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wowhead입니다.

http://www.wowhead.com/guides/cenarius-strategy

이전에 쓴 공략들이 인증글이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인증글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글을 완성하여 새로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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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리우스 능력&공략

세나리우스는 2 단계로 구성됩니다.

대부분의 전투는 1 단계에서 이루어집니다. 공격대는 세나리우스가 80초 마다 소환하는 쫄들을 상대해야합니다.

2 단계가 시작되면(세나리우스의 체력이 35%가 되거나 쫄이 총 6(6 wave) 소환되고 난 후)

공격대는 세나리우스를 극딜해야합니다.

 

공격대는 2 단계의 시작과 함께 블러드를 사용해야합니다.

 

전투동안, 말퓨리온 스톰레이지는 공격대를 도와줍니다.

전투가 끝나면 말퓨리온은 세나리우스의 타락을 정화합니다.

 

1 단계 : 악몽의 세력!

1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악몽의 세력>을 상대하는 것입니다.

<악몽의 세력>은 세나리우스가 3명의 쫄을 소환하는 기술입니다.

 

전투가 시작하고 잠시 후 세나리우스는 <악몽의 세력>을 시전해 각각의 지정된 위치에서 3마리의 쫄을 소환합니다.

 

쫄은 총 4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고통받는 영혼은 북동쪽에서 형성되어 10마리의 <타락한 위습>을 소환합니다.

·부패한 에메랄드의 알은 북서쪽에서 형성되어 <부패한 비룡>을 소환합니다.

·타락한 자연은 남서쪽에서 형성되어 <뒤틀린 자매>를 소환합니다.

·타락한 묘목은 남동쪽에서 형성되어 <악몽 고대정령>을 소환합니다.

 

·각각의 쫄은 각자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쫄들이 소환되는 데는 15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악몽의 세력>은 총 6번 시전되며, 각각의 wave마다 소환되는 쫄은 정해져있습니다.

·똑같은 쫄이 2 마리 소환될 수도 있습니다.

 

<악몽의 세력>은 강력하고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탱커는 쫄들을 탱킹해야하고, 다른 탱커는 세나리우스를 탱킹해야합니다.

 

공격대는 세나리우스보다 <악몽의 세력> 쫄들을 처치하는 데 우선순위를 둬야합니다.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락한 위습 > 뒤틀린 자매 > 부패한 비룡 > 악몽 고대정령 > 세나리우스

 

말퓨리온은 <악몽의 세력>이 소환되는 위치들 중 한 군데에 <정화된 땅>을 시전하여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정화된 땅> 위에서 생성되는 쫄은 플레이어의 편이 되어 플레이어를 돕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정화된 고통받는 영혼은 5마리의 아군 위습을 소환합니다.

·위습은 <정화하는 폭발>을 사용하여 5개의 작은 <정화된 땅>을 무작위 위치에 생성합니다.

·플레이어는 <정화된 땅>을 사용하여 <잠식하는 악몽> 디버프 중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정화된 부패한 에메랄드의 알은 에메랄드의 비룡을 소환합니다.

·에메랄드의 비룡은 무작위 탱커에게 <고대의 꿈>을 시전합니다.

·<고대의 꿈>30초간 지속되며 신성사제의 수호 영혼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버프를 받은 탱커는 추가적인 체력을 얻고, 죽음에 이르는 데미지를 받으면 자신의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버프를 받은 탱커는 안전하게 <타락한 위습>을 도발하여 공격대 진영 밖으로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정화된 타락한 자연은 구원받은 자매를 소환합니다.

·구원받은 자매는 무작위 대상에게 <해방된 손길>을 시전하여 암흑 데미지에 면역,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걸어줍니다.

·버프가 끝나면, 플레이어로부터 4 yards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해방된 정수> 버프를 줘서 마찬가지로 이동속도 증가, 암흑 데미지 면역 효과를 줍니다.

