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누칸 3분 42초, 라르켄 3분 49초, 자카룸 3분 44초, 카크리쉬 3분 19초 걸렸습니다.


※ 주의사항

베누칸을 제외하고는 뭐...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1. 베누칸

칼, 창, 쌍도끼 순서로 계속 공격 형태가 바뀌는데, 칼은 베누칸 고유의 패턴 + 잡다한 패턴 짜집기, 창은 자구르쉬, 쌍도끼는 이미크의 패턴을 따라갑니다. 기본적으로 자구르쉬 패턴인 창 모드에서는 몸놀림이 굉장히 빠르기에 원활한 딜링이 힘드므로 왠만해서는 회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칼 페이즈에 들어가면 높은 확률로 페이즈 변화 후 얼마있지 않아 '이즈루크의 혼자 설치기' 패턴을 따라하는데, 이 때는 프리딜 타임이니 큰 기술을 노려봅시다. 다른 패턴은 모두 무난한데, 갑자기 칼을 집어넣고 뒷주머니에서 폭탄을 집어 던지는 패턴이 꽤 난감합니다. 모션을 놓치기 굉장히 쉬우므로 항상 보스의 무기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나오는 패턴은 아니니 안나오기를 바라는 것도...

창 페이즈에 들어가면 따라가기도 벅찰 정도로 정신사납게 돌아다닙니다. 가까이 붙어도 고블린 교관들의 공통 패턴인 빠른 정면 견제기를 사용하므로 괜시리 따라가서 맞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창 페이즈에 들어가면 혼자 뒷걸음질 무빙을 하다가 베누칸이 맵에 끼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쌍도끼 페이즈는 이미크와 동일하므로 갑작스런 측면 견제기 + 도끼를 내려찍었다가 점프 후 공격 패턴에 유의하시면 됩니다. 틈이 가장 많은 페이즈이긴 하지만 견제기가 꽤 압박되므로 긴장을 풀어서는 안되겠죠.


2. 라르켄

주의해야할건 전방 2연 베기 패턴, 카운터 정도입니다. 꽤나 딜레이가 짧은 연속 공격이라 정면에서 2연 회피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두번째 타격이 플레이어 기준 오른쪽 을 꽤 오랫동안 커버하기에 왼쪽으로 피하셔야만 합니다. 첫번째 공격이 나올 즈음에 적당히 왼쪽으로만 피해주시면 라르켄 자체의 전진거리로 후속타를 무난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넋놓고 때리다가는 카운터 모션때 한방 먹을 수도 있는데, 라르켄에서만큼은 빡딜보다는 확실하게 끊어서 때리는 걸 추천합니다. 카운터 모션에서 데미지를 가했을때 무조건 반격하는 것은 아니며 라르켄의 등쪽을 노려도 다시 뒤돌아보면서 때리기도 하니 최대한 이 때는 일반 공격을 흘리며 큰 스매시 등을 넣을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카운터 모션을 취한 시점에 낙화가 터지고 있거나, 마나 리전이 깔려있거나, 탭비의 불장판이 깔려있거나 하는 등 계속해서 데미지가 들어가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공격범위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딜에도 라르켄은 반응해서 카운터를 때립니다.

3. 자카룸

얘는 그냥 보스자체가 너무 느려서 피하는게 힘듭니다 ㅡㅡ; 애매하게 가드하는 것보다는 그냥 뭔가 할거 같다 싶으면 멀리 빠지세요. 워낙 느려서 가드하려다가 오히려 이상하게 맞습니다.

4. 카크리쉬 (찾길)

얘도 라르켄처럼 전방 2연 베기 패턴이 있는데 왼쪽으로 피하시면 후속타를 자연스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좌우 견제기가 제일 거슬리는데, 플레이어 기준 오른쪽을 견제하는 방패 공격은 보스 정면에 서있을 때에 아무것도 안해도 알아서 피해지는 반면 왼쪽을 견제하는 칼 공격은 맞습니다.

견제기 사용 전에 각 방향으로 머리를 살짝 돌리므로 이것으로 반응하셔야 하는데, 좌우를 구분하려고 하다가는 그 사이에 맞으니 그냥 머리를 어디로든 돌린다 싶으면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