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일 패치 기준이고, 공홈에서 확인 할 수 있는것 이외의 내용들을 편집해서 가져왔습니다.



죽게님들 반갑습니다. 다들 드군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가로쉬 정리하고 4월부터 와우 접속을 일체 안했더니 하루하루 인벤과 와우헤드 보는게 낙이 되어버렸네요...;;

아무튼 와우헤드하면서 공홈에 없는 내용들 몇개 퍼왔습니다. 재미삼아 읽어주세요. : ) 

그리고 제 영어 실력의 5할은 게임을 통해 배운지라 해석이 많이 부족한 것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일단 제가 탱게이라서 죽탱관련된 드레노어의 선물에 관한 것과 특성 변경 점 몇가지 가져왔습니다.



총 9개의 드레노어의 선물을 레벨업 때마다 무작위로 하나씩 부여 받고,

100레벨이 되면 총 9개의 드레노어의 선물을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차례대로 설명을 하자면,


1. 죽음의 요새의 결의 쿨이 15초 감소 (내부쿨 45초 → 30초)

2. 룬전환의 재충전 시간을 10초 줄여줍니다. 

- 드레노어로 넘어오면서 룬전환을 2번까지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룬전환이 기존에 피를 10% 채워주는 대신 3초간 데미지를 50% 감소시켜줍니다. (해당 설명은 드레노어의 선물하고는 무관)

3. 죽손이 쿨다운 5초 감소

4. 뼈보 갯수를 2개 늘려줌

5. 전염병 데미지 20% 증가 - 질병의 데미지가 아닙니다. 드레노어에서는 피소가 전염병에 포함되버렸는데, 아마 전염병이 퍼지면서 피소와 같은 데미지가 들어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의 경우 그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선물이 아닐까 하네요.

6. 질병 데미지 20% 증가.

7. 죽격 데미지 20% 증가.

8. 영쐐 데미지 20% 증가. 

- 드레노어 넘어오면서 죽탱에게도 마격의 사용 비중을 높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게 보이네요. 영쐐 사용시 피향 중첩이 1 올라갑니다.(해당 설명은 드레노어의 선물하고는 무관)

9. 완전히 새로운 버프 스킬인 것 같은데... 죽음의 고리를 쓰면 Shadow of Death 라는 버프를 부여받는데, 이 버프의 효과가 30초 동안 전체 체력을 5% 늘려준다고 하네요. 죽고를 쓸때마다 남아있는 시간은 중첩되는 것 같습니다. 


총 이렇게 9개의 탱커와 관련된 드레노어의 선물이 있고, 부죽, 냉죽도 따로 존재합니다. 궁금하신분은 

http://www.wowhead.com/guide=2297/warlords-of-draenor-death-knight-changes#dk1-frost



두번째는 특성 부분에서 변경점 몇가지 들고 왔습니다. 

공홈에서 언급된 것도 있고 안된 것도 있네요.


1. 대마지가 감소시키는 데미지가 40%에서 20%로 감소.(전체적으로 하향평준화되는 경향에 맞춰서 감소된 듯...)

2. 변환의 경우 초당 2%(기존3%)의 피를 채워주고, 변환을 On 하는데 20 의 룬마력과 틱당 10 의 룬마력이 필요함.
→ 가장 최근에 또 바뀌었었네요. (와우헤드도 안맞는 부분이 몇 군데 있네요.) 최초 룬마력 필요없음. 혈기 15 / 냉기 10 / 부정 20 의 룬마력을 틱당 소모.

3. 죽음의 서약이 구울 없이도 전체(?) 체력의 50%를 채워주는 반면에 회복한 체력의 50%만큼의 힐을 흡수시킴.- 해석에 애매한 점이 있는데...max health 와 maximum health의 차이를 모르겠네요.

4. 죽음의 착취가 전투력의 60.2064% 만큼 암흑냉기 피해를 주고(대신 기본 데미지는 사라짐) 데미지의 150%만큼 힐 해주던 것을 335%만큼 힐을 해준다고 합니다. - '결의' 와 합쳐지면 무지막지한 자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 더대가 이제는 이감과 이불까지 해제 및 면역이 되도록 해줍니다. (노움 죽기 만세)

6. 리치의 혼이 10초간 플레이어를 언데드로 만들어 주었던 특성이 사라짐. 대신 Leech를 10% 증가시켜 줍니다.(Leech = 자기가 준 피해량의 일정 수치 만큼 회복 시키는 새로운 2차 스탯) 리혼 시 공포, 현혹에 면역이 되는 것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결국 리혼 죽고자힐은 없어지고 리혼이 피흡 능력을 부여해주는 것 같습니다.

7. 부정의 파멸충이 10초 동안 매 1초 주변 10 야드안의 적에게 질병2개를 걸어버린다네요. 이건 바뀐게 없는듯...



대마보 관련 변경점


대마보 변경점은 흡수되는 마법 피해의 상한선(기존에는 체력의 50%)이 없어졌다는 점과 

전체 체력의 1%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할 때 마다 2의 룬마력이 생성되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 엄청난 상향일 수 밖에 없는게 

예를 들어 체력 100만의 죽기의 경우 200만짜리 데미지가 들어온다면,

패치전에는 흡수되야할 데미지 150만(200만의 75%) 중에서 최대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50만 만큼만 흡수되어서, 흡수되지 않은 100만과 애시당초 흡수와는 상관없는 데미지 50만(200만의 25%)에 의해 총 150만의 피해를 입고 죽게됩니다.

하지만 패치 후에는 200만의 75% 만큼을 체력 상한선과는 무관하게 모두 흡수를 하기 때문에 150만을 흡수하고 50만의 피해만 입고 생존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대마보 문양(100%흡수)을 장착하면 5초동안 마법 피해에 무적상태가 됩니다. 


질문을 해주셔서 이곳에 답을 하자면, 이 부분은 아직 확인된 패치 내용이 없어서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남아있는 보호막의 흡수량에 따라서 쿨이 감소된다는 것은 

얼마만큼 피해를 받았느냐로 바꿔 생각해도 크게 의미상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대마보 패치가 사실이라면, 곧 문양도 살짝 바꾸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흡수한 데미지만큼'으로 말이죠... : )




얼른 드군 나왔으면 좋겠네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