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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 전 실험했던 결과입니다만, 무언가 이상해서 오늘 다시 실험 (고작 도관 2개 찾는데 3시간을 보낸 ㅜㅜ)
해서 결과를 올려봅니다.

간단 요약 :

1) 도관 대미지는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다. (혹은 도관 마다 정해진 공격력이 있다. - 가능성 낮음)

2) 도관을 터치하는 시점에서의 공격력에 따라 도관의 기본(base) 대미지가 결정 된다. 
    - 도관을 터치하고 나서는 무기를 바꾼다고 기본 대미지가 달라지지 않는다.
     도관의 대미지는 무기 공격력 얼마짜리 무기를 끼는 것과 유사한 효과로 보입니다.
      이 기본 베이스 공격력에서 기타 공격력 증가 옵션이 적용되어 최종 대미지가 나옵니다.

3)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 및 기타(전설보석효과 등) 공격력 증가 옵션이 적용된다.
   (스텟 증가에 의한 공격력 증가도 반영 되는 것 같다.)

4) 도관을 먹고 나서 난이도를 낮출 경우 도관 대지지가 변하지 않거나 혹은 난이도에 따른 차이가 크지 않거나. 한다.
   (2번째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서 균열 난이도를 9 - 8 - 7 로 낮추었는데 도중에 도관이 끝나서 제대로 된 결과라고 보기 힘듬)

입니다.


 - 실험 조건 : 고행 9 일반 균열 -

실험 1 : 방어구, 악세사리를 벗고 무기 착용상태에서 도관 터치 후 방어구, 악세 착용



=> 맨몸 : 극대화 발생 X, 흰 대미지 기준 : 37,000,000 대미지 내외
    방어구 착용 : 흰 대미지 기준 35,000,000
    방어구 착용 + 자제 효과 발동시 : 흰 대미지 기준 51,000,000 내외  (자제 효과 없을 때 대비 1.45배)

    오차를 감안하면 자제 효과가 바로 반영 됨.


실험 2 :  방어구, 악세사리를 벗고 무기 미 착용상태에서 도관 터치 후 방어구, 악세 착용


=> 맨몸 : 극대화 발생 X, 흰 대미지 기준 : 17,000 대미지 내외
    방어구 착용 + 무기착용 : 흰 대미지 기준  13,000~17,000 정도
 
    고행9 -> 고행 8로 낮추고 나서 : 13,000~21,000 사이 댐지
   고행8 -> 고행 7로 낮추고 나서 : 확인 불가능


* 도관 대미지 관련 알려진 변수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실험하려니 생각지 못한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어렵게 찾은 도관임에도 도관 끝나기 전에 모든 것을 확인해봐야 하기 때문에 실험하기 너무 어렵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변수가 고려된 실험을 하고 싶지만, 일단 몬스터 공격이 너무 아프고 (운수라도 옆에 있었으면... ㅡㅜ)
  오늘 따라 도관은 왜 이리 안나오는지, 게다가 도관 시간은 왜 이리 짧은디.. ㅡㅜ


* 혼자 대균에서의 적용방식을 테스트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대균에서 혹은 보다 자세한 적용방식 테스트를 위해서는 대균 4인팟에서 도관 먹고 각자 대미지 스샷 찍어서
  서로의 세팅이랑 비교해 보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