, 적당한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원 곡예'를 공짜로 지급해줍니다.



완벽한 구조를 통해 얻어온 차원 곡예로 주문 완벽회피 확률을 30% 얻을 수 있습니다.



곡예를 패시브 노드로 획득하면 막기 확률 감소라는 페널티가 있기 때문에,


'공격'에 관한 것은 막기와 대충 챙긴 회피에 맡기고 주문 회피쪽에 힘을 조금 더 실어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갑옷에 냉기 저항 -30%가 페널티로 있지만,


저항 맞추기 힘든 빌드는 아니라서 큰 어려움으로 작용하진 않습니다.












스피디한 사냥이 좋아! 라면 '숲의 여왕(Queen of the forest)' 쪽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세팅일겁니다.



동일하게 생명력도 가지고 있고, 자체적으로 저항도 갖고 있어서 저항 맞추는 난이도도 쉽습니다.


이동속도 25% 감소라는 페널티가 있으나,.


바로 아랫줄에 '회피 600당 이동 속도 1% 증가(상한선 75%)'라는 상쇄옵션이 있고,


보통 이 갑옷을 사용하면 '비취 플라스크-반사신경'을 통해 회피율을 엄청나게 당겨와서


감소한 이동속도보다 훨씬 높은 이동속도를 획득하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저주 면역은 챙겨올 수 없기 때문에 방어적인 측면에서는 조금 약해집니다.












    <목걸이>







마그마 보주 빌드에서 대부분 채용하면 이득인 목걸이입니다.



방어적인 옵션은 딱히 없습니다만,


'스킬 +1회 연쇄'


라는 옵션을 목걸이에서 가져올 수 있는 것은 이 목걸이가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줄을 통해 자체적으로 카오스 피해가 생기게 되고,


맨 윗 줄을 통해 카오스 피해의 일정 %를 생명력으로 흡수하게 됩니다.



즉, 생명력 흡수의 기반이 되기도 합니다. (마그마 보주는 주문이기 때문에 따로 챙겨주는게 힘듭니다)




타격 시 생명력 손실 수치들은 수치가 낮아 의미가 없고,


자체적인 옵션으로 마나 재생 속도 증가가 있는데 역시 이것도 의미없기 때문에


타락시켜서 좋은 옵션들을 가져오면 더 좋습니다.










    <신발>







신발은 그냥 레어 씁니다.


레어이기 때문에,


'높은 HP / 높은 저항력 / 이동속도 30 이상' 만 있으면 일단 다 OK입니다.



이동속도 30과 함께


피격당하지 않은 경우 5% 이동속도 증가, 혹은 완벽회피 류의 추가옵션이 있는 신발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빌드는 회피에 '기반을 둔' 빌드는 아니기 때문에


이동속도 증가 보다는 완벽회피 종류의 추가옵션이 있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없어도 별 상관 없습니다.




이 빌드에서는 신발 인챈트가 필수가 아니라서, 필요하다면 원하는 거 인챈트해서 쓰시면 됩니다.











    <장갑 + 벨트>



     




장갑과 벨트는 같이 묶어서 선택합니다.



일단, 사냥에 주력하는 빌드기 때문에 '광란' 옵션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광란 20당 이동속도가 1% 증가하고, 20당 2%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영상에서 10당 이동속도 1%라고 했는데, 대체 왜 그렇게 썼는지 지금 보니 이해가 안갑니다)



일단 첫 번째는 위 사진과 같은


'무효와 공허(Null and void) 장갑 + 레어 벨트' 조합입니다.



가장 탱키한 광란 조합입니다.



무효와 공허는 광란 아이템 중 유일하게 HP값을 갖고 있고, 광란이 끊겨도 다시 광란에 돌입할 때


원소 상태이상을 제거해주고(점화나 감전 등), 1.5초간 물리 피해 면역까지 획득합니다.



이 경우 벨트에서 부족한 저항력을 가져오며, 높은 HP를 충당해주면 됩니다.


딱히 명계의 죔틀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두 번째 조합은 '레어 장갑 + 비스코의 가죽끈(Bisco's leash)' 입니다.



