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언젠가는 퍼질것은 알았지만 솔직히 버그사용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1.원리
불새4셋은 한국에서 시작되어 중국으로 넘어갔지만 정확한 원리에 대해서는 크게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불새4셋 버그딜에서 가끔씩 딜이 안들어가는 부분도 설명이 따로 된 적이 없었죠.

그 자세한 원리를 중국에서 1주일전에 찾아냈고 그 기초상에서 불새비르세팅이 나온거죠.

원리를 간단하게 얘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무공대미지
X-곱연산이 아닌 버프들
Y-곱연산 버프
C-몹에게 입히는 피해

공식: A*X*Y=C
예전부터 알고 있는 부분은 '곱연산은 두번 적용된다'였습니다.
즉 A*X*Y*Y=K(4셋 도트딜)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C에 최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쪽에서 테스트한 결과로는 약 100억정도.

즉 C가 100억이 넘어가면 대미지가 뜨지 않는 버그가 발생합니다. 탈불힘파를 사용해보신분들은 많이 경험해보았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C에 최대치가 있다면 K의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Y를 최대한 높여야 됩니다.
하지만 Y가 높아지면 A와 X를 낮추어야만 C가 최대치에 도달하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즉 무공대미지을 낮추는 동시에 Y를 높여주는 것이죠. 하여 기상천외한 무기에 있는 무공을 마부해서 없애는 광경을 보게되는 겁니다.
*극대화피해도 A에 포함됩니다.

2. 불새비르세팅에서의 중요한 부분

위에서 얘기를 했던 부분을 이해하셨다면 왜 세팅을 이렇게 하였는지 대충감이 오실겁니다.
마인버프가 곱연산으로 바뀌면서 쌍마인버프시 Y가 최대치가 되는 것이고 이 상태에서 C가 최대치에 도달하지 않았다면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가게 되는겁니다. 즉 벨트와 스와미는 고정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구요.
비르2셋은 마인의 쿨감소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고 3개의 반지는 필수입니다. 

극확과 극피는 최대한 낮추고 강인함을 올리는 것이 좋으며
지능도 딱히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세팅을 추천하지 않는 제일 큰 원인은 불새6셋의 정예50버프를 반드시 버그상태로 달고 다녀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즉 버그사용을 인지하고 있다는 부분이죠.
이 정예버프는 죽거나 다른 정예에 영구도트를 뭍이면 사라집니다. 아주 조심해야 되는 부분도 있는거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그 원리만 설명드리는 것이지 버그사용은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영구정지여부는 블리자드맘이니까요.

원문링크 첨부합니다: http://bbs.d.163.com/forum.php?mod=viewthread&tid=173312359&extra=page%3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