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섭 호드에서 플레이 중인 "비일광" 이라고 합니다.

 

길드원분께서 딜링 가이드를 알려달라고 하시는데, 타자로 설명하기엔 탱/딜하랴, 전역퀘하랴 바뻐서 인벤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과업시간에 미리 쓰는건 함정)

 

우선 현재 스펙 및 특성트리입니다. ※웹에디터는 잘 안써서 편집이 병맛이네요;;;

 

 

0. 스텟

현재 부정의 죽음의기사의 EP스텟힘>>>>치명타>가속=특화=유연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도 상대적인 것이고 맞춘 템에 따라 템렙이 낮더라도 스텟에 따라 딜 차이가 많이 나니 비율에 따라 맞추는게 제일 낮습니다. 템 셋팅에 도움을 주는 애드온인 "Pawn" 이라는 애드온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팁게 검색)

 

1. 부죽의 기본적인 딜링방식

 

 1-1) 부정의 죽음의기사는 기본적인 딜링은 "디버프 유지" 입니다. 딜을 하는 어떠한 순간에 있어서도 "질병"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조건 유지시켜야 되는 디버프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악성 열병 (룬1개 소모, 주위의 모든몹에게 질병을 전이시킴)

 나. 고름 일격 (룬2개 소모, 단일대상에게 고름상처를 남김)

 다. 시체 되살리기 (룬 소모없음, 구울 소환)

 

 1-2) 딜방식은 참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룬4개를 씁니다.

 가. 악성 열병을 건다 (룬1개 소모)

 나. 고름 일격을 친다 (룬2개 소모)

 다. 스컬지 일격으로 고름을 터친다. (룬1개 소모)

 

 1-3) 이외에 각종 "쿨기" 를 이용해서 기본딜에 부가적 딜링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쿨기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가고일 부르기 (특성 선택시 발키르로 대체)

 나. 사자의 군대

 다. 대재앙 (유물무기 스킬)

 라. 어둠의 변신 (구울이 딜이 쎄짐)

 마. 죽음의 부패 (장판형 광역 딜링기)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딜방식입니다.

 

2. 딜사이클

 

 1-1) 사실 이것저것 특성바꿔가며 연구해봤는데, 몹마다 어찌됐든 잡몹은 나오게 되어 있고 부분적인 광딜 역시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단일딜/광역딜 의미를 두진 않았습니다. (범용적 특성, 노물약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1-2) 특성 선택에 따라 사이클이 변경됩니다. 불친철하지만 제 특성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다른 특성에 대한 사이클은 반응봐서 추가업로드 할께용~

 

 1-3) 추가로 "전설템" 에 따라 딜사이클이 소폭 변경될 수 있습니다.(전.. 전설이 없어요.. 미구현인것 같아요..)

 

 1-4) 딜 순서(레이드 네임드 기준)

  가. DBM카운트 4~5초쯤 사자의 군대 뽑기

  나. 악성 열병 (룬1개)

  다. 어둠의 변신

  라. 가고일 부르기

  마. 고름 일격 2회 (룬4개) ※대재앙 시 고름중첩에 따라 사군이 튀어나오는데 딜링에 상당히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바. 영혼 수확자

  사. 고름중첩 7~8회일 경우→ 대재앙 시전/1~6 일 경우 죽음의고리 시전 + 고름일격 1회 추가하여 8중첩 만든 수 대재앙

  아. 죽음의 고리 1~3회

  자. 고름 일격 2회 (룬4개)

  차. 스컬지 일격 (룬1개) →  이하 쿨기는 충전되는대로 시전(단, 넴드 상황에 맞춰서 시전, 개인 노하우라 설명 힘듬)

 

  1-5) 영던잡몹 + 넴드 쫄따구(2타겟 이상) 나올 경우 딜 순서

  가. 악성 열병

  나. 어둠의 변신

  다. (룬 여유가 있을 경우에만) 고름 일격 1~2회

  라. 죽음의 부패

  마. (※중요) 죽음의 부패 범위 안에서 타켓1개 잡고 스컬지 일격 → 룬이 되는 대로

        ※ 룬도 없는데 무리해서 고름 일격을 칠 필요성은 없습니다.

 

3. 부죽 딜링 시 주의사항

 가. 애드온을 활용하여 디법(악성열병 및 고름일격) 중첩을 항상 확인한다. (전 TellmeWhen 애드온 활용)

 나. 간혹 중첩 확인을 못한 채 스컬지 일격을 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그런 경우 딜이 낮아진다. 

 다. 소환수가 죽으면 즉각 소환한다. (소환수 딜이 상당합니다)

 라. 진정한 딜은 군단 물약(이름: 옛전쟁의 ~~)에서 나온다. (비싸긴 하지만 딜미터기 상위권 가실려면 물약 드세요~)

 마. 영혼수확자를 쓰기 전엔 항상 대재앙 쿨타임과 최소 스컬지일격 3방을 후려갈길 룬쿨을 확인한다.

 바. 죽기는 기본적으로 이동속도 증가스킬이 1개뿐이다, 즉 상황을 잘보고 이속증가 스킬을 써야한다.(용맹 막넴 등)

 사. 대마보, 얼인 등의 생존기 타이밍을 안다면 그 타이밍에 뎀감을 활용하여 딜을 더 쑤셔 넣을 수 있다.

 

4. 맺음말

특성 부분까지 구구절절 설명하면 복잡하실 것 같아서 심플하게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죽음의 기사" 만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애정여부를 떠나 죽기 나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냉죽이든 부죽이든)

그러나 와우 특성상 컨텐츠(시즌)의 후반부로 갈수록 퓨어딜러가 사실상 템값만큼 딜이 나오는데 죽기는 템값보단 살짝 덜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즌 초중반에만 오지게 쎈 클래스죠.

몇몇 글들이 클래스 최하위 수준이라고 하는데, 사실상 파티/공대를 구성할 땐 유틸기가 많은 클래스를 대려가서 시너지를 보려는 목적이 있는데, 죽기가 그런 부분에선 매리트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법 (법뻔뻔은 제외/완전체인듯 ㅅㅂ), 딜만 볼땐 절~~대 꿀리지 않습니다.

※ 아재라서 미터기 스샷같은건 귀찮아서 안합니다.

※ 담에 올려달라는 요청이 있을 경우 영웅/신화 넴드별로 올려드릴께요

 

두서없이 써놨네요, 궁금한건 댓글+귓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