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정 죽음의 기사란?

부정 전문화를 선택한 죽음의 기사 이며, 밀리 클래스 중 유일하게 펫을 소환하여 전투를 하기도 합니다.
냉기 죽음의 기사가 한방 한방이 강한 공격을 넣어주는 방식의 딜 이라면,
부정 죽음의 기사는 강한 질병을 유지시켜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고, 펫을 강화시키거나 가고일을 불러내
순간적으로 딜을 모는 방식으로 딜을 합니다.




2. 쉽게 보는 부정 죽음의 기사 스킬의 사용

1. 베이스 딜

룬을 사용하는 스킬               룬 마력을 사용하는 스킬                       대상의 체력이 35% 이하일때 쓰는 스킬
                                                                                           
   스컬지의 일격                            죽음의 고리                                                  영혼 쐐기

◈ 스컬지의 일격을 사용하여 얻은 룬 마력으로 죽음의 고리를 씁니다.
    만약, 대상의 체력이 35%이하라면 영혼 쐐기를 최우선으로 사용해줍니다.


2. 질병

서리 열병을 거는 스킬         피의 역병을 거는 스킬        두 질병을 동시에 거는 스킬         죽음의 기사의 두 질병   
                                                                      
얼음 손길     얼음 결계               역병의 일격                          돌발 열병                      서리 열병    피의 역병
 
◈ 스컬지의 일격을 사용하기 전에 두 질병이 걸려있어야 합니다.
    질병 하나당 스컬지의 일격의 물리 데미지의 25%씩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스컬지의 일격 암흑)



3. 질병 부스팅

질병 시간을 늘려주는 스킬       부스팅 된 질병을 걸어줄 스킬
                                             
        고름 일격                                   돌발 열병

◈ 고름 일격은 질병의 유지시간을 6초 늘려줍니다. 자신이 최상의 버프가 되었을 때, 돌발 열병을 이용해
    부스팅 된 질병을 걸어주고, 고름 일격을 사용해 지속시간을 다음 부스팅이 가능할 때까지 유지시킵니다.
    (질병 부스팅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4. 소환수 - 구울 

구울을 소환하는 스킬     구울을 강화시켜주는 버프         강화된 구울       암흑주입 버프를 쌓는 스킬
                                                                               
     시체 되살리기                    암흑 주입                     어둠의 변신                 죽음의 고리

◈ 부죽의 소환수인 구울은 어둠의 변신이라는 스킬로 강화된 구울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어둠의 변신으로 강화된 구울은 일반 구울보다 훨씬 강력하고 특수한 스킬이 활성화 됩니다.
    어둠의 변신으로 강화된 구울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암흑 주입 버프 5중첩이 필요합니다.
    암흑 주입 버프는 죽음의 고리를 적 대상에게 사용하거나 구울에게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암흑 주입의 버프 지속시간은 30초 이며 중첩이 올라갈 때 마다 지속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중첩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30초 이내에 죽음의 고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암흑 주입 5중첩을 얻게되면 어둠의 변신이 활성화가 되며 부정룬 1개를 소모하여 구울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둠의 변신으로 구울이 강화된 동안에는 죽음의 고리를 사용하여도 암흑 주입 버프를 얻을 수 없습니다.



5. 쿨다운 스킬

가고일을 소환하는 스킬   사자의 군대를 소환하는 스킬    대상의 가속을 올려주는 스킬   룬 자원을 재생시키는스킬 
                                                                                            
       가고일 부르기                     사자의 군대                          부정의 광기                         룬 무기 강화

◈ 가고일 부르기는 30초 동안 지속되며 3분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또한, 자신의 능력치에 대한 영향을 받습니다. 
    사자의 군대는 4초의 캐스팅 시간을 필요로하며 10분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부정의 광기는 대상의 가속 20%를 30초 동안 증가시켜 줍니다. 3분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룬 무기 강화는 비 활성화 된 룬을 모두 재생시킴과 동시에 25의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5분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3. 영상으로 보는 부죽 첫 딜사이클

  
(화질을 720p로 맞춰주시고 음량을 알맞게 조절해주세요)