HP는 위 세팅보다 조금 떨어지고, 무효와 공허급의 광란 돌입시 유틸옵션은 없지만


아이템 수량 증가 5%를 받아올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가성비는 이 편이 조금 더 좋습니다.


높은 HP+저항의 벨트보다 보통 장갑이 더 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무효와 공허보다 비스코의 가죽끈의 가격이 소폭 더 낮기 때문입니다.




광란을 위한 세팅은 위 두 조합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광란 아이템들은 빌드상 큰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위 조합 쪽이 낫습니다)










    <반지>






일단 레어 반지를 하나 씁니다.



사냥 시 탱킹능력을 좀 더 보강해주기 위해 엘더 베이스 반지에서 뜰 수 있는 옵션인


'전쟁군주의 징표 저주' 반지를 사용합니다.



보스전에서는 무용한 옵션이지만, 어차피 주 목적 자체가 보스킬링이 아니라


빠르고 안전하게 맵핑을 고티어까지 원활하게 도는 것이므로 이 저주를 사용합니다.


(심지어 인기도 없는 저주입니다)




전쟁군주의 징표가 걸린 적을 죽이면, 확률적으로 '인내 충전'을 얻게 됩니다.



인내 충전 1당 물리 피해 감소율이 4%씩 추가되어,


기본적으로 3개까지 보유가 가능하므로 사냥할 때 12%의 물리 피해 감소율을 얻게 됩니다.



인내 충전당 원소 저항 증가 효과도 있긴 한데,


어차피 아이템 세팅할 때 이것을 제하고 75저항을 맞춰야 합니다.


다만 '저주면역' 옵션을 챙기지 못한 세팅의 경우, 저항력을 깎는 저주 맵에서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크래프트 여유가 생긴다면 반지에 '스킬의 마나 소모량 감소'를 -6 이상으로 붙여줍니다.









나머지 반지는 유니크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첫 번째는 '꿈의 조각(Dream fragments)'입니다.



가장 탱키하고 안전한 세팅에는 이 반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체적으로 높은 냉기 저항을 갖고 있고, '냉각과 동결에 면역'이 되는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이 빌드는 당연히 써야 하는 플라스크와 유니크 플라스크를 제외하면,


매직 플라스크를 1종밖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즉, 일반적이라면 생존을 위해 무조건적으로 '열기' 접미사를 붙여서 사용해야 합니다. (냉각/동결 면역 옵션)



그러나 꿈의 조각을 사용할 경우, 반지에서 냉각과 동결 면역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매직 플라스크에 '수호'를 달아 저주 면역까지 챙겨올 수 있게 됩니다.












두 번째 반지는 '뱀 구덩이(Snakepit)' 반지입니다.



극한의 맵핑용 반지입니다.


냉기 저항을 좀 갖고 있고, 데미지 옵션(주문 피해 증가)도 있긴 합니다.



다만 가장 주요한 옵션은,


'오른쪽 반지 슬롯에 장착한 경우 주문의 투사체 연쇄 +1회'입니다.



즉, 마그마 보주가 한번 더 튕깁니다.



화면 밖에 있는 몬스터들까지 다 죽여버리는 오프 스크린(Off-screen) 맵핑을 좋아한다면


채용할 만 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당연하게도 매직 플라스크에서 '열기'를 챙겨줘야 합니다.












마지막은 '시간 왜곡(Timetwist)' 반지입니다.



극도로 '시간의 사슬 저주'를 혐오하는 사람들을 위한 반지입니다.

(약간 제 경우긴 한데...)



다른거 다 필요없고, 맨 아랫줄의 '시간의 사슬의 영향받지 않음'만 보고 씁니다.


어차피 유니크 반지에서 빌드의 구조를 확 뒤바꿔버리거나, 데미지의 차이가 엄청 크게 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시간의 사슬 저주 맵에서 이동하는 속도가 극혐인 사람들을 위한 선택지입니다.



저주면역 플라스크가 있어도 플라스크가 무한정 있는 것은 아니고,


몬스터가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곳까지 이동하는 데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다른 저주는 그대로 받더라도 시간의 사슬 저주 맵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플레이하고 싶다면 이걸 씁니다.



