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wowhead 입니다.

http://www.wowhead.com/guides/elerethe-renferal-strategy

미흡하지만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기술명은 <빨간색>으로 표시하려고 했는데 너무 귀찮네요...


------------------------------------------------------------------------------


<개요>

엘레레스 렌퍼럴은 2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는 네임드입니다.

엘레레스는 거미 형태와 로크 형태를 갖고 있으며 각각의 폼에서 다른 기술을 사용합니다.

 

엘레레스는 전투를 시작 할 때 거미 형태입니다.

엘레레스가 로크 형태로 변하면 다음 장소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공격대는 엘레렌스가 이동한 다음 장소에 도달하기까지 많은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cycle이 반복됩니다.

 

전투 내내 공격대원은 지형의 가장자리에 있는<쇄도의 알 주머니>를 조심해야 합니다.

공격대원이 알에 너무 가깝게 붙어 있으면, 알이 터지며 높은 데미지를 가하며 플레이어를 밀어냅니다.

또한 알에서 5마리의 <새끼 땅거미>가 태어납니다.

탱커는 이 거미들의 어그로를 확보해야합니다.

 

장소와 다음 장소를 연결하는 거미줄을 밟게 되면 <독 품은 새끼거미>가 생성됩니다.

엘레레스가 로크 형태를 취하고 다음 장소로 넘어가게 되면, 공격대원은 엘레레스를 쫓아가기 위해서 이 거미줄을 밟을 수밖에 없는데 이 때 필연적으로 <독 품은 새끼거미>가 생성됩니다.

독거미는 <독 맺힌 송곳니>라는 도트 데미지를 가하며 이는 중첩됩니다.

또한 독거미는 죽을 때 <맹독 웅덩이>라는 바닥을 깝니다.

 

공격대는 움직임이 가장 적은 전투의 시작 때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

 

<Phase 1 : Spider form>

거미 형태는 90초간 유지됩니다.

로크 형태로 변신할 때 8초의 시간이 걸리는데 이 때는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고통의 거미줄>을 시전하여 두 플레이어를 연결합니다.

두 탱커는 항상 연결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탱커가 아닌 두 대상이 연결됩니다.

연결된 대상은 자기가 받는 데미지를 그대로 연결된 대상에게 반사합니다.

연결된 대상이 20 yards이상 거리가 벌어지면, 반사되는 데미지 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따라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연결된 대상은 가까이 있어야합니다.

 

<부패의 맹독>을 탱커가 아닌 2명의 대상에게 시전합니다.

부패의 맹독의 대상이 되면 발 밑에 7 yards 반경의 원이 생성됩니다.

이 원은 10초 동안 지속되는 경고로, 데미지는 없습니다.

10초 후 이 원 내에 있는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입습니다.

또한 데미지를 입은 플레이어는 디버프가 끝날 때 까지 <맹독 웅덩이> 바닥을 깝니다.

따라서 경고를 나타내는 원이 생성되면 가장자리로 이동해야합니다.

경고가 끝나고 데미지를 입기 시작하면, 공격대원이 없는 자리에 바닥을 잘 깔아야합니다.

힐러는 이 플레이어를 유심히 마크해야합니다.

 

거미형태에서 엘레레스는 때때로 플레이어의 머리 위로 사라진 뒤 독거미를 생성합니다.

8초 후, 엘레렌스는 떨어지면서 공격대원 모두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치명적인 기습>을 시전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멀리 있을수록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피하지 못하고 엘레레스의 착지 범위에 있는 플레이어는 강력한 데미지를 받고 밀려납니다.

엘레렌스가 머리 위로 사라지면, 공격대원은 반대쪽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이 때 쇄도의 포효나, 바람걸음토템이 유용합니다.)

탱커는 소환되는 독거미의 어그로를 확보해야하고, 힐러는 힐업에 신경써야합니다.

 

공격대는 <독 품은 새끼거미>를 최대한 빨리 잡는데 집중해야하지만, 오프탱커가 독거미의 어그로를 확보하고 엘레레스로부터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기다려야합니다<독 품은 새끼거미>가 죽으면서 생성되는 바닥을 안전한 곳에 깔기 위해서입니다.

 

 

<Phase 2 : Roc Form>

로크 형태로 변한 체, 아직 다음 장소로 이동하지 않고 남아있는 엘레레스는 <뒤틀리는 그림자>를 시전합니다.

 

<부패의 맹독>처럼 이 기술도 10초간의 경고 디버프가 생깁니다.

10초의 경고 디버프에 걸린 대상은 바닥 <맹독 웅덩이>위를 지나다니면서 바닥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 때 바닥을 지우는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경고 디버프가 사라지면 플레이어의 위치에 회오리가 생성됩니다.

회오리에 빠진 플레이어는 4초간 스턴에 걸리고 데미지를 입습니다.

스턴에서 풀리면 플레이어는 빠져나오며 낙하 데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뒤틀리는 그림자>에 걸린 플레이어는 공격대의 진행 방향에 회오리를 깔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엘레레스는<모여드는 구름>을 시전하여 다음 장소로 날아갈 준비를 합니다.

<모여드는 구름>은 공격대 전체에 데미지를 입힙며 모든 플레이어를 뒤로 밀어냅니다.

