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도시즌 님께서 올려주신 "EJ포럼 기준 딜야드 특성별 우선스탯"을 번역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저부터가 영어로 보면 직관적이지가 않아서...)



 특성

#1 스탯 

>

#2 스탯 

#3 스탯 

#4 스탯 

#5 스탯 

 세나꿈&숲영

특화

적중

숙련

크리

가속

 세나꿈&화신

특화

치명

적중

숙련

가속

 세나꿈&자군

특화

치명

숙련

적중

가속

 야정&숲영

가속

치명

특화

숙련

적중

 야정&화신

가속

치명

특화

숙련

적중

 야정&자군

가속

치명

특화

숙련

적중

 경계&숲영

특화

치명

숙련

적중

가속

 경계&화신

특화

치명

가속

적중

숙련

 경계&자군

특화

치명

적중

숙련

가속


특이사항? 이라면 초반에 상대적으로 버려지는(...) 스탯이었던 '가속'이

야생의 정수를 선택한 경우에는 늘 우위인 것을 볼 수 있네요.

야정 타임에 천벌을 더 넣기 위해서라고 생각됩니다.

그 외의 특성은 다 특화와 치명 중심이네요.




숲의 영혼 & 세나리우스의 꿈 특성 가중치


(1) T14 영웅 아이템 기준

 스탯

가치

 측정값

 민첩

5.08

1.00

 무기공격력

4.59

0.90

 특화

1.96

0.38

 치명

1.63

0.32

 적중 

1.55

0.31

 숙련 

1.55

0.31

 가속 

1.50

0.29


측정값은 민첩의 값을 1로 가정했을 때 다른 스탯의 정도를 표시한 값입니다.



(2) T14 일반 아이템 기준

 스탯

가치

 측정값

 민첩

4.70

1.00

 무기공격력

4.75

1.04

 특화

1.65

0.35

 치명

1.42

0.30

 적중 

1.27

0.27

 숙련 

1.40

0.30

 가속 

1.23

0.26


특이하게도 T14 일반템의 경우 민첩보다도 무기공격력이 더 우위인 걸로 나오네요 -_-;

뭐 그렇다고 예전 설퍼처럼 압도적인 무기공격력 무기가 있는거는 아닐테니 큰 문제는 안될 거 같...습니다 맞나요? (...)


(3) 5인 영던 아이템 기준

 스탯

가치

 측정값

 민첩

4.65

1.00

 무기공격력

4.52

1.97

 특화

1.36

0.34

 치명

1.39

0.30

 적중 

1.28

0.27

 숙련 

1.42

0.31

 가속 

1.23

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