·<해방된 손길>이나 <해방된 정수> 버프를 갖고 있는 플레이어는 <잠식하는 악몽> 바닥 위를 지나가 바닥을 지울 수 있습니다.

 

·정화된 타락한 묘목은 정화된 고대정령을 소환합니다.

·정화된 고대정령은 <회복의 뿌리>를 시전하여 플레이어들의 마나 45%를 회복시킵니다.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은 항상 공격대에 가장 가까운 악몽의 씨앗 위치에 시전됩니다.

·이는 공격대가 소환되는 세 마리의 쫄 중에 아군으로 만들 쫄을 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군이 된 쫄은 세나리우스가 다시 <악몽의 세력>을 시전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세나리우스

세나리우스는 <악몽의 세력> 쫄들을 소환할 뿐만 아니라, 다른 능력도 시전합니다.

 

2초마다 세나리우스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잠식하는 악몽>을 시전합니다.

 

·이는 중첩되는 디버프로서 플레이어에게 약한 암흑 데미지를 가합니다.

·<잠식하는 악몽> 중첩은 <잠식하는 악몽>으로 받는 피해를 20%씩 증가시킵니다.

·<잠식하는 악몽> 중첩은 계속 지속되며, 무한하게 중첩될 수 있습니다.

·이 디버프는 결국 2초 마다 공격대에 매우 강한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말퓨리온이 시전하는 <정화된 땅> 위에 올라감으로써 중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정화된 땅>이 플레이어의 <잠식하는 악몽> 중첩을 지울 때마다 <정화된 땅>의 범위가 줄어듭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정화된 땅>위에 계속해서 서 있는다면, <정화된 땅>은 계속해서 줄어들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중첩이 지워질 때까지만 <정화된 땅> 위에 서 있고, 그 후 바로 벗어나야합니다.

·좋은 방법은 <잠식하는 악몽> 중첩 15-20 스택일 때, 중첩을 지우는 것이고 개인 생존기가 있는 클래스는 조금 더 오래 버티는 것입니다.

·세나리우스를 <정화된 땅> 위에 올라서게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하면 <정화된 땅> 의 크기가 매우 크게 축소됩니다.

 

말퓨리온의 <정화된 땅>1분간 지속되며, 그 후 사라집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정화된 땅>이 사라지기 전에 자신의 디버프를 지워야합니다. 정화된 아군 위습에 의해 생성되는 <정화된 땅>도 마찬가지로 1분간 지속됩니다.

 

세나리우스는 30초 마다 <악몽 가시나무>를 시전해 가시덩굴 군락을 무작위 대상 위치에 생성합니다.

 

·가시덩굴 군락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시선을 고정하고 플레이어를 향해 다가옵니다.

·가시덩굴 군락은 2초 마다 자신의 위치에 악몽 가시나무를 생성합니다.

·가시덩굴 군락이나 악몽 가시나무에 닿은 플레이어는 그 자리에 묶이고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만약 가시덩굴 군락이 자신이 지정한 플레이어에게 닿으면, 가시덩굴 군락은 새로운 대상을 지정해 그 플레이어에게 다가갑니다.

·가시덩굴 군락의 시선 고정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에게 디버프나 다른 표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격대는 산개함으로써 자신이 가시덩굴 군락의 시선 고정 대상으로 정해져있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가시덩굴 군락의 대상으로 지정되면 악몽 가시나무를 공격대 진영 바깥에 생성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힐러는 묶여있는 플레이어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악몽 가시나무가 플레이어를 자리에 묶으려고 시도하면, 악몽 가시나무는 사라집니다.

플레이어는 천상의 보호막’, ‘대마보’, ‘그림자 망토를 사용하여 피해를 받지 않고 악몽 가시나무를 지울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매의 <해방된 손길>/<해방된 정수>를 받은 플레이어 또한 같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나리우스는 <악몽의 세력>을 시전한 후 자신에게 <공포의 가시 오라>버프를 겁니다.

