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wowhead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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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노스 능력&공략

일기노스는 2 phase로 구성됩니다.

1phase는 보스를 지키기 위해 소환된 다수의 타겟을 상대해야합니다.

2phase50초간 일기노스의 본체를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는 2번의 2phase 안에 일기노스를 쓰러뜨려야하며, 그렇지 못하면 <최후의 무기력증>에 의해 공격대가 전멸합니다.

 

1 단계 : 황량한 땅

1 phase의 목표는 <일기노스의 심장>을 보호하는 <일기노스의 눈>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일기노스의 눈은 <악몽의 물체>라는 버프를 갖고 있어 받는 데미지의 99%가 감소합니다.

·일기노스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공격대는 소환되는 쫄을 잡아야만 합니다.

·죽은 쫄들은 <악몽 수액>을 소환합니다. <악몽 수액>은 무작위 대상에게 <시선 집중>을 시전합니다.

·<악몽 수액>이 일기노스의 눈 근처에서 죽으면, <악몽 폭발>이 일기노스의 눈에 데미지를 가합니다.

 

공격대는 20마리의 <악몽 수액>을 일기노스의 눈 근처에서 죽여 데미지를 가해야 합니다.

그러면 <일기노스의 심장>에 다가갈 수 있고 2phase에 돌입합니다.

 

·<시선 집중>에 지정된 플레이어는 일기노스의 눈 가까이로 <악몽 수액>을 끌고 가야합니다.

·공격대는 <악몽 수액>이 일기노스의 눈으로부터 15yadrs 이내에 들어오기 전까지 <악몽 수액>을 죽여서는 안됩니다.

·죽음의 기사의 죽음의 손길이 빈사상태의 <악몽 수액>을 끌어당기는데 도움됩니다.

·<악몽 수액>이 근접공격을 가하면 <타락의 손아귀> 중첩이 쌓이고 도트데미지를 입습니다.

·힐러는 <타락의 손아귀>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지만, 공격대는 <악몽 수액>을 느려지게 하여 너무 많은 <타락의 손아귀> 중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악몽 수액>이 일기노스의 눈에 다가가기 전에는 스턴을 해서는 안됩니다.

·<악몽 폭발>은 일기노스의 눈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에게도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영역에서 벗어나세요.

 

전투는 쫄을 처리하고, 남는 여유 시간에 <악몽 수액>을 일기노스의 눈으로 끌고 가서 눈에 데미지를 입히는 흐름입니다. 쫄들은 일기노스의 눈이 살아있는 한 계속해서 소환되고, <악몽 수액>이 다른 곳에서 폭발하더라도 전투를 계속 진행하면 일기노스의 눈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쫄은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종류에 따라서 죽고나서 소환되는 <악몽 수액>의 숫자가 다릅니다.

 

·<지배자 촉수>는 죽을 때 2마리의 <악몽 수액>을 생성합니다.

·<죽음시선 촉수>는 죽을 때 2마리의 <악몽 수액>을 생성합니다.

·<악몽 공포>는 죽을 때 4마리의 <악몽 수액>을 생성합니다.

·<부패의 촉수>1마리의 <악몽 수액>을 생성합니다.

 

전투는 일기노스의 눈과 2마리의 <지배자 촉수>와 함께 시작합니다.

 

·<지배자 촉수>는 반드시 탱커가 탱킹해야합니다.

·<지배자 촉수>는 근접 공격을 할 대상이 없으면 <파열의 포효>를 반복적으로 시전합니다.

·<지배자 촉수>는 탱커에게 <악몽의 격노>를 시전해 큰 피해를 줍니다.

·탱커는 피해완화 기술이나 쿨기를 사용해야합니다.

·각각의 <지배자 촉수>는 무작위 대상에게 <땅 울리기>를 시전합니다.

이 기술은 자신을 공격하고 있는 근접 딜러를 대상으로 선호합니다.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는 빨간 화살표로 표시되며, 2초 안에 공격대 진영으로부터 벗어나야합니다.

·<땅 울리기>는 일직전상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밀쳐냅니다.

 

공격대는 최소 1명의 근접 딜러를 <지배자 촉수>에 붙여서, <땅 울리기>가 근접 딜러에게 시전되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땅 울리기>가 원거리 딜러를 대상으로 시전되면, 원거리 딜러는 공격대를 벗어날 충분한 시간이 없습니다.

