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즈>

 

일반하고 크게 다를건 없으나 무척이나 평타가 아픈관계로 꾸준히 생존기를 돌려줍니다

 

저같은경우 고블린에다가 기공 죽탱이라 바닥을 제가 밟아서 도발인계할떄마다

 

흡혈+뼈보, 얼인 춤룬을 돌려서 힐러엠부담을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가끔 연계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오면 피가 훅까이기 떄문에 생존기없이 맞는것은 좋지가 않더군요.

 

바닥을 밟지않는다면 위의 생존기와 더불어 45초마다 바닥이 터지게됨으로 대마보를 그떄 쓰심 될듯합니다

 

거울을 사용하시는분은 탱커 인계가 끝난후에 거울을 돌려주면 좋습니다.

 

디법으로 인한 데미지가 들어오는걸 줄여주는게 힐러입장에선 좋으니까요.

 

<2페이즈>

 

일단 가장 가까운곳에 있는 쫄을 죽손으로 땡겨서 같이 광칠수있게 했으며 이떈 죽격보단

 

심강위주로 딜을 도왔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게 힐러에을 도와주는 것이더라구요.

 

허수를 쳐본결과 닥죽격보단 닥심강이 좋았는데 심강이 죽룬을 1개쓰다보니까 그런거같습니다.

 

게다가 라그하드 특성상, 2타겟이상 딜하는 경우가 많기도 해서 탱킹할떄가 아님 심강과 죽격위주로 딜을 했습니다.

 

탱커는 "쫄을 잡는다" 가아니라 "쫄을 50%" 미만으로 만든다에 집중해서 딜을 하면 할일은 다했다고 봅니다.

 

<3페이즈>

 

일단 선탱을 죽탱이 봤고 무빙뒤에 휘불나오기전까지 탱을 보기가 보았습니다

 

이럴경우 휘불이 끝나고 다음 이동까지 탱킹을 보는데 이게 1분주기로 옴으로 흡혈과 뼈보 쿨이 돌아옵니다.

 

그래서 다시 중앙쯤에 공대원이 한점에 모일떄 흡혈 뼈보를 계속돌려주고 춤룬도 있음 같이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작은쫄이나오면 일단 본진과 함께 우측(혹은 좌측) 으로 ㅌㅌ 했으며

 

광치는 택틱인관계로 터지기 1초전에 죽부깔고 대마보 키고 달려나갔습니다. 그 이후 피소를 통해

 

조금이나가 광치는거에 도움을 주었는데 보통 한번 그렇게 광칠때마다 15만정도의 딜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거때문에 피소특성에 피소문양까지 박았는데 피소문양은 별 필요가없어보여서 룬전환 문양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렇게 2~3회 반복하면 HP가 41%선에서 딜컷을 하고 휘불이 올떄가지 기다리다 휘불이 오면 같이 극딜을 합니다.

 

휘불이 올땐 탱커를 공격하지않음으로 이때도 심강위주로 딜을 했습니다

 

<4페이즈>

 

큰쫄과 라그가 쏘는 불이 좀 아파서 생존기를 과감히 돌려줍니다.

 

큰쫄을 들고잇는상태로 작은쫄딜을 도와줘야 하기때문에 처음 흡혈과 뼈보로 버티다가

 

정 상황이 안되면 얼인도 켜버렸습니다. 어차피 5페에서 제가 얼인킬일은 거의없어서 이떄 죽지않는게

 

젤 중요하기에 과감히 써버렸고 그래야 6페이즈떄 힐러엠이 충분해서 클리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작은쫄은 2페와 마찬가지로 멀리있는건 죽손을 땡긴뒤 죽격과 심강위주로 딜을 했으며

 

1마리 남겨놓고 딜할떈 최대한 피를 뺴기위해서 힐러믿고 심강만 쳤습니다.2타겟이다보니 심강딜이 압도적으로 좋으니까요.

 

물론 이때 뼈보나 흡혈이 있음 과감히 돌려줍니다.(죽격을 치지않아서 아픕니다 조금...)

 

그리고 올라오기 5~3초전에 나머지 한마리 남은 작은쫄을 없애고 보기 선탱으로 딜을 시작합니다

 

<5페이즈>

 

유성은 1유성을 보기위해 제가 밀었습니다. 죽손문양을박음 무한대로 유성을 죽손으로 밀수있기에

 

심강위주로 딜을하고 죽격은 죽룬만들기용으로 딜하며 계속 닥심강으로 딜하다가

 

첫 휘불이 나오기 5초전에 제가 도발을해서 정상적인 탱킹을 합니다 (이때 심강질하면 힐러가 싫어합니다)

 

그러면서 죽손으로 계속 유성은 밀어줬습니다.

 

그리고 보기가 디법이사라짐 다시 보기가 인계해갔고 그 이후 6페까지 보기가 계속 탱킹을 했으며

 

계속 심강과 룬격위주로 딜을 합니다. 유성도 계속 밀어서 딜러들 딜로스를 최대한 줄였습니다

 

(쉬불이후 보기가 디법이 지워지기까지 얼마 걸리지않습니다. 잠깐만 탱킹후 다시 극딜모드로 들어갑니다)

 

<6페이즈>

 

이때 보기 디법이 남아있으므로 죽탱 선탱으로 시작했으며 무조건 서리광폭 위에 올라가면 보기가 탱을보고

 

뿌묵을 한뒤에 서리광폭 올라갈떄까진 죽탱이 탱킹을 하기로 정했습니다

 

디법은 딱히 신경쓰지않아도 되는게 뿌묵하러 걷는시간 + 설퍼라스 강화 캐스팅시간 + 돌아오는시간 하면

 

20초정도가 걍 넘어버려서 양쪽탱커 디법이 다 사라지더라구요.