이 경우에도 매직 플라스크에는 '열기'를 붙입니다.











    <플라스크>







일단 '잿더미 단지(Cinderswallow urn)'를 씁니다.


딜도 보충하고, 즉시 회복을 통해 안정감 획득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은 플라스크 기반'이기 때문에 맹공을 획득해 이동속도 20%도 증강시킵니다.




크래프트는 아무거나 써도 됩니다. 다 효율좋습니다.


다만 이 빌드는 치명타 빌드가 아니라서, 굳이 비싼 치명타 크래프트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완벽한 구조를 사용하기 때문에, 숲의 여왕 세팅보다 이동속도가 느린 편이라


그냥 이동속도 크래프트를 씁니다.










마그마 보주는 '투사체'이면서, '효과범위'도 갖고 있습니다.




'죽어가는 해(Dying sun)' 플라스크를 통해 마그마 보주의 투사체 발사량을 증가시킵니다.

(세팅상 죽어가는 해 옵션을 적용받는 동안 10발 나갑니다)


또한 효과 범위 증가는 보너스로 맵핑속도에 도움을 줍니다. 



구매할 때는 '사용 시 소모량이 30 이하'인 것만 보면 됩니다.


효과범위까지 보고 살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HP회복용 물약에는 매직 플라스크를 사용해주시고,


접미사에 '출혈 면역'을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천 접두사는 '허둥대는'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수은 플라스크에는 아드레날린을 붙여서 이동속도 증가용으로 씁니다.


회오리바람은 이동속도가 중요합니다.



이제 유틸용 매직 플라스크 부위가 한개 남는데, 여기는 사실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현무암 플라스크'를 쓰고 있습니다.



회피가 주력인 빌드는 아니기 때문에, 맞을 건 맞습니다.


때문에 맞을 때 덜 아프게 맞고자 물리 피해 경감 15%가 있는 현무암을 사용합니다.



현무암에 붙이는 접미사의 경우, 반지에서 설명드렸듯


  1) 꿈의 조각 사용시 : 수호

  2) 꿈의 조각 미사용시 : 열기


를 붙여서 사용합니다.












    <주얼>







감시자의 눈은 두 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반지에서 크래프트 여유가 있어 마나 소모 감소 크래프팅을 했다면,

    감시자의 눈에서는 데미지 관련 옵션을 챙깁니다.


    오라는 개인적으로 '열광(Zealotry)'을 사용했지만, '분노(Anger)'를 써도 상관없어서

    둘 중 하나를 사용하면서 감시자의 눈 데미지 옵션도 그쪽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2) 반지에서 여유가 없어서 마나 소모 감소 크래프팅을 하지 못했다면,

    감시자의 눈에서 위처럼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스킬의 총 마나 소모 -x'를 씁니다.


    바로 제 경우입니다(?)

 

    세팅 상 마나 소모량은 6이므로 6 이상이기만 하면 됩니다.











'필연(Inevitability)'은 마그마 보주 전용 주얼입니다.


위치는 POB대로 박아주면 됩니다.



총 2개 사용하며,


1개당 마그마 보주의 투사체를 1개씩 추가해주고 마그마 보주의 범위를 늘려줍니다.


사냥에 도움 많이 됩니다.












무기인 파편의 영주를 설명할 때, 막기 확률에 대해 잠깐 언급했었습니다.


꽤 많은 빌드에서 사용하는 '치명적인 긍지-킬로아바 휘하'를 사용해 막기 확률을 높입니다.



파편의 영주는 스태프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막기 확률이 있고,


패시브 노드에서 스태프 노드를 좀 찍어줌으로서 확률을 좀 늘려준 다음


킬로아바의 키스톤 변경 효과를 통해 이를 증폭시킵니다.








주얼 넣는 위치는


'정신력의 문제(MOM)' 아래에 있는 주얼노드입니다.


POB에서 주얼이 '빈 곳'이 자리입니다.




킬로아바 휘하를 넣으면 키스톤이 '번뜩이는 일격'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는 공격 피해와 주문 피해 막기 확률을 다 2배로 늘려주지만,


막았을 경우 '데미지가 0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반절만큼 받게' 됩니다.