 

·세나리우스로부터 20 yards 내의 적들은 <공포의 가시 오라>에 의해 버프 효과를 얻습니다.

·이 버프 효과는 세나리우스 또한 받습니다.

·<공포의 가시 오라> 버프를 받은 적들은 자신이 받은 데미지의 50%를 플레이어에게 반사합니다.

·이 버프효과는 공격대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악몽의 세력> 쫄을 탱킹하는 탱커는 세나리우스와 쫄의 거리를 항상 20 yards 이상 유지해야합니다.

·플레이어는 세나리우스가 <악몽의 가시 오라> 버프를 갖고 있을 때, 매우 조심스럽게 딜을 해야합니다.

 

전투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나리우스가 <악몽의 가시 오라>에 의해 버프를 갖고 있으면, 공격대는 <악몽의 세력> 쫄들을 처리하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쫄들이 죽고 나면 플레이어는 세나리우스를 공격해야하지만 <악몽의 가시 오라> 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강력한 쿨기를 사용하는 것은 자제해야합니다.

세나리우스의 체력이 35%에 이르면 2 단계가 시작된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쫄들이 아직 살아있는 체로 2 단계에 들어간다면 공격대는 매우 위험해집니다. 공격대는 모든 쫄들이 죽기 전까지 세나리우스를 공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악몽의 세력>을 시전하기 직전인 세나리우스를 공격하는 것 또한 안됩니다.

 

2 단계 : 네 악몽은 끝난다!

2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세나리우스가 모든 지역을 <악몽의 지역>으로 뒤덮어버리기 전에 세나리우스를 물리쳐야합니다. 공격대는 2 단계의 시작과 함께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세나리우스는 2 단계가 시작되면 더 이상 <악몽의 세력>이나 <공포의 가시 오라>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세나리우스는 계속해서 <잠식하는 악몽>을 시전합니다.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잠식하는 악몽> 중첩이 쌓입니다.

 

세나리우스는 추가적으로 <악몽의 창>을 시전합니다.

·<악몽의 창>은 현재 탱커에게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가합니다.

·<악몽의 창>을 맞은 탱커의 발 밑에 <악몽의 지역>이 생성되며, 이 위에 서있는 플레이어는 강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생성되는 <악몽의 지역>의 크기는 탱커가 받은 <악몽의 창> 데미지에 비례하여 커집니다.

·탱커와 힐러는 협력하여 탱커가 받는 <악몽의 창> 데미지를 최소화해야합니다.

·<악몽의 창>45초 내에 시전되는 다음 <악몽의 창>을 맞으면 받는 데미지가 100% 증가하는 디버프를 남깁니다.

·세나리우스는 33초 마다 <악몽의 창>을 시전하기 때문에, 탱커는 세나리우스가 <악몽의 창>을 시전할 때 마다 탱킹을 교대해야합니다.

 

탱커는 세나리우스가 <악몽의 지역> 바닥을 생성할 때마다 서서히 풀링해야하며, <악몽의 지역> 바닥을 최대한 겹치도록 깔아서 바닥이 없는 깨끗한 장소를 최대한 보존해야합니다.

 

말퓨리온은 여전히 플레이어를 돕는 <정화된 땅>을 시전합니다. <정화된 땅>은 플레이어가 많은 위치에 생성됩니다.

 

·근접 딜러 / 원거리딜러+힐러로 2그룹으로 진영을 유지해야합니다. <악몽 가시나무>가 근접 딜러를 휩쓸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두 그룹은 어느 정도 거리를 가깝게 유지하여, 근접딜러가 <정화된 땅>을 밟고 <잠식하는 악몽> 스택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전과 같이 <잠식하는 악몽> 15-20 스택마다 중첩을 초기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첩을 초기화해야 할 시간이 되면 탱커는 세나리우스를 움직여 근접딜러가 <정화된 땅>을 밟기 쉽게 해야합니다.

