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많은 분들이 이번 8.3 패치이후 경매장 이용하다가 골드가 사라지는 현상을 겪고 어이 없어 하시는 분들 많을걸로


압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저도 8.3 패치 이후 경매장 이용하다 사라진 제 골드를 로그 확인해서 복구시켜달라고 지엠 요청을 했습니다.


한 이틀 정도 기다리니, 우편으로 답변이 왔었습니다.


아래 스샷이 지엠의 답변 전문입니다. 왠지 일괄성 매크로 답변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는 답변입니다.


일단 제가 지엠요청하면서 요구한 사라진 골드에 대해 복구해주겠다는 확답은 우편으로 답변온 내용 아무리 찾아봐도


없군요.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과연 복구가 될것인지 말입니다.




그리고 답변 내용을 보면, 기존에 올라왔다가 갑자기 사라진 공지 내용과는 다른 내용입니다.


분명 기존에 공지로 올라온 내용에는 골드 증발은 없으며, 우편이 지연되는 현상때문에 아이템 판매골드가


오지 않는거라고 했었는데, 이번 답변에는 우편 지연현상에 관한 말은 없습니다.


우편 지연현상이라 해명한 공지가 왜 갑자기 사라져버렸는지 알게 해주는 답변입니다.


우편 지연현상이 아니라 이번 지엠답변처럼 경매장 자체 문제인거 같습니다.



혹여나 속는셈치고, 지엠이 알려준거처럼 애드온을 전부 다 끄고 경매장을 이용해봤습니다. 결과는 그대로입니다.


전혀 오지 않고 골드가 사라졌습니다. 이는 새로 바뀐 경매장이 심각한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는 말이고,


우편 지연 현상이 아니라면 사라진 골드를 복구해 줄지도 미지수라고 저는 판단 됩니다.



답변 말미 내용처럼, 워낙 많은 사람들의 골드가 사라졌기 때문에, 제가 볼때 몇몇의 지엠들이 개개인 로그 다 확인해서,


복구 해줄 수 있는 한도를 벗어났다고 봅니다. 그래서 지엠도 자기들이 해결해 줄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고 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 경매장 문제를 언제까지 해결해 주겠다는 말도 없습니다. 그저 일단 기다려라 이 내용뿐이군요.


갈수록 실망감만 주는 블리자드코리아의 대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