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 -

 

이 글의 목적은 공격 속도의 정확한 효과를 알리는 것이지, 공속을 권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프로필 디피는 공속에 비례하지만, 공속의 실제 효과는 계단식입니다. 프레임이 바뀌는 돌파점(Breakpoint) 공속을 넘기지 못하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른 옵션과 공속의 우열을 따지지 않습니다. 다만 공속이 최선인 경우는 드물다는 점만 말씀드립니다. 이 글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신의 공속 확인하는 법 -

 

캐릭터 창 -> 상세 정보 -> 공격 속도 증가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무기에 붙은 공속은 여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직접 더해서 계산하실 때 무기에 붙은 공속은 포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특정 프레임에 필요한 최소 공격 속도 - 

 

 

 

자신의 무기 공속에 해당하는 열에서 원하는 프레임의 행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공속 7% 붙은 단검으로 27프레임을 원한다면, 34% 공속이 필요합니다.

(33% 공속은 28프레임 / 34% 공속은 27프레임 / 35% 공속도 27프레임)

 

좀더 정확한 공속구간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프레임의 공속 구간 - 

 

 

 

 

 

 

 

 

 

- 추가 정보 -

 

실험적으로 확인된 투검의 기본프레임은 58.0622~58.065 사이의 값이며, 58+1/16 인 것으로 보입니다.

투검 FPA = ROUNDUP ( 58.0625 ÷ APS , 0 )

 

무기공속 0% 및 7% 에 대하여, 경계공속 전후는 전부 실험으로 검증하였습니다.

 

<다발 공속구간 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1440

 

<확산탄 공속구간 정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1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