첫 딜사이클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전에 부정 죽음의 기사에게 왜 첫 딜사이클이 있는지 부터 말씀드리면,
판다리아의 안개 이전 부죽의 첫딜 사이클은
얼음 손길 - 역병의 일격 - 스컬지의 일격 - 고름 일격 // (현재 혈기룬 한개 남아있는 상태) // 
혈기 전환 (혈기 전환 사용시 버그로 두개의 죽음의 룬 생성 ) - 스컬지의 일격 - 스컬지의 일격 
이렇게 되었습니다. 
부죽의 첫 딜 사이클은 처음에 룬을 낭비없이 사용하며, 첫 질병 부스팅이 들어가기 전에 
룬벼르기 효과인 타락한 성전사의 룬과 장신구등의 발동을 위해 필요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혈기 전환이 티어 5 특성이 되어버려 이전의 첫 딜 사이클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제가 고안한 첫 딜사이클은
(전투시작 전) 부정의 파멸충 발동 - 스컬지의 일격 - 스컬지의 일격 - 고름 일격 - 고름 일격 - 겨울의 뿔피리
//(현재 룬 마력 70) // 죽음의 고리 - 죽음의 고리 
입니다. 

만약 첫 딜사이클의 시작을 예전과 같이 시작하게 되면 혈기룬 한개가 남게 되는데 이것을 피소 또는 피의 일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됩니다.


영상에 대한 설명을 잠시 드리면,
처음에 부정의 파멸충 발동 후 약간의 시간을 두고 부정의 파멸충이 3초정도 남았을 때 허수아비에 질병을 옮긴 후
첫 딜을 시작하였습니다. 스격 스격 고격 고격 뿔피리까지 첫 딜사이클이 돌아갔고, 돌아오는 죽음의 룬으로
스격을 사용하고, 룬 마력과 불시의 파멸(자원소비가 없는 죽음의 고리)를 사용해서 빠르게 구울을 강화시켰습니다.

구울의 강화와 동시에 룬벼르기 효과인 타락한 성전사의 룬이 활성화 되었고, 질병 부스팅과 가고일을 소환하기 위해
룬 마력 60을 모아주었습니다. 룬 마력이 60 모인 이후에는, 종특 + 사효장신구 + 부정의 광기 사용 후에 
질병 부스팅과 가고일 소환을 동시에 해 주었으며, 가고일 소환 후 손이 노는 구간 방지를 위해 
바로 룬 무기 강화를 사용해 딜을 이어주었습니다. 
룬 무기 강화 사용 후 스격과 죽고 고격위주의 딜링후에 강화된 구울의 변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불시의 파멸(자원소비가 없는 죽음의 고리)를 바로 사용하지 않았고, 룬 마력을 강화된 구울이 풀릴 때까지 
모아두었다가 구울 변신이 풀리자마자 바로 죽음의 고리를 난사해주어 빠르게 중첩을 쌓았고,
약 10초 정도에 다시 강화된 구울로 변신 시켰습니다. 

이 영상에서 굳이 잘못된 점을 찾아보자면, 
가을장신구가 발동 되지않은 상태에서 질병부스팅이 들어간 점 (치명타 적중시 확률로 발동되는 장신구라..)
기공 손을 사용하지 않은 점
만적 만숙이 살짝 모자라 중간에 팅하고 스킬이 무막되어진 점
중간에 룬이 몇번 꼬인 것이 있겠네요. 




4. 질병에 관하여

◈ 질병 부스팅      
    부죽은 기본적으로 칠흑의 역병 인도자 라는 패시브 스킬로인해 질병 데미지가 60% 증가됩니다. 
    또한, 질병은 자신의 전투력에 비례해 틱당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자신이 전투력이 버프와 장신구 물약으로 인해 강해졌을 때 질병을 걸고, 그 질병을 최대한 유지하는것.
    이것이 질병 부스팅 입니다.

 실전에서 질병부스팅을 하는법을 알아봅시다.

 전투 시작 전   힘 물약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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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 시작 후   타락한 성전사의 룬       활성화
                     장신구                        활성화
                     종특                           활성화
                     기공 손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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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부스팅       돌발 열병          활성화 된 버프 (물약 + 타성룬 + 장신구 + 종특 + 기공손)

 전투 시작 전 힘 물약을 먹고 전투시작 -> 첫 딜 사이클 시작 -> 타성, 착효 장신구 활성화 된 것을 확인
 -> 추가 버프 사용 (기공, 종특, 사효 장신구) -> 돌발 열병 


◈ 질병 부스팅과 가속 특화 치명타
    질병이 전투력에 비례해 틱뎀이 증가한다면 가속 특화 치명타와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봅시다.

    가속: 가속이 올라도 암사나 정술과 같이 질병 틱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즉, 질병에 대한 가속캡이 없습니다.
    
