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러쉬라던지, 죽든말든 동귀어진 맞딜하는방법은 아니고 어느정도 안정감 있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해답은 활력/저항/방어/뎀감패시브와 공격시 체력회복입니다.




저는 현재 불지옥 엑트 4 진행중입니다.  현재 디아블로만 남았군요.

불지옥 디아블로 클리어했습니다 !!(2012/5/30)

 

(물론 지금은 아래 스샷 스펙보다 좋습니다..)


먼저 세팅입니다.



방어도의 경우는 요술사의 방어도 15% 패시브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요술사 패시브를 제외하면 4641입니다.


하지만 이정도 스펙으로도 상당히 아픕니다. 여러 스킬조합을 해보았지만, 챔피언들 잡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고민끝에 뎀감을 할수있는건 다해보자고 생각하고 스킬을 짜보았습니다.






주 딜 기술은 독침-독침연사 입니다. 독침을 선택한이유는 무난히 딜이 되면서 마나소모가 적은점입니다.

공격시 체력회복이 좀 확보되면 맞다이도 가능해지구요.

(Mayumana님의 지적으로 확인 결과

독침 3연발 전부 '공격시 회복'이 적용되는줄알았는데, 적용이되긴되는데 1/3씩 적용됩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그리고 핵심기술인 메뚜기떼-게걸스러운 무리 입니다.


사실 데미지만 보면 불메뚜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불메뚜기는 '화염'데미지 입니다.


패시브 기술에 보면 나쁜약이 있는데요, 이 나쁜약은 '독'데미지를 주면 3초간 적 공격력 20%감소입니다.


즉 불메뚜기론 효과를 전혀 볼 수 없죠. 마나소모량을 생각하면 마나를 수급하는 게걸스러운 무리가 좋고

(물론 독침으로도 가능하지만, 적은 1명이 아니죠. 수가 많으면 다 독을 때릴순없습니다.

그렇다고 산성구름을 쓰기엔 마나소모량이 너무크고 데미지가 낮습니다.)


마나가 충분하고 관리 잘할 자신있다면 10초로 시간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메뚜기가 일단 붙게되면 모든몹이 사실상 데미지 -20%를 달고 있다고 보심됩니다. 독데미지가 계속들어가기때문에


공격력 저하 디버프가 계속 걸려있다고 보시면 되거든요. 이는 다른 패시브인 밀림의 용맹함과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사실상 이 세팅의 핵심 기술이기때문에 적에게 잘걸어주셔야합니다. 한놈만 잘걸면 어차피 전염되니까...제발 한놈만 맞아라

하고 쓰시면 됩니다 ^^;



혼령수확은 흡입인데요, 아무래도 피회복에 용이해서 그렇습니다. 시간증가도 좋긴하지만, 5스택 오래 유지하는거보다


쿨마다 피빨아서 체력을 회복하는게 솔플에 있어서는 몇배는 유용합니다.



생존기로는 혼령걸음과 공포, 그리고 망자의 손아귀 입니다.


패시브 혼령그릇 적용시 혼령걸음은 13초. 공포는 18초 쿨입니다.


공포의 경우 방어도가 8초동안 100% 증가하는 악몽의 상인데요. 써보시면 생존기가 하나 더있다고 생각 되실겁니다.

(물론 레지와 방어가 될경우에 한해서)


혼령걸음 사용후에 혼령수확버프+메뚜기 쓰고 망자의 손아귀까지 쓰고나면

다음 혼령걸음까지 시간을 공포로 법니다.

(혼령걸음 룬은 귀빈. 즉 마나회복인데요, 마나관리 자신있다면 치유여행이나 나들이도 좋은 선택입니다.) 


굳이 몹을 다 맞출 필요 없고 허공에 쓰셔도 됩니다.

괜히 많이 맞출려고 접근하다가 버프걸리기전에 맞으면 피만 많이 달아요.


공포버프 지속시간이 8초기 때문에, 다음 혼령걸음까지 시간이 충분하고, 소수의 적상대론 공격시 체력회복옵션이 갖추어져있다면 맞딜이 가능합니다. 좀 있다가 벨리알 잡는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포버프+나쁜약이 적용된경우엔

벨리알 평타중 약한 평타는 방패로 모든데미지를 막습니다.

그렇게 버티다가 다음 혼령걸음 쿨이오면 수확을 통해 체력회복을 할수있겠죠.


이 공포 버프는 공포면역몹과 이감기 면역몹에게 특히나 유용합니다. 망자의 80%이감기가 좋다곤하나 이감기 면역이거나

면역에 가까운적이 너무많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맞다이 해야할때가 많죠.



마지막 세팅으로 추종자를 요술사로 하는것입니다.


