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orldofwarcraft.com/en-us/news/20629899/world-of-warcraft-7-2-the-tomb-of-sargeras-patch-notes

패치노트 대부분은 이미 알려졌던 거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4194에서 추가된 것만 적습니다. 그 글에서 이전 유정게에 올라왔던 내용이지만 누락된 것, 그리고 최근 적용된 내용 중 이미 어딘가에 올라왔던 소식이지만 유정게에 올라오지 않았던 것들 (일테렌디, 일급 암살자 너프 등)은 적었습니다. 


전문 기술
연금술
옛 전쟁, 치명적인 은총, 지맥격류, 굽히지 않는 자 물약을 만드는 데 필요한 약초가 50% 감소

요리
훈훈한 잔칫상이 올려주는 주 스탯이 400, 수라마르 잔칫상이 올려주는 주 스탯이 500으로 증가합니다 (이전 150, 200)

기계공학
고장 감지 변환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지옥판암의 수가 50% 감소했습니다. 필요한 혼돈의 나팔총 수가 3에서 2로 줄었습니다. 고장 감지 변환기를 쐐기 던전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톱니 용기 (공학자의 은혜 어깨 마부를 할 때 나오는 상자)에서 단단한 지옥유리를 100%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채광
지옥불 유황 채광의 2성과 3성을 배우는 퀘스트를 시작하기가 엄청 쉬워집니다.
달라란 대장간 벽의 가열로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인터페이스
펫의 기술도 플레이어 단축바에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직업
방어 전담이 아닌 전문화도 이제 다시 장비의 추가 방어도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탱커와 힐러가 유물 1포인트마다 얻는 공격력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모든 탱커와 수양 사제에게 적용되는 보너스가 0.65%씩으로 (이전엔 0.5%), 다른 모든 힐러에게는 1.3%씩 (이전엔 1%)씩으로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복수
악마의 수호가 받는 피해를 20%로 감소시키지만(이전 10%), 방어도를 75%만 증가시킵니다(이전 120%). 

드루이드
부서진 섬 길잡이의 이동 속도 보너스가 날쌘 동물 형상과 비행 형상(으로 땅에 있는 동안)에도 적용됩니다.
야성 드루이드의 갈퀴 발톱, 칼날 발톱, 난타, 휘둘러치기, 잔혹한 베기, 달빛섬광, 흉포한 이빨, 아샤메인의 광기, 도려내기 피해량이 4% 증가합니다.
수호 드루이드 개발자 코멘트
수호 드루이드의 전반적인 피해량은 거의 동일하거나 어쩌면 조금 더 높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피해량을 상당히 앞 부분으로 끌어와서 위협 수준을 형성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수도사
운무 수도사는 55레벨에 강화주를 배웁니다 (이전엔 명예 레벨 22으로 강화 비약이었음).
운무 수도사는 58레벨에 정수의 샘 2단계를 배웁니다.
풍운 수도사의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오름차기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고통 흑마법사 개발자 코멘트 1
이전엔 영혼 수확이 현재 버프가 20초 남은 상태에서 5스택일 때 (25초의 버프를 주는) 사용하면 이전 20초 버프를 25초의 버프로 덮어쓰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제 이 경우 버프의 지속시간은 45초로 증가합니다.
고통 흑마법사 개발자 코멘트 2
영혼은 자원이며, 네임드 전투 시작 전에 자원이나 스택을 초기화하는 규칙이 있었기 때문에 이 역시 표준화되어야 합니다. 영혼들을 가진 채 네임드와 싸우는 것은 기분 좋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모든 트라이에서는 기분 나쁜 일이죠.


아이템

전역퀘 보상템렙이 860까지 상승합니다 (이전엔 845).
수치의 외투가 이제 극대화 치유량을 5% 상승시킵니다. (이전엔 10%)

죽음의 기사
죽음의 행진: 추가로 죽음의 일격과 죽음의 고리의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이전 패치 노트에선 15% 증가, 현재 기준 버프)

드루이드
익소니의 손길이 추가로 무쇠껍질의 쿨을 20% 감소시킵니다. (이전 노트에선 25% 감소에서 너프, 현재 기준 버프)
혼합의 정수: 평온이 생명력이 60% 이하인 대상을 60% 더 많이 치유합니다. (치유량 증가가 누락되어 적어둠)
 
수도사
군단의 행진에 940 템렙 기준으로 1068의 특화가 추가되고, 가속이 약간 감소합니다.
이타스 - 에라마스 달의 활공: 고양된 무아지경이 생기 충전의 치유량을 추가로 10% 증가시키고 추가로 한 대상을 더 치유하게 합니다. (이전 글에 오역되어 있어 적어 둡니다.)

성기사
일테렌디가 심판 사용 시 주는 치유량 보너스가 15%로 감소합니다. (이전엔 20%)

사제
스키올드르의 보호막 흡수량이 15% 증가합니다. (이전 패치 노트에선 20% 증가에서 조금 너프, 현재 기준 0%이므로 버프)
뮤제가 순간 치유에도 적용됩니다. (이전 패치 노트의 채력 조건 완화가 삭제됨, 7.1.5 기준으로는 버프)

도적
일급 암살자의 어깨덧옷: 소멸과 결합된 기만이 추가적으로 3초의 혜택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주술사
노분도의 구원: 연쇄 치유가 다음 치유의 파도의 마나 소모량을 50% 감소시킵니다. (이전 30%)
정령의 여정: 아이템 레벨 940 기준으로 가속이 617 추가됩니다.

PVP

PVP에서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는 20%의 숙련이 더 이상 회피나 투사의 혼과 같은 100% 무기막기나 회피 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당 시즌 검투사 장비를 소멸석 가열로에서 소멸시켜 '전투의 메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시즌 정예 검투사 장비를 소멸석 가열로에서 소멸시켜 '정복의 메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달라란 윈드러너의 성소와 잿빛송곳니 자치구에 전투의 메아리와 정복의 메아리로 장비 토큰을 살 수 있는 상인이 추가됩니다.
투기장에서 미니맵 큐 아이콘에 항복 옵션이 추가됩니다. 팀원 중 하나가 죽으면 항복할 수 있습니다.


밤의 요새
별 점술가 에트레우스
천체 정렬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
하나씩 비교해봤는데 혹시 빠진 게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특히 전설이랑 pvp 패치는 여러 글에 나눠져 있어서 미처 확인 못한 것이 있을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