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글을 쓰기에 앞서서 내가 글쓰는 재주가 많이 부족하고, 그리고 전사와 도적만으로 투기장과 깃전을

많이 즐겼어. 그리고 죽박은 부캐로 가끔 가지고 노는 정도로 있었지. 근데 최근에 부죽을 파서 잡아보니깐

쉽고 재미있는 클래스였어. 통전게에 종종 부죽이 어렵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부족한 가이드글을 써봄.

사실 내가 도적이나 전사로는 투기장을 정말 오랫동안 했어. 무평도 가보고, 검투사 문턱까지도 가봤어.

죽박은 사실상 깃전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전장을 조금 즐기면서 익숙해져서 투기장을 놀자로 하다가,

이제 감좀 잡았다 싶었을때 제대로 달린게 200~300판? 그정도 밖에 안되서. 나는 죽박을 제대로 오랫동안 팠다.

이런 사람들은 뒤로가기 눌러줘.

1. 특성


전형적인 강격트리야. 부죽은 강격만으로도 충분한 딜이 강하게 나와서, 사실상 부죽이 까다롭게 느껴지는 사람들이라면

저 특성이 좋을 것 같아. 여기서 주의할점은 가고일위 칠흑의 역병인도자 옆, 불시의 파멸의 1포를 빼고 리혼의 옆에있는

정얼특성에 1포를 줬는데, 나는 사실 불시의 파멸에 3포를 주지만, 부죽을 잘하지 못한다면 룬마력을 마구 쓰다가 차단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어서. 일단 저 특성이 좋을 것 같아서 저렇게 했어.

상급 문양에 빈 한자리는 넣을게 없어. 솔직히 말해서 얼음 손길? 그거 넣어서 질병 데미지라도 올리는게 나을 것 같아.

보조 문양의 나머지 한자리는 혈전이나 뿔피린데, 사실 그다지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알아서 ㄱㄱ


이건 스격트리야. 스격트리는 강격을 섞어쓰다가 딜을 크게 몰아야 할때 스격을 쓰는 트린데, 이게 조금 특성이 갈려.

칠흑의 역병인도자를 한포인트 빼고 옆의 불시의 파멸에 하나 주거나, 혹은 이대로 쓰기도 하지. 보조문양 한개는 아무거나써.

일단은 강격트리를 기본 베이스로, 가이드글을 적을꺼야. 스격트리는 참고하는 정도로 써줘.

아 그리고 자신이 심하게 쳐맞는 조합일 경우에는 칼날 갑옷의 3포인트를 빼고 칼날 보호막에 포인트를 줘서 생존을 올릴 수도 있어.

2. 세팅

기본적으로 밀리가 갖춰야 할 적중 5%는 다들 알테고. 그리고 주관이 많이 나뉘는데 마음이 편하도록 파란색 홈에

주관 50보석 3개에, 망토 마부에 주관 70을 바르면 좋을 것 같아. 그리고 노란색 홈에는 힘탄, 빨간색에는 힘 40. 근데

자신이 심하게 물리는 조합이면 노란색에 탄력을 박는수도 있어. 기본적으로 재연마는 가속으로 쭉밀어주고 힘>>>가속이니깐 

일단 메인 스텟을 올리도록 노력해. 숙련은 절대 안맞춘당. 무기 마부는 타성/검분 스왑하고, 다른 부위는 힘마부!

그리고 탄력 무기와 일반 굴타는, 한방을 믿을때는 굴타가 좋긴 하지만 사실상 죽박이 요즘 밀리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탄력 무기로 안정적인 딜링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촉수가 잘 안나오기도 하구.

3. 부죽의 전체적인 컨트롤

일단은 부죽은 강격이 존나쌔; 정말 제대로 강격이 쌓이면 힐이 아예 안차는데, 이게 정말 때리는 입장에서는 모르는데 맞는 

입장에서는 정말 크다. 그러니깐 닥강격!이 좋음. 그리고 부죽의 딜링에서 중요한건, '룬부패'야. 이게 죽고를 던져서 뜨는건데,

룬이 돌아오는 속도가 100%빨라짐, 그러므로 룬부패를 관리를 잘하면 개샌죽박이 될 수 있음.

기본적으로 첫 룬세트는 얼결 - 역격 - 고격 - 강격 - 혈전 - 강격 - 강격 - 죽고 - 죽고를 통해 룬부패가 터져서 룬이 돌아오면,

룬을 소비해주고 그다음에 룬이 돌아올때 죽고를 던져서 룬부패를 띄워서, 계속 룬부패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딜이 강해져.

이런식으로 고격으로 죽룬을 만들고, 강격을 치면서, 계속 죽고를 던져 룬부패를 유지하면, 끊임없는 딜링이 들어가서 상대방이

위협을 느껴. 혹시 이감기가 끊겨서 얼결을 치고, 혈룬이 남으면 고격을 기다리지 말고 피격을 써. 그게 훨씬 낫다.

장신구를 키면 당연히 강격이 강해지므로, 이번에 돌아오는 룬이 모양이 좋고, 딜을 몰면 상대가 쿨기가 빠지겠다, 혹은

죽일 수 있겠다. 싶으면 그때 장신구와 가고일을 부르고 상대방을 몰아치는거야. 뭐 다른 클래스도 마찬가지겠지만.