 

전투에 돌입하고 잠시 후, 일기노스는 <죽음시선 촉수>를 소환합니다.

 

·<죽음시선 촉수>는 근접 공격 능력이 없기 때문에, 탱킹이 필요없습니다.

·<죽음시선 촉수>는 탱커가 아닌 플레이어에게 <정신의 채찍>을 시전합니다.

·<정신의 채찍>은 차단이 가능하며, <죽음시선 촉수>는 스턴이 가능합니다.

·공격대는 매 <정신의 채찍>마다 차단을 해야합니다.

·<정신의 채찍>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는 체력이 낮다면 개인 생존기를 사용해야합니다.

·힐러는 <정신의 채찍>의 대상을 효율적으로 힐링해야합니다.

 

전투가 시작한 1분 후, 일기노스의 눈은 방의 중앙에 <악몽 공포>를 소환합니다.

 

·<악몽 공포>는 반드시 탱킹이 필요하며, 강한 근접 공격을 합니다.

·10초마다 <악몽 공포><운명의 눈>을 시전하여, 자신 앞의 일직선 상의 대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탱커는 <악몽 공포>를 벽 근처로 끌고가서, 공격대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머리를 돌려야 합니다.

·<운명의 눈>을 맞는 대상은 중첩되는 디버프를 얻어, 스택마다 50%가 증가되는 데미지를 입습니다.

·탱커는 <운명의 눈>3중첩 때 마다, 다른 탱커와 교대를 해야 합니다. <운명의 눈> 3중첩 때는 탱커는 강한 생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악몽 공포><스며나오는 타락>에 의해 주기적으로 자신의 발 밑에 <타락의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타락의 웅덩이> 위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침묵당하며,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탱커는 <악몽 공포>를 움직여서 <타락의 웅덩이>에 근접 딜러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악몽 공포>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죽여야 하는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탱커는 <악몽 공포>를 다른 촉수에 붙여서 광역 딜링에 같이 피해를 받도록 해야하지만, <타락의 웅덩이>에 의해 근접딜러가 피해를 받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마지막 쫄은 <부패의 촉수>입니다.

 

·<부패의 촉수>는 탱커가 아닌 무작위 대상에게 <타락 분출>을 시전합니다.

·<타락 분출>은 즉시 데미지를 입히고 10초간 디버프를 남깁니다.

·디버프에 걸린 플레이어는 2초마다 데미지를 입으며, 발 밑에 <타락의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바닥은 서서히 커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타락의 웅덩이>가 플레이어를 침묵시키기 전에 벗어날 시간이 있습니다.

·<타락 분출>에 걸린 플레이어는 가장자리로 빠르게 벗어나야합니다.

·<타락의 웅덩이>가 겹치도록 바닥을 깔면서, 힐을 받을 수 있도록 힐 사거리 내에 위치합니다.

·가능하다면 생존기를 사용합니다.

 

<타락 분출>의 디버프에 걸린 대상은 일기노스의 눈 근처로 가면 안됩니다. <타락의 웅덩이><악몽 수액>을 일기노스의 눈에 가까이 붙이는 것을 힘들게 만듭니다.

 

·만약 당신이 <타락 분출><시선 집중>을 동시에 갖고 있다면, <타락 분출>이 사라질 때 까지 일기노스의 눈 근처로 가서는 안됩니다.

·<타락의 웅덩이>에 의해 공격대 전체가 위험을 감수하기 보다는, 다른 <악몽 수액>을 기다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일기노스의 눈은 <악몽의 눈길>을 시전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악몽의 눈길>은 차단이 불가능합니다.

·<악몽의 눈길>은 탱커가 아닌 무작위 대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힐러는 <악몽의 눈길>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의 급사를 막아야 합니다.

 

일기노스의 눈이 죽으면, 쫄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고 2 단계가 시작됩니다.

 

·일기노스의 심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남아있는 모든 쫄을 처리해야합니다.

·<악몽 수액>이 심장으로 들어가게 되면, <재흡수>로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힙니다.

·일기노스의 눈이 죽고 나면, 쫄이 죽어도 <악몽 수액>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2 단계 : 타락의 심장

2 단계의 목표는 심장을 파괴하여 일기노스를 죽이는 것입니다.