 

뿌묵담당탱커는 죽탱인 제가했는데 일단 뿌묵 3 초전에 밖으로 나가줬습니다

 

바닥 밑에 깔려버림 그걸 들고 가다 묶이는 상황이 자주발생해서 걍 라그뒤통수에 힐사거리 나와있는데에서 대기타다가

 

바닥밑에 깔림 제가 바닥에서 빼주고 보기가 다시 도발해 묶어주었으며

 

그게 아닐경우엔 제가 데리고 가서 뿌묵을 걸리게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본진으로 오는게아니라 그쯤에 새로생긴 서리광폭이 있으므로 그리로 가서 탱킹을 하다가

 

보호기사가 안정적으로 오면 도발을 하고 다음뿌묵까지 계속 탱킹을 봅니다.

 

(보통 공대원들은 라그가 뿌묵당한 시점에 이동을하고, 유성 꺠는것도 그쯤 꺠주게 타이밍이 됩니다)

 

이때 대마보나 거울 혹은 생존기는 나가있을대 쓰는것이 아닌 복귀할때 쓰는것이 좋습니다.

 

뿌묵시켜놓고 복귀할때가 과열디법이 젤 높은 상태라서 이때 대마보를 올려서 서리광폭까지 안전하게 올라가는게

 

힐러 입장에서도 탱피가 덜빠지니 이동하는 파티원 피를 볼수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대충 마지막 뿌묵 묶을떄 불바닥 위에 뿌묵바닥이 깔릴경우가 있는데 이땐 뭐없이 생존기란 생존긴 다 키고

 

본인이 죽기전에 라그가 뿌리묵기가 가능하게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걸어오다 뿌묵당하기 직전에 탱이 누워버림 도로 다른탱커한테 가게되고 설퍼강화로 인해 공대가 파워 전멸함으로

 

생존보다 그것이 최우선으로 봐야합니다. 혹시 다음뿌묵까지 나오게되는 타이밍에 이런 상황이 온다면

 

빠르게 바닥지우는 소방수가 와서 길을 터주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바닥위에서 살아남아서 온다는게 정말...상상조차 안가는일인지라;;;

 

6페는 이렇게 반복이며 탱커입장에선 뿌리잘묵고 바닥들어가는데 터트리지만않으면 나머진 공대원들을 믿는게

 

답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몇%안남았을떄 서리광폭이 사라질떄가있는데 이떈 걍 생존기 다키고 버티면서 개딜하는게 답인거같습니다

 

괜히 움직였다가 터지면 더 손해이므로 개딜개딜개딜! 하고 욕좀하다보면 어느새 라그가 잡혀있습니다.

 

 

 

 

라그하드하면서 셋팅에 대해 이것저것 고민했는데 일단 공대가 1유성을 매우 안정적으로 보는 공대는 아니여서

 

숙련 26 적중 5%정도 셋팅에 풀버프 완방 33%, 특화 125%정도로 했습니다.

 

보석홈은 빨-숙체 / 노-특체 / 파-체 / 이렇게 셋팅해서 밸런싱적인 셋팅을 한거같네요.

 

장신구는 일단 6페를 생각해서 거울+생저로 했는데 거울의 활용도가 그렇게 높진않은거 같아서

 

어떤 장신구를 쓰든 본인스타일에 맞는걸 쓰는게 좋다고보나 기본체력이 높은게 좀 좋아보입니다.

 

체력장신구 하나쯤은 끼고있는게 좋기에 생저 아님 약병하나정돈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문양은 룬격,심강,죽격 상급문양으로 했고

 

룬전환,대마보,춤룬을 사용했습니다. 흡혈문양을 뺀건 6페를 생각해서 힐이 안들어올수도있기에 조금이라도 더

 

살아볼 요양으로 체력이 증가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특성은 32/0/9 특성으로

 

혈기쪽에 피소특성을 찍는대신 흡혈구더기는 뻇습니다. 라그 본체가 워낙 인식범위가 넓다보니

 

흡혈구더기가 그닥 효율성이 없다고 판단했고 광을 치는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려고 피소특성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냉기쪽에 아무것도 찍지않은 이유는 딱히 얼손사거리나 룬마력 최대치증가는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버렸고

 

리혼은...제가 취향이 아니라서 버렸습니다.

 

대신 부정쪽에 발병력이랑 죽부특성을 찍어서 라그본채딜과 광딜에 도움이 될려고 찍어놨습니다.

 

(특성이나 문양은 공대상황에 맞게 셋팅하심 될듯십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링크 :

https://www.youtube.com/jokeroppa
 

전정실링크

http://kr.battle.net/wow/ko/character/%eb%a7%90%ed%93%a8%eb%a6%ac%ec%98%a8/%eb%8b%a8%ec%b9%b8%eb%b0%a9%ec%9e%90%ec%b7%a8%eb%82%a8/advan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