무엇보다 방어 15%증가 패시브가 좋습니다. 이 패시브는 요술사가 죽어도 적용되며 디아랑 싸울때와 파플 빼고는 전부 적용된다고 보시면됩니다.


현혹도 상대를 멍때리게 만들며 가끔씩 챔피언몹들이 챔피언몹을 때리는 일도 있는데, 이경우 적게는 3만 많게는 10만 정도

챔피언 피가 빠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이애들이 얼마나 파워가 쎄면....


닭변 같은경우도 일부 최종보스급을 제외하곤 다걸려서 상당히 도움될때가 많습니다. 



말만 적으면 별로 설득력이 없으니까 영상 두개 첨부 합니다.










통신환경에따라 화질 변경하시면 보시는데 편할꺼 같네요. 워낙 촬영끈김현상이 심해서


보시면 스킬쿨이됫는데도 여러번 연타해야 기술나가고....등등;; 잔 실수가 많습니다. 


어찌보면 핑계기도 하지만 3페이즈때도 많이 맞은이유도 끈겨서구요.....네 발컨입니다 ㅠㅠ


벨리알의 경우 2페가 사실 제일 어렵습니다. 3페는 영상의 위치에 있으면 브레스는 자동회피고,


단타 찍기는 무조건 타겟팅 이므로 자신 발밑에 원생기면 무조건 피하세요.


그리고 3타찍기는 첫타는 무조건 헛칩니다.  헛친쪽으로 가서 딜하시면 됩니다.


다만, 의외로 몸쪽 판정이 있으니 주의를....


동그라미 피하기는 할때마다 다르니.... 최대한 피하시다가 혼령걸음 쓰시고, 그걸로도 안된다면


공포 켜세요. 저 같은경우는 26000가량 뜨고 삽니다. 포션 하나 바로 먹으면 두방도 버틸수있고..


(※:템이 좀 더 갖춰지고나면 2페이즈/3페이즈때 그냥 맞으면서 딜이 가능해져서 시간단축이 위 영상보다
4분이상 가능합니다. 1~3페이즈합쳐서 5~6분정도 공략.)






 


일반 필드 앵벌입니다. 챔피언 한무리는 쉬운편이라, 일부러 두 무리 동시에 사냥 해보았습니다.

두 무리다보니 다소 아슬아슬하긴 하지만 잡아지긴합니다. 
 
한무리만 사냥시엔 평균 1분 30초에서 2분내로 잡습니다. 역병이 있는애들이면 3분정도....
(현재는 템이 훨씬좋아져서 어지간한 챔피언은 맞짱으로 잡습니다.)

 
엑트 3에서의 몹들 데미지에 얼마나 버티는지 보실려면
이쪽 링크를 타고 보세요.
데미지 실험을했습니다. 다만, 스펙은 이 글의 스펙보다 좋습니다.
 

 

<약점>

이때까지 장점만 말했는데 약점을 논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방어랑 저항, 생명력이 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큰 의미가 없어요. 이건 사실 별 문제가 아닌데....

가장 큰 문제는 엑트 3에서도 가능할진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액트 3 현재 3번째 퀘스트중인데 거기까진 통하거든요. 뭐 솔직히 시체 끌고하면 꺨순있지만

그렇게 깨긴 싫고.....

그 후로는 제템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무기바꾸고 가볼까 하는데.... 블리자드가 단계적으로 파밍해서 클리어 가능하게

제대로 설계 했다면 클리어가 되겠죠.. 그나마 위안인건 친구 마법사가 저항/활력/방어 맞추고 엑트 3에서 맞을만하고

사냥도 어느정도 잘하는것이군요.(분광 빨이 크긴하지만요..)

제가 엑트 4 디아블로까지 진행 해본결과 엑트 3에서도 충분히 버틸수 있습니다. 공포버프+나쁜약의 조합이면요 ^^;
 
엑트4도 엑트3하고 데미지 차이 그리안나요.

 
일단 엑트 1에서는 위의 세팅이면 어떤 몹이든 잡을겁니다.

엑트 2 역시 모든 몹에게 별 무리없지만 힘든몹 몇가지 적어봅니다.


1.은신나가 챔피언

더럽습니다. 은신때문에 힘들어요. 물론 옵션이 어렵지 않다면 잡을만하지만, '역병'이라도 달렸으면 포기하세요.

2.역병+추가생명력

역병 자체는 별거 아닌데, 제 스킬세팅이 '독'데미지에 집중 된점이 문제입니다.
역병이 달리면 '독'저항력이 대폭 상승해서 딜이 너무 안들어갑니다.
못잡을 정돈 아니지만, 여기서 '추가생명력'이 추가되면 약한챔피언이 아니고서는 시간초과입니다.



액트 2에서 힘들어 하시는 부두분들이 너무많은데, 저랑 스펙이 비슷한데도 힘들다시는분이 보여서

대단한건 아니지만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도움이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