    특화: 특화가 오르면 암흑 데미지인 피의 역병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또한, 특화 버프를 받은 피의 역병은
            특화 버프가 사라져도 데미지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치명타: 치명타는 죽음의 기사 본체와 소환수의 모든 공격에 크리율이 적용됩니다. 특화와 마찬가지로
               부스팅이 가능합니다. 


◈ 질병 부스팅과 전염병
    질병 부스팅이 된 질병을 전염병으로 퍼트릴 때는 현재 전투력에 해당하는 질병이 전이가 됩니다.
    즉, 부스팅 된 질병을 한쪽으로 옮겼다가 다시 원래 대상으로 옮길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5. 특성 및 문양

 <죽음의 기사의 특성>

 티어 1 - 질병
    부정의 파멸충을 추천합니다. 도트딜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죽에게 1분 30초 쿨로 자원소비 없이 
    광역 질병을 걸어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돌발 열병과 쿨을 맞춰가며 활용이 가능합니다.

 티어 2 - 생존기
    대마법 지대를 추천합니다. 대마법 지대는 2분의 쿨을 가진 강력한 마법 데미지 감소 공대 생존기 입니다.
    부죽의 경우 전투력의 비례하여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부정특성에서 가장 빛을 보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딜러의 공대 생존기 지원은 상황에 따라 정말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나머지 특성인 리치의 혼과 연옥 또한 개인 생존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티어3 - 이동속도 증가 & 이동속도 감소 특성
    죽음의 진군을 추천합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죽기에게 새롭게 추가된 유일한 이동속도 증가 특성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레이드에서는 딜러에게 많은 무빙을 요구하는데,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죽음의 진군은 6초 동안 지속되며 30초 쿨에 자원소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특성인 동창과 어둠의 질식은 pve보다는 pvp에서 더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티어 4 - 회복 스킬
    죽음의 서약을 추천합니다. 구울의 생명력 절반을 깎아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특성입니다.
    죽음 착취와 변환은 죽음의 서약보다는 효율이 떨어집니다.
    변환은 대마법 보호막을 활용하여 사용이 가능하나, 마법 데미지 피해를 받는 상황이 아니라면,
    상황에 제약을 받지 않는 죽음의 서약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티어 5 - 룬 회복기
    룬 부패를 추천합니다. 원래 부죽이 갖고 있던 룬 부패가 부죽에게 가장 어울리는 룬 회복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룬 강화나 혈기 전환 역시 부정 특성에서 활용이 가능하지만, 룬 강화 또는 혈기 전환은 
    냉죽의 절멸과 혈죽의 죽음의 일격과 같이 룬을 모아서 사용해야 하는 특성에서 더 적합합니다.
    빠른 룬 자원 소모가 생명인 부죽에게는 룬 부패가 적절한 특성이라 판단됩니다.

 티어 6 - 90레벨 특성
    세 가지 90레벨 특성 모두 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고어핀드의 손아귀는 지정한 대상으로 주위의 적을 모아줍니다.
    냉혹한 겨울은 반경 8미터 내의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며 5중첩 이상 노출될 경우 6초의 스턴이 걸립니다.
    이 상태에서는 추가적인 딜이 들어가도 스턴이 풀리지 않습니다.
    더럽혀진 대지는 반경 8미터의 대지를 생성하고 그 위에 있을 경우 10초동안 제어 불가 상태에 면역이 됩니다.
    제어 불가 상태에서도 더럽혀진 대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기사의 문양>


◈ 주 문양
    대마법 보호막은 강한 마법 데미지 생존기인 동시에 룬 마력 수급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문양과 함께 사용할 경우, 자신의 체력의 절반 이하의 마법 데미지는 모두 흡수합니다.
    질병딜이 주딜중 하나인 부죽에게 질병 전이의 반경을 넓혀주는 전염병 문양은 상황에 따라 활동도가 높습니다.
    부정의 광기를 사용할경우 일정량의 피해를 지속해서 받게되는데 문양을 사용할 경우 그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그 외의 주문양으로는 죽음과 부패 (죽음과 부패 위에서 적 이동속도 50%감소) 와 
    얼음같은 인내력 (지속시간 12초 쿨3분 -> 지속시간 4초 쿨 1분30초로 변경시켜줌) 문양을 추천합니다.


◈ 보조 문양
    보조문양의 경우 레이드에서 사자의 군대 문양을 추천합니다. 사자의 군대는 적을 도발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
    레이드에서 사군 도발이 의도치 않는 상황을 만들 수 있으므로, 
    문양과 함께 사용한다면 10분짜리 안전한 딜링 쿨기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그 외로는 구울의 외형을 변형시켜주는 외눈깨비 문양이나, 
    죽음의 고리로 구울의 생명력을 회복시켰을때 20의 룬마력을 돌려받는 죽음의 은총 문양을 추천합니다.