그리고 구울이 죽고 중첩이 쌓여서 변신이 가능하면, 그냥 빠르게 불러줘, 구울이 변신하면 진짜 정말 아프다. 그리고 구을의

할퀴기는 수동적으로 하고 고격이랑 피격에 묶어서 고격을 날리고 룬이 놀때 고격키를 갈겨주면 할퀴기가 나가. 물론 강격과

강격+할퀴기로 묶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저렇게 하는것도 괜찮아 보여. 아니면 물뜯과 도약을 쓰고 할퀴기를 자동으로 바꾸고,

물뜯과 도약이 쿨이 올때쯤 할퀴기를 수동으로 하는것도 괜찮겠지. 그리고 변신한 구울은 할퀴기가 광역이라서 매즈를 풀 수

있으니 주의해. 일단 딜은 기본적으로 이렇게 하구, 생존에 관해서 이야기좀 해볼께.

무빙은 게걸음을 쓰는게 좋은 것 같아. 물론 스토킹할때는 앞으로 쭉 가지만, 드리블이나 빠질때, 그럴때는 게걸음과 점프를 병

행하면서 끊임없는 얼결을 걸어주면 상대방이 붙기가 힘들어. 그리고 강격을 통해서 깔린 모독밭을 잘 이용하면, 죽박의 생존력

이 매우 높아져. 그리고 어둠의 진군, 부정룬이 전부 소비되었을 경우에 75%의 속도로 걸어다닐 수 있는건데, 이게 스토킹할때

도 좋고, 드리블을 할때도 좋은 특성이기 때문에 진군을 잘띄우는 죽박이 좋은 죽박이라고 할 수 있어.

얼인은, 사실상 뎀감 효과보다는 스턴이 풀리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생존기야. 그리고 리혼과 죽고로 자힐하는 리혼자힐,

이건 잘만쓰면 피가 순식간에 차버리기 때문에 위험한 타이밍에 써주자. 혹시 밀리가 죽박을 팬다면, 조금 거리를 벌려서

리혼자힐을 쓰면 좋고, 캐스터라면 대마보와 함께쓰면 좋겠지만, 대마보가 없다면 대마지라도 깔고 쓰면 좋아.

그리고 대마보, 이건 죽박의 밥줄인데, 마법딜을 주로 씹는데 의의가 있지만, 도적의 독이나 징기를 상대로도 대마보를

쓰면 죽박이 날아다니게 됨. 밀리 조합이 널 팬다면 대마보를 키면 그나마 낫다. 전야나 이런건 뭐.. 켜봤자지만.

그리고 구울 도시락은, 뭐 알고 있을테고. 중요한게 죽음의 일격인데. 정말 쥐꼬리 만큼 차지만, 이걸로 살았던 타이밍도

내가 투기장하면서 상당히 많이 나와서, 위험할땐 죽격질이 상당히 좋음.

이번엔 매즈, 차단기에 대해서 적어볼께.

사실상 죽박은 딜로 프레셔를 올리는 직업이기에 그다지 많은 메즈기가 없어. 일단 봐보면.

구울의 물뜯, 변신한 구울의 도약, 질식. 차단기로는 질식, 정얼등이 있겠네. 이러니깐 사실상 투기장에서 막 주시매크로를

많이 쓸 필요가 없어. 일단은 최대한 모독과 얼결으로 우리팀이 활개를 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매즈가 한끝 부족한 타이밍에

위의 매즈를 넣어주면서, 차단은 페이크에 안낚이도록, 80% 이상에서 짜르도록 해봐.

그리고 어둠 복제, 어복은 애초에 판을 조금 읽을 줄 알아야 쓸 수 있는 기술이야. 그냥 쓴다고 해서 스킬이 복사가 되는게

아니란거지. 일단 이건 간략하게 말해볼께, 야드가 신속함을 가지고 회오리를 올리려고 할때 야드에게 어복을 넣어서

회오리를 복사하거나, 저쪽 사제가 우리 힐러나 딜러에게 영절을 넣으려고 멀리서 올때 어복을 통해서 영절 복사, 혹은

신기조합을 상대할때 딜러 한명을 존나쌔게 물때 신기에게 어복을 넣어서 보축이라던가, 혹은 사제조합 상대로 비슷하게 고억

복사, 그리고 징기나 신기로 타겟을 바꿔서 쌔게 팰때 피가 상당히 걸레가 되었을때 막타 스턴이나, 침묵기를 넣었을때 어복을

넣으면 무적이 정말 잘나옴. 그리고 시전하는데 완성되기 전에 넣어서 복사. 뭐 이정도로 언급할께.

마지막으로 죽박의 밥줄 스킬중 대마보와 격을 나란히 하는 죽손!

죽손은 말 그대로 우리쪽으로 상대를 끌어온다는 것에 중요한게 있어. 우리가 결국 주도권을 쥐고 있다고 봐도 무방함. 죽손은

도망치는 적을 땅기거나, 혹은 우리팀에 사제나 흑마가 있을경우 딜러 한명을 까면서, 다른 딜러쪽으로 가다가 딜러 두명이

가까이 있을때 멀리 있는 힐러를 땅겨서 3영절, 3공울이라던가 이런식으로 쓸 수도 있지. 죽손은 그냥 센스야.

으 좀더 써보려고 했는데 글재주가 없어서 더 뭘 적어야 할지 모르겠당. 시간이 나면 2부써봄.

p.s : 아닛 이럴수가 공지라니; 이런 간단한 글에;

아 그리구 정얼 1포주려고 칠흑의 역병인도자 대신에 불시의 파멸을 한포빼기는 했는데

내가 정얼에 1포를 준 적이 없어서 조금 헷갈렸던 것 같다. 확실히 역병인도자 1포에 불시의 파멸 3포가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