 

일기노스의 눈이 죽자마자, 일기노스는 <어둠의 복원>을 시전하기 시작합니다.

 

·이 기술은 50초의 시전 시간을 가집니다.

·시전이 끝나면, 심장 안에 존재하는 플레이어는 즉시 사망합니다.

·<어둠의 복원>은 피해 면역인 대상도 즉사시킵니다.

·<어둠의 복원>의 시전이 끝나기 5초 전, 모든 플레이어는 심장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블러드와 함께 딜러는 쿨기는 사용합니다.

·2 단계에 가능한 한 모든 딜을 퍼부어야 합니다.

·탱커를 대상으로 하는 적이 없기 때문에, 탱커도 딜링에 집중해야 합니다.

 

15초마다 (2 단계 동안 총 3) 일기노스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저주받은 피>를 시전합니다.

 

·6명의 대상에게 <저주받은 피> 디버프가 생깁니다.

·디버프를 받은 플레이어는 8초동안 주기적인 피해를 입습니다.

·<저주받은 피> 디버프가 끝날 때 11 yards 내 모든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습니다.

·<저주받은 피> 대상 플레이어는 방의 가장자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대상 플레이어는 생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격대는 세 번째 <저주받은 피>를 심장을 벗어나야 하는 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타락의 심장 단계에서 일기노스를 죽일 수 있지만, 트라이하는 공격대는 그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2단계에서 일기노스를 죽이지 못하면, 공격대는 심장에서 벗어난 후 다시 1 단계부터 공략을 시작해야합니다.

 

2 번째로 일기노스의 눈을 죽이면, 일기노스는 <최후의 무기력증>을 시전합니다. 이 기술이 시전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죽기 때문에, 공격대는 이 단계에서 일기노스를 물리쳐야합니다.

공격대는 첫 번째 타락의 심장 단계에서 일기노스의 체력을 40% 미만으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렇게해야 다음 타락의 심장 단계에서 블러드 없이 일기노스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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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요약

1 단계

·탱커는 <지배자 촉수><악몽 공포>를 탱킹해야합니다.

·쫄이 소환되면 쫄을 죽여야합니다.

·다른 쫄을 먼저 처리하여, <악몽 공포>는 점사 대상의 마지막 순위여야합니다.

·<악몽 수액>을 일기노스의 눈 근처로 끌고 가서, <악몽 폭발>에 눈이 데미지를 입도록 해야합니다.

·일기노스의 눈 근처에서 <악몽 수액> 20마리가 죽어야합니다.

·<죽음시선 촉수><정신의 채찍>을 차단해야합니다. <타락 분출>의 대상은 공격대 진영을 벗어나야합니다.

·힐러는 체력이 낮은 플레이어에게 걸린 <타락의 손아귀>를 해제해야합니다.

·탱커는 <운명의 눈> 3중첩마다 <악몽 공포> 탱킹을 교대해야합니다.

 

2단계

·블러드와 함께 딜러의 쿨기를 사용합니다.

·가능한 한 모든 딜링을 해야합니다.

·<저주받은 피> 디버프가 걸린 대상은 다른 플레이어와 거리를 벌려야합니다.

·<어둠의 복원>의 시전이 끝나기 전에 플레이어는 심장에서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그 후, 1단계가 다시 시작되며 쫄들이 소환됩니다.

·2번째 2단계에서 공격대는 반드시 일기노스를 물리쳐야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최후의 무기력증>에 의해 공격대가 전멸합니다.

 

많은 공격대는 <악몽 수액>5마리 정도까지 모아서 일기노스의 눈으로 끌고 갑니다. 이렇게 하면 우선순위인 쫄을 딜링할 시간을 더 벌 수 있고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 택틱을 따르려면, <악몽 수액>에 슬로우를 걸어 <시선 집중> 대상이 많은 근접 공격을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힐러는 <타락의 손아귀> 중첩이 높은 플레이어부터 해제해야합니다.

·<악몽 수액>을 넉백 시키거나, 스턴시키는 것이 도움됩니다.

·죽음의 기사의 죽음의 손길은 죽어가는 <악몽 수액>을 일기노스의 눈 근처로 끌고오는 데 효과적입니다.

·<시선 집중>에 걸린 플레이어는 <악몽 폭발>에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