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ortoize 입니다.

피소 너프 / 스격, 고격 버프 이후 여러가지 괴저역병에 대한 연구로 다들 바쁘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6넴 코라그 신화 난이도에 대해서 딜죽시점으로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실 딜죽 입장에서는 어려운 게 별로 없습니다.

위협적인 스킬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마법 방출 : 악마                                                                                                                          

 - 처음 트라이하실 때에는 이 기술이 가장 낯설은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디버프는 12초간 지속되며 디버프가 걸렸을 때 플레이어가 서있던 위치와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의

   플레이어의 위치에 일직선으로 불길이 생깁니다. 억제장 생성으로 무빙이 강제되는 이 네임드에서 공대원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딜로스가 생기더라도 시작 위치로 돌아가서 최대한 한점에 불을 깔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디버프 종료시 본인 발 밑에 깔린 불을 인지 못하시고 여러 틱 데미지를 받는 분이 간혹 계십니다.

   불바닥이 생성되는 즉시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고 약간의 텀을 두고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깔리는 순간 살짝만

   움직여주셔도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마법 방출 : 화염                                                                                                                        

 - 이 기술은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10초 동안 지속적인 화염피해를 입다가 마법이 종료되는 순간 펑 하고

   터지면서 주위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특히 넴드의 뒤를 잡고 뭉쳐있는 밀리의 특성상 단체로 급사하기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광역피해는 산개진형으로 극복할 수 있지만 개개인에게 들어오는 지속피해량이 커지기 때문에

   힐러분들이 해제를 하게 됩니다. 사제의 대규모 무효화 스킬로 밀리쪽을 해제하는게 보편적이죠.

   물론, 애초에 죽음의 기사는 대마법 보호막을 사용해 이 마법효과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넴드의 캐스팅바를

   주시하시면서 대마보 스킬 사용해주시기 바라며, 약간의 딜 상승 팁이라면 대마보가 활성화 되어있고 여타 마법피해를

   받지 않은 상태라면 화염 디버프에 걸린 아군 딜러의 근처로 가서 화염피해를 받으면 달달한 룬마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군 두명 정도에게 받는 화염피해는 괜찮은 것 같더군요 :)


3. 압도적인 힘                                                                                                                                  

 - 이전 난이도와는 다르게 위에서 내려오는 마법석(보라색 바닥)에 닿은 플레이어는 정신지배를 당하게 됩니다.

   정신지배에서 풀려나기 위해서는 체력을 20% 이하로 깎아줘야 합니다. 대신 이 정배가 걸린 유저는 마법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그 뜻은 캐스터와 근접무기를 사용하지만 피해량의 대부분이 마법데미지로 분류되는 딜죽과

   징기는 정신지배를 풀어주기에 적합한 딜러가 아니라는 얘기가 됩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코라그의 보호막을 벗기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쓰고 넴드닥딜이라고 읽습니다.) 어쨌든 이때문에 난이도가 하락하게 되죠 +_+

   대신 공대 진영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정신지배가 된 아군을 본진에서 가까워지도록 당겨와야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시한번 죽손님 죽손좀을 듣게됩니다. 멋드러지게 갓죽손을 시전합시다.


4. 불안정한 변형물                                                                                                                            

 - 사랑스러운 쫄입니다. 코라그에서 괴저역병 특성을 찍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들이죠. 이 녀석들 평타가 마법 데미지

   입니다. 물론 그런일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혹여나 한두마리 어그로가 우리에게 쏠리는 즉시 대마보를 올려줍니다. 

   여기서 90레벨 특성의 선택지가 갈립니다. 공대에 죽기가 본인 혼자일 경우에는 고어핀드의 손아귀를 찍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탱커 포함하여 2명 이상의 죽기가 있을 경우 한명만 고어핀드를 찍고 나머지는 냉혹한 겨드랑이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상당히 아픈녀석들이기 때문에 타 클래스의 광역스턴연계로(팽이차기, 어격 등) 최대한 탱커가

   고통받지 않도록 지원해주시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냉겨를 사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쫄이 6마리 이상

   쌓이기 전에 스킬을 시전하시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스킬 특성상 시전 즉시 기절시키는 메커니즘이 아니기 때문에

   스킬이 늦게 올라가서 억제장 위에 있어야 할 쫄이 밖에서 기어다니면 탱커와 공장님의 미움을 살 수 있습니다.

   동창 특성을 찍고 드리블 하는 방법도 있지만 스턴연계만으로도 충분히 탱커분이 고통받지 않고 아름답게 쫄을

   억제장 위로 올려놓을 수 있더군요.(죽음의 진군은 소중합니다.) 만약 탱커분이 많이 힘들어하신다면 동창으로

   추가적인 지원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5. 기타                                                                                                                                              

 - 냉기 방출은 이펙트 범위 밖으로 나가야 피해를 입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구슬에서 멀어질 수록 이동속도 감소효과를 덜 받게 되는 것 뿐이니 불필요한 무빙으로 딜로스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드루이드의 쇄도의 포효로 지울 수 있으니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위에서도 강조한 부분이지만 특히 본인이 악마 디버프에 걸린 상태에서 코라그가 옷이 벗겨졌을 때 따라가서 딜을

   하시더라도 꼭 악마 바닥이 생길 때에는 원위치하셔서 바닥을 한점에 예쁘게 깔아주시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상향패치된 딜에 심취하셔서 본인의 악마 시작 위치를 잊고 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마무리..                                                                                                                                        

 - 이 네임드가 사용하는 다른 기술들도 있지만 위에 작성한 기술들을 고려하시면서 공략하신다면 기본적으로

   딜죽에게는 난이도가 높지 않은 네임드입니다. 딜러보다는 힐러분들이 많이 힘든 네임드라고 느껴집니다.

   또한 능력자분이 냉기방출을 한번만 씹어주셔도 힐러분들의 마나를 많이 아껴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직장을 다니며 주 1일 공격대 일정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아쉬울 때도 있지만 여전히 와우는 즐겁습니다.

   신화 난이도를 모두 클리어하신 분도 계실 것이고 위의 내용을 모두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실 것이며, 더 좋은 공략글을

   작성하실 수 있는 분도 계실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직 공략을 앞둔 한 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매번 간략하게 작성해야지 하면서 길어지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