빌드의 공격 막기 확률은 37%, 주문 막기 확률은 17%로서


이를 통해 74%, 34%로 늘어납니다.




즉, 공격은 74% 확률로 데미지가 반절 들어오고, 주문은 34% 확률로 반절 들어오게 됩니다.



(POB는 군단주얼을 인식 못해서 37 / 17로 보일겁니다.

 강제로 늘려줄까 했는데 데미지를 0으로 받는 게 아니고 반절 받는거라,.

 Avoid chance로 통합되는 POB 막기와는 좀 다르다고 생각해서 그냥 놔뒀습니다.)











주얼 자리가 하나 남는데,


'타락한 피 면역' 붙은 아무 주얼이나 씁니다.


사실 없어도 되는데 그냥 있으면 더 편해서 씁니다.




좋은 레어주얼에 붙은거면 더 좋고, 유효옵션 한두 줄 있는 유니크에 붙은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레어주얼은 구하지도 못했고 투자할 생각도 없어서,


'핫풋(Hotfooted)'에 붙은 걸 씁니다.



빌드가 점화 면역은 챙기지 않았고, 맵모드에서 무조건 점화 걸리는 옵션 같은것도 있어서


점화 걸리면 이동속도나 좀 증가하라고 이걸로 구했습니다.
















6. 스킬 젬 링크





    <메인 스킬 6링크>


  - 무기에 넣어야 됩니다.




 마그마 보주 - 회오리바람 - 집중 유지 중 시전 

  - 제어된 파괴 - 연소 - 화염 관통





회오리바람을 사용함으로써, 집중 유지 중 시전을 통해 마그마 보주가 나가는 방식입니다.


연소를 통해 점화 확률을 높여줘 잿더미 단지 효과도 잘 받습니다.


적당히 점화를 걸면서 데미지를 어느정도 온존하는 세팅입니다.




5링크를 사용할 경우 화염 관통을 뺍니다.









    <4링크 피격 시 시전 세팅>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강철피부 - 지속시간 증가




방어용 세팅을 몰아둔 곳입니다.


피격 시 시전을 통해,


불멸의 외침(받는 물리/원소 피해 경감)과


강철피부(피격 피해의 70%를 대신 맞아주는 방어막)가 발동되게 됩니다.



강철피부는 레벨이 좀 있어야 효율이 나오는 스킬이라,


개인적으로는 대강 때려맞춘 레벨로 씁니다.


(피격 시 시전 10 - 불멸의 외침 11 - 강철피부 15 - 지속시간 증가 20)

 취향대로 맞춥니다.








    <3링크 피격 시 시전 세팅>



 피격 시 시전 - 신념의 파도 - 연소




디버프용 세팅입니다.


전에 사이온 폭풍의 낙인 할 때는 못했던 생각인데(멍청하기 그지없습니다),


피격 시 시전과 신념의 파도 레벨은 1로 고정합니다.




신념의 파도는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기 때문에, 물리 반사 맵에서도 위험하지 않게 1로 고정합니다.



연소를 통해 점화 확률도 좀 넣어주고, 화염 피해도 높여줘서


신념의 파도에 맞은 적이 화염 저항력 감소가 되게 만듭니다.



취향에 따라서 이 세팅에 원하는 골렘을 넣어줘도 됩니다.


골렘을 넣는다면 화염이나 돌 골렘이 좋아보입니다.








    <4링크 유틸리티 세팅>



 바알 정의의 화염 - 피의 격노 - 비전 쇄도 - 지속시간 증가




데미지 증강 + 격분 충전 획득용입니다.



비전 쇄도는 마나 소모량에 맞게 딱 맞춰주는 것이 좋지만, 귀찮아서 그냥 1로 뒀습니다.





피의 격노는 회오리바람 도중에도 사용이 됩니다. 즉, 그냥 돌면서 계속 눌러주면


비전 쇄도 효과를 얻게 됩니다.



과거에는 용암 방패를 쓰면 좋았는데, 구조가 바뀌어서 어쩔 수 없이 피의 격노를 써야됩니다.