·힐러는 공격대의 <잠식하는 악몽> 중첩이 높아지면 강력한 쿨기를 사용해야합니다.

 

세나리우스는 종종 말퓨리온을 대상으로 <휘감는 악몽>을 시전하여 말퓨리온을 묶습니다.

 

·말퓨리온이 묶여있는 동안, 말퓨리온은 <정화된 땅>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묶여있는 동안 말퓨리온은 자신의 전체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매 초 입습니다.

·말퓨리온을 묶고 있는 뿌리를 공격하여 죽일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는 빠르게 뿌리를 공격해서 말퓨리온을 풀어줘야 합니다.

·근접 딜러는 계속해서 세나리우스를 공격합니다. 묶여있는 말퓨리온 밑에는 종종 <악몽의 지역> 바닥이 생성됩니다.

 

2 단계의 목표는 세나리우스를 가능한 한 빨리 물리치는 것입니다. 그렇지 못하면 <악몽의 지역>이 바닥을 모두 뒤덮어 공격대가 서 있을 자리가 없어질 것입니다. 가시덩굴 군락의 대상으로 지정된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공격대 진영 밖으로 <악몽 가시나무>를 유도해야하며, <악몽의 지역> 바닥을 밟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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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요약>


1단계

·탱커는 세나리우스를 방의 가장자리에서 탱킹해서 적들이 <악몽의 가시 오라> 버프를 받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쫄을 탱킹하는 탱커는 세나리우스와의 거리를 20 yards 이상 벌려야합니다.

·방의 4군데 각각의 코너에 징을 표시해 <정화된 땅>을 쉽게 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항상 세나리우스보다 쫄을 먼저 공격해야합니다.

·점사 우선순위는 타락한 위습 > 뒤틀린 자매> 부패한 비룡 > 악몽 고대정령입니다.

·타락한 위습을 카이팅하면서 원거리 공격으로 빠르게 죽여야합니다.

·뒤틀린 자매의 <뒤틀린 생명의 손길>을 차단해야하고, <경멸의 손길>로부터 벗어나야합니다.

·부패한 비룡의 <썩은 숨결>을 피하고, <악몽 강타>를 시전하기 시작하면 빠르게 죽여야합니다.

·악몽 고대정령에 붙어서 <말라비틀어진 발구르기>를 같이 맞아야합니다.

·세나리우스가 소환한 악몽의 세력이 아직 남아있거나, <악몽의 세력>을 시전중이라면 세나리우스의 체력을 35% 이하로 만들어선 안됩니다.

 

 


각각의 색깔은 쫄이 소환되는 위치를 의미합니다.

 

 

 

 악몽의 세력은 항상 저대로 소환됩니다.



2단계

·세나리우스를 가장자리에서 탱킹하고 원거리딜러와 힐러는 맵의 중앙에 자리해 <정화된 땅>이 중앙에 생성되도록 유도합니다.

·2단계의 시작과 함께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탱커는 <악몽의 창>이 시전될 때마다 탱킹을 교대해야합니다.

·<악몽의 창>이 낮은 피해를 입히도록 탱커와 힐러가 협력해야합니다.

·세나리우스의 <악몽의 창>에 의해 <악몽의 지역>이 생성되면 세나리우스를 가장자리를 따라서 조금씩 이동시킵니다.

·말퓨리온이 <휘감는 악몽>에 의해 묶이면 원거리딜러는 뿌리를 공격해 말퓨리온을 풀어줍니다.

·전투가 일어나는 동안, <잠식하는 악몽> 15-20중첩마다 중첩을 풀어줘야합니다.

 

공격대의 강점과 약점에 따라서, 공격대는 정화할 <악몽의 세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대에 죽음의 기사가 있어서 타락한 위습을 고어핀드의 손아귀를 이용해 쉽게 처리할 수 있다면 다른 쫄을 정화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위습을 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정화해야 할 쫄 추천은 평균적인 공격대를 대상으로 서술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