6. 부정 죽음의 기사 스텟 

 부정 죽음의 기사 스텟 우선순위 (EP값)
 힘 (3.57)  > 적중 (2.20), 숙련 (2.23)  > 가속 (1.59)  >  치명타 (1.46)  >  특화 (1.24)
 판다리아의 안개 이후 부죽또한 마법 적중을 맞추기 위해서 숙련또한 만숙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1차 스텟인 힘이 최우선 스텟이 되며, 만적 7.5 (2550) 만숙 7.5 (2550)이 기본이 됩니다.
 만적 만숙 이후, 가속에 대한 우선순위가 가장 높으며, 현재 치명타가 특화보다 우선 순위가 높지만,
 특화에 투자를 한다면 부정 죽음의 기사의 주요한 딜링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부정 죽음의 기사의 특화는 공포날 입니다.
 특화의 비례해 부죽의 암흑 데미지를 상승시켜 줍니다. 
 이에 해당하는 스킬은 스컬지의 일격 암흑, 피의 역병, 죽음의 고리, 피의 소용돌이, 죽음과 부패, 영혼 쐐기 입니다.
 피의 소용돌이죽음과 부패를 제외한 거의 모든 스킬이 부죽의 주요 딜링 스킬들입니다.




7. 마법부여와 보석세팅

◈ 마법 부여
    어깨       -   상급 호랑이 송곳니 새김무늬 (힘 200, 치명타 100)
    망토       -   적중 (적중 180)
    가슴       -   명예로운 능력치 (모든능력치 80), 최상급 치명타 (치명타 180)
    다리       -   분노피혁 다리방어구 강화가죽 (힘 285, 치명타 165)
    손목       -   뛰어난 힘 (힘 170)
    장갑       -   특급 힘 (힘 170) 
    허리       -   살아있는 강철 허리 죔쇠 (허리에 보석 홈 1개 추가)
    장화       -   상급 가속 (가속 175)
    룬벼리기 -   타락한 성전사의 룬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힘 15%증가, 일정 확률로 생명력 3%회복)


◈ 보석
    얼개 보석
    반향의 원시 다이아몬드 (힘 216,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3%증가)
 
    붉은색
    굵은 태고의 루비 (힘 160)
 
    노란색 
    쾌속의 태양의 광휘 (가속 320)
    이글거리는 주홍 마노, 완벽한 이글거리는 호랑이 오팔 (힘 80 + 가속 160)

    파란색
    새김눈 황제의 자수정, 완벽한 새김눈 강탈석 (힘 80 + 적중 180)
 
 
 
 
8. 애드온

 <효율적인 질병 관리를 위한 애드온>

 

Platebuffs
    대상 머리 위에 디버프와 버프를 아이콘 형태로 띄우고 남은 시간을 숫자로 표시해주는 애드온 입니다.

◈ ExtraCD
    내부쿨이 있는 장신구 및 스킬의 내부쿨을 아이콘과 숫자 형태로 표시해 줍니다.

◈ 인벤 오라디스플레이 
    자신이 보고 싶은 버프 및 디버프를 자신이 원하는 자리에 원하는 형태로 표시해 줍니다. 


애드온 설치 폴더
    wow폴더 -> Interface -> Addons 폴더에 압축해제 후 폴더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인벤 오라디스플레이 설정하기

위의 스샷과 같이 피의 역병을 표시 하고싶다면, 와우 게임내에서 Esc -> 인터페이스 -> 애드온을 클릭하신 후
인벤 오라디스플레이 애드온 설정페이지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1. 죽음의 기사 전용 추가를 눌러줍니다.
2. 작동 형태와 작동 대상을 설정하여 줍니다. 피의 역병은 적 대상에게 걸리는 디버프 입니다.
3. 주문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4. 내가 건 질병만을 보고 싶으므로 내가 시전한것만에 체크를 해 줍니다.
    만약 내가 시전한 것만이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죽음의 기사가 걸어둔 질병의 시간이 보이게 되어
    질병 시간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9. 마치며

10월 말부터 시작한 부정 죽음의 기사 가이드를 이제서야 완성하게 되서 너무나 기쁩니다.
와우를 하면서 부죽에 대해서 설명할 기회는 많았지만, 이렇게 가이드를 작성하는 것은 처음이고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것 같습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부죽 유저 분들이 유용하게 읽을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