공격대원은 뒤로 밀려나면서 맹독 웅덩이, 회오리, 쇄도의 알 주머니, 낙사 모두 조심해야합니다.

가능하다면, 공격대는 벽에 등을 지고 전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힐러는 이 때 뎀감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여드는 구름>이 끝나면, 엘레레스는 다음 장소로 날아갑니다.

공격대는 엘레레스를 쫓아 다음 장소로 이동해야합니다. 이동하는 동안 <암흑 폭풍>이 공격대에 피해를 입힙니다. 따라서 공격대는 빠르게 다음 장소로 이동해서 <폭풍의 눈>버프를 받아<암흑 폭풍>으로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엘레레스는 이륙하면서 9개의 <희미하게 빛나는 깃털>을 남깁니다.

플레이어가 이 깃털을 먹으면 버프가 생깁니다.

버프가 생기면 플레이어는 매우 높게 점프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다음 장소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는 1 탱커, 최소한 1힐러, 그리고 나머지 딜러들이 깃털을 먹고 이동해야합니다.

깃털을 먹은 플레이어는 Extra Action Button이 생기는데 점프를 한 후, 이 버튼을 이용해서 강력한 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착지는 독거미를 즉사시킬 수 있습니다.

깃털을 먹지 않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공격대원들은 거미줄을 밟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독 품은 새끼거미>가 생성되는데 깃털을 먹은 플레이어들이 이 독거미를 제거해줘야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독 품은 새끼거미>가 죽으면서 바닥을 깐다는 사실입니다.

거미줄을 건너는 탱커는 <독 품은 새끼거미>의 어그로를 확보해서 공격대의 진행경로에 바닥이 깔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거미줄에 있는 회오리도 조심해야 하는데, 다리를 빠르게 건너는 것보다 생존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공격대가 엘레레스가 있는 다음 장소에 도착하면 대부분의 공격대원의 피가 낮을 것입니다.

이 때 힐러는 최대한의 힐업을 해야합니다.

엘레레스는 여전히 <뒤틀리는 그림자>를 시전하고, 토네이도는 공격대의 반대편에 생성되야합니다.

또한 엘레레스는 <발톱 할퀴기>로 탱커를 공격합니다.

<발톱 할퀴기>2번 연속으로 시전되는 기술입니다.

2번 연속해서 같은 탱커가 맞는다면 위험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 공격을 맞은 후 오프탱커가 엘레레스를 도발해야합니다.

탱커는 자신의 생존기를 사용하거나 외부 뎀감기를 요청해야합니다.

 

엘레레스는 현재 대상인 탱커에게 <칼날 날개>를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원뿔형으로 데미지를 가하는 기술로서, 탱커가 머리를 돌려서

공격대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로크 형태가 끝나면 거미 형태로 변신합니다.

거미 형태가 끝나고 로크 형태가 되면 엘레레스는 다시 다음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공략 요약>

 

 

 

 

초록색 선은 엘레레스가 거미 형태일 때 시전하는 <치명적인 기습> 피하는 경로입니다.

빨간 선은 엘레레스가 로크 형태로 변한 뒤 다음장소로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보라색 선은 <뒤틀리는 그림자>에 의해 회오리가 생성될 때 탱커가 거리를 벌리기 위해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전투는 1번 장소에서 시작됩니다.

 

거미형태

탱커는 장소와 장소를 연결하는 거미줄에 가깝게 자리를 잡습니다.

공격대는 <치명적인 기습> 시전할 때마다 반대쪽 편으로 이동해야합니다.

오프탱커는 독거미들의 어그로를 확보해야하며 공격대의 진행방향 바깥쪽에 독거미가 죽으면서 남기는 바닥을 깔아야합니다.

<고통의 거미줄>에 걸린 두 대상은 가까이에 있어야합니다.

<부패의 맹독>에 걸린 대상은 가장자리에 바닥을 깔아야합니다.

엘레레스가 로크형태로 변하기 전 엘레레스는 장소를 연결하는 거미줄 가까이에 있어야합니다.

 

로크형태

<뒤틀리는 그림자>에 걸린 대상은 바닥을 지우고, 토네이도를 안전한 장소에 깔아야합니다.

<모여드는 구름> 시전할 때 힐업기를 사용합니다.

지정된 플레이어 (1탱커, 1힐러, 7딜러)<희미하게 빛나는 깃털>을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해야합니다.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거미줄을 건너서 다음 장소로 이동해야합니다.

다음 장소에 도착하면 힐러들은 힐업기를 사용해야합니다.

탱커는 거미줄에서 생성된 <독 품은 새끼거미>들의 어그로를 확보해야합니다.

깃털을 먹은 플레이어는 Extra Action Button을 사용해 독거미를 죽여야합니다.

회오리에 영향을 안받도록 공격대는 천천히 다음 거미줄 근처로 이동해야합니다.

<발톱 할퀴기> 시전할 때 탱커 도발인계가 잘되야합니다.

<칼날 날개> 시전할 때 엘레레스의 머리를 돌려서 공격대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위의 거미형태와 로크형태를 반복합니다.

블러드는 전투의 시작 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