피의 격노는 처치 시 격분 충전 획득도 있으므로 좋습니다.



다만 피의 격노의 디메리트는 지속적인 HP감소이기 때문에,


빌드상 생명력 재생을 어느정도 챙겨주긴 했어도 만일 이게 싫다면


그냥 과감하게 빼버려도 됩니다. 어차피 보스 안 잡으니까요.





바알 정의의 화염은 '바알 버전 스킬'만 사용합니다. 일반 쓰는거 아닙니다.


HP가 높은 단일타겟(에센스 몬스터 / 빨간색 야수 / 굳이 잡는 보스 등)을 잡을 때, 혹은


군단 깨우고나서 군단 잡기 시작할 때 켜주면 주문 피해 증폭효과가 있습니다.




만일 나는 바알 정의의 화염조차도 필요없다 하면, 바알 은총을 사용해서


더 안전하게 회피를 보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소켓 오라+이동기 세팅>



굳이 연결될 필요도 없고, 소켓만 있으면 됩니다.


(영상 가이드 보는데 이동기는 또 설명을 안했네요 왜그랬지? 이동기는 화염 질주 씁니다)




 재의 전령 / 열광 / 한기의 방어구 / 명상 / 화염 질주




한기의 방어구는 '완벽한 구조' 갑옷을 사용시에만 넣습니다.


완벽한 구조를 쓰는 경우일지라도 안 넣어도 됩니다. (필수 아님)



명상은 마나 소모 감소를 반지에서 못 챙기고, 감시자의 눈으로 챙겨온 경우에만 넣습니다. (1레벨)




재의 전령은 주문 화염 피해 증폭과 더불어 과잉살상을 통해 화상 피해를 입힙니다.


이러한 실질적인 측면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스킨 사용시의 눈의 즐거움을 담당합니다.




열광은 주문 피해 증폭 + 신성한 대지 생성(확률적) + 치명타 소폭 증가를 갖고 있습니다.


원소 과부하 빌드라서 치명타가 엄청 필요하진 않습니다만, 그냥 신성한 대지도 나쁘지 않은 효과를 갖고 있고


20레벨 젬이 있길래 그냥 열광을 썼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분노(Anger)'를 써도 됩니다.













7. POB / 밴딧 / 판테온




POB ) https://pastebin.com/pWw0HTN5



- 스킬 연결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골렘을 안넣어서 명상이 신념의 파도쪽에 들어가있습니다.






밴딧은 다 죽입니다. 원소 과부하 빌드라 굳이 알리라를 살리지 않습니다.




판테온의 경우에는


   1) 주요 신 : 루나리스 고정


   2) 보조 신 : 랄라케쉬 / 샤카리 / 가루칸 중 택1


      - 랄라케쉬의 경우에는 '힘줄 절단 면역'이 목적,

        샤카리의 경우에는 카오스 지속 피해 소폭 감소와 함께 '중독 면역',

        가루칸의 경우에는 큰 거 맞았을 경우 회피 소폭 증가와 가끔의 이동속도 증강이 목적입니다.









8. 예시용 노드순서







어차피 먼 거리 이동해야 해서 큰 갈래는 보면 아실겁니다.



다만 3번의 HP노드는 대충 그 순서쯤에 옆길 안새고 직진해서 HP만 찍어주는데,


이유는 그 노드가 +5 모든 저항력이 있어서 나중에 아이템 맞출 때 헷갈리지 마시라고 먼저 찍습니다.












9. 마치며



사실 보스를 패스하는 세팅은 잘 플레이하지 않는 편인데,


생각보다 맵핑하는 게 꽤나 즐거운 세팅이어서 재밌게 했습니다.





사냥속도도 빠르고, 무엇보다 고티어 군단도 엄청 잘 잡는다는 게 메리트 같네요.


첨부된 영상 첫 번째를 보시다시피, 15티어 맵인데도 불구하고 5링크로도 꽤 잘 잡습니다.




스킨을 쓰시는 분들은 눈까지 즐거울 수 있으니, 맵핑용으로 한 번쯤 키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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