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wowhead입니다.

http://www.wowhead.com/guides/ursoc-raid-strategy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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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속의 능력&공략

우르속은 단일 타겟 네임드입니다.

블러드는 초반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르속의 체력이 30%에 도달하여 <피의 광란>이라는 버프를 얻게 되면 블러드를 사용하여 빠르게 네임드를 녹여야합니다.

 

<시선 집중>, <산사태 충격>

우르속은 <시선 집중>, <찰과상>, <짓밟는 격돌>, <산사태 충격> 콤보를 사용합니다.

·우르속은 단일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시선 집중>을 시전합니다.

·<시선 집중>은 탱커 외의 모든 플레이어가 대상으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6초 후, 우르속은 <시선 집중>의 대상에게 <짓밟는 격돌>을 시전합니다.

·우르속이 <짓밟는 격돌>의 대상에게 도달하면, 우르속은 공격대 전체에게 <산사태 충격>으로 데미지를 입힙니다.

·<산사태 충격>의 데미지는 우르속이 <짓밟는 격돌>을 시전 할 때 부딪힌 플레이어의 수에 따라서 감소합니다.

·<짓밟는 격돌>에 의해 우르속에게 부딪힌 플레이어는 데미지와 함께 <찰과상>이라는 디버프를 받습니다.

·<찰과상> 디버프가 있는 플레이어가 다시 한번 <찰과상>의 피해를 입게 되면 치명적입니다.

 

우르속은 <시선 집중>, <찰과상>, <짓밟는 격돌>, <산사태 충격> 콤보를 최대 에너지에 도달할 때까지, 40초마다 사용합니다. <찰과상>의 디버프가 50초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찰과상> 디버프를 2번 연속 맞으면 안됩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탱커가 아닌 모든 플레이어들을 2 그룹으로 나눕니다.

·이 두 그룹은 <찰과상> 디버프를 번갈아가면서 맞습니다.

·맵의 중앙에 징을 찍어서 <시선 집중>에 걸린 플레이어가 가야할 곳을 표시합니다.

·<시선 집중>에 걸린 플레이어는 우르속과 자신 가운데에 공격대 진영이 위치하도록 자리를 잡습니다.

·<찰과상>에 맞을 차례인 그룹은 진영을 그대로 유지하여서 <짓밟는 격돌>에 맞도록 합니다.

·<찰과상>에 맞을 차례가 아닌 그룹은 우르속의 옆쪽으로 진영을 옮겨 <짓밟는 격돌>에 맞지 않도록 최대 사거리를 잡고 딜링을 합니다.

 

<울부짓는 불협화음>

첫 번째 <산사태 충격>이 끝난 후, 우르속은 <울부짖는 불협화음>을 시전합니다.

·<울부짓는 불협화음>25 yards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나누어 입힙니다.

·우르속이 <울부짓는 불협화음>을 시전할 때 마다 우르속은 <불협화음의 메아리>라는 버프를 얻습니다.

·<불협화음의 메아리>는 다음 <울부짓는 불협화음>의 데미지를 10% 증가시킵니다.

이 버프는 중첩됩니다.

·<울부짓는 불협화음>의 데미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공격대는 최대한 우르속에 붙어야합니다. 하지만 우르속에 너무 붙어서 <짓밟는 격돌>에 의해 <찰과상> 디버프를 의도치 않게 얻는 경우는 없어야합니다.

 

탱커 디버프

탱커는 2가지의 위험한 디버프를 관리해야합니다.

·우르속은 탱커에게 <압도><상처 분쇄>를 시전합니다.

·<상처 분쇄>는 매우 강력한 공격으로 <울부짓는 불협화음>과 같이 시전되면 탱커에게 위협적입니다.

·<상처 분쇄>12초간 지속되고, 우르속은 매 20초마다 <상처분쇄>를 시전합니다.

·<압도>는 중간정도의 데미지를 입히지만, 이 디버프에 걸리면 받는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압도>는 중첩가능하며 12초간 지속되며, 우르속은 매 10초마다 <압도>를 시전합니다.

·또한 <압도><상처 분쇄>로 얻는 데미지를 중첩 당 150% 증가시킵니다.

·탱커는 <압도>에 걸린 상태로 <상처 분쇄>를 맞는 일이 반드시 없어야만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한 탱커가 2번의 <압도>를 맞고, 다른 탱커는 1번의 <상처 분쇄>를 맞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1 탱커가 2번의 <압도>를 맞고, 2번의 <압도> 사이에 2탱커가 우르속을

도발하여 1번의 <상처분쇄>를 맞아야합니다.

·1탱커가 맞은 2번의 <압도> 디버프가 사라지면, 1탱커는 우르속을 도발하여 다음

<상처 분쇄>를 맞습니다.

·2탱커의 <상처 분쇄>가 사라지면, 2탱커는 우르속을 도발하여 다음 2번의

<압도>를 맞습니다.

·탱커는 <압도> 디버프가 있을 때 시전되는 <산사태 충격>, <울부짓는 불협화음> 때 생존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피의 광란>

우르속이 30%의 체력에 도달하면, 우르속은 <피의 광란> 버프를 얻어 20%의 데미지 증가와 25% 공격속도 증가를 얻습니다.

 

·<피의 광란> 버프가 있을 때가 전투에서 가장 위험한 시간입니다.

·<울부짓는 불협화음><피의 광란>이 많은 데미지를 줄 것입니다.

·힐러는 <울부짓는 불협화음> 때 마다 강력한 쿨기를 사용해야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생존기를 사용해야합니다.

·탱커는 <압도> 디버프가 있을 때 시전되는 <울부짓는 불협화음>을 위해 가장 강력한 생존기 를 아껴야합니다.

 

<피의 광란>에서 많은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공격대는 이 때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피의 광란> 후 시전되는 첫 번째 <산사태 충격> 후에 공격대가 자리를 잡고 나서,

블러드를 사용하는 것이 딜링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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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요약>


 


·탱커는 벽을 등지고 섭니다.

·공격대는 우르속에 최대한 붙어서 <울부짓는 불협화음>의 데미지를 최소화합니다.

·맵의 중앙에 징을 찍어서 <시선 집중> 대상자가 가야할 곳을 정합니다.

·공격대를 2그룹으로 나누어서 <찰과상> 디버프를 번갈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시선 집중> 대상자가 지정되고 나면, <찰과상> 디버프를 받을 차례인 그룹이 우르속의 뒤로 이동하여, 우르속과 <시선 집중> 대상자 사이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찰과상> 디버프가 있다면, 다시 한 번 <짓밟는 격돌>에 맞지 않도록 합니다.

·힐러는 <산사태 충격> 후에 쿨기를 사용합니다.

·우르속의 체력이 30%에 도달하면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탱커는 <압도><상처 분쇄>의 인계를 잘 해야합니다.

  → 같이 플레이 하는 탱커가 디버프를 얻을 때 마다 우르속을 도발하면 됩니다.

     또한, 내가 디버프가 없어질 때 마다 우르속을 도발하면 됩니다.

    (여기서 디버프는 <압도><상처 분쇄>든 모든 디버프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