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군
2014-07-30 19:05
조회: 660,722
추천: 92
<Strong>[#9]바드, 5.05 PBE 비공식 패치 노트</strong>PBE패치 내용,자료의 출처는 http://www.surrenderat20.net(이하 S@20), http://www.reignofgaming.net(이하 RoG)입니다.(대부분의 패치내용은 S@20 에서 가져옵니다.) S@20 두목에게 출처 퍼오는거 정식으로 허락 받았습니다. :P (오타,문법 ㅈㅅ) 영상 도움 주신분: PBE 클라이언트는 한글버전이 있기 때문에 한글 툴팁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북미 업데이트보다 느린 관계로 제가 매번 체크해서 한글로 바뀐내용은 확인후 추가/수정 하겠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PBE패치때마다 새로 추가 되며, 본서버에 패치가 적용되면 내용을 지우고 그 다음 PBE패치가 시작될때마다 다시 추가되는식으로 반복됩니다. ※롤백 등으로 인해 취소선을 그은곳이 많이 있으므로 PC화면으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PBE(Public Beta Environment, 공개 베타 서버)란? '테스트서버'의 개념을 가진 서버로, 본 서버에 적용되기 전에 여러가지 밸런스 패치, 스킨 적용 등의 테스트를 하는 곳입니다. 2/24 PBE 업데이트#1(S@20) - 카사딘 VU, 신 짜오&갈리오 신스킨 등 - 2/24 PBE 업데이트#2(S@20) - 바드&아칼리 신스킨 - 2/25 PBE 업데이트(S@20) - 잔나, 타릭, 워윅 텍스쳐 재조정 - 2/26 PBE 업데이트(S@20) - 아칼리 신스킨 일러 등 - 2/27 PBE 업데이트(S@20) - 신규 아이템 및 대량의 밸런스 변경 등 - 3/2 PBE 업데이트(S@20) - 나무정령 바드 업데이트, 밸런스 변경 등 - 3/3 PBE 업데이트(S@20) - 카사딘/바루스/베이가 변경 등 - 패치 목록 신규 챔피언 쉬바나 아이템 심술두꺼비 핏빛 칼날부리 칼날부리 어스름 늑대 큰 어스름 늑대 신규 스킨 신규 소환사 아이콘 텍스쳐 재조정 소환사의 협곡 배너 신규 챔피언 바드, 영겁의 수호자 귀환 평타 스킬 (영혼(meeps), 패시브, Q, W, E, R)
기본 지속 효과: 방랑자의 부름 정령: 바드에게 이끌려 모여든 정령들이 바드의 기본 공격을 도와줍니다. 정령은 바드가 고대의 종을 모은 수에 따라 새로운 효과를 얻습니다. - 현재 정령은 30(+0.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 X초 마다 새 정령이 나타나며, 최대 X마리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고대의 종: 맵상의 무작위 장소에 바드가 모을 수 있는 고대의 종이 나타납니다. 고대의 종을 획득하면 경험치, 마나(잃은 마나의 8%+15), 비전투 시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고대의 종은 10분간 유지됩니다. - 획득한 고대의 종: X개, X개 더 모으면, 5개: 영혼들이 1초동안 25%의 둔화효과를 적용합니다. 10개: 영혼이 25의 피해를 더 줍니다. 15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영혼 하나를 더 가지게 됩니다. 20개: 영혼이 25의 피해를 더 줍니다. 25개: 영혼이 대상을 관통하게 됩니다. 30개: 영혼이 30의 피해를 더 줍니다. 35개: 영혼들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이 1초 빨라집니다. 40개: 영혼이 30의 피해를 더 줍니다. 45개: 영혼들이 45%만큼의 둔화 효과를 주게됩니다. 50개: 영혼이 35의 피해를 더 줍니다. 55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영혼 하나를 더 가지게 됩니다. 60개: 영혼이 35의 피해를 더 줍니다. 65개: 영혼의 공격 범위가 원뿔 형태로 증가하여 관통합니다. 70개: 영혼이 35의 피해를 더 줍니다. 75개: 영혼들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이 1초 빨라집니다. 80개: 영혼이 35의 피해를 더 줍니다. 85개: 영혼들이 60%만큼의 둔화 효과를 주게됩니다. 90개: 영혼이 35의 피해를 더 줍니다. 95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영혼들 하나를 더 가지게 됩니다. 100개: 영혼이 30의 피해를 더 줍니다. 105개: 영혼들이 다시 나타나는 시간이 1초 빨라집니다. ....계속 됨 ※종 25개 관통 범위 ※종 65개 넓어진 관통 범위 ※옮긴이 주: 한개도 빼놓지않고 종획득시, 9분에 20개의 종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미니맵에 표시되는 종 바드는 그의 종이 생성되자마자 전장의 안개 유무와 상관없이 미니맵으로 볼 수 있습니다. Bard can indeed see his Chimes on the minimap once they've spawned, regardless of whether that's in fog of war or not. 종은 특히 초반에 바드 근처에서 좀 더 생성됩니다. 아군이든 적군이든, 다른 플레이어들은 종들을 볼 수 있지만 전혀 상호작용하지 못합니다. They're more likely to spawn near Bard, early game especially. Other players, whether ally or enemy, can see Chimes, but can't interact with them at all Q: 우주의 결속 마나소모량: 전구간 공통 60 재사용 대기시간: 바드가 에너지 줄기를 직선으로 발사해 적중하는 대상 하나 또는 둘에게 광선이 두 번째 대상이나 벽을 맞히면 적중당한 모든 적이 1/1.2/1.4/1.6/1.8초간 기절합니다. [3/2 PBE에서 피해량이 변경됨] W: 수호자의 성소 마나 소모량: 100/105/110/115/120 재사용 대기시간: 전구간 공통 12초 바드가 체력 회복 성소를 세웁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엔 30/60/90/120/150(+0.2 주문력)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0.45 주문력)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성소는 이동 속도를 1.5초 간 50% 높여주며,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차 감소합니다. 바드는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성소를 세울 수 있으며, 성소는 아군이 방문하거나 적이 파괴하면 사라집니다. E: 신비한 차원문 마나 소모량: 전구간 공통 30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함녀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바드의 E스킬은 일시적인 지형과(애니비아의 벽 등) 전혀 상호작용하지 않습니다.(Q는 상호작용합니다.) It currently doesn't interact with temporary terrain at all (though his Q does). 통로의 길이가 지형에 따라 자유자재로 늘어납니다. R: 운명의 소용돌이 마나 소모량: 전구간 공통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3/3 PBE에서 투사체 속도가 2000에서 1800으로 감소했습니다. [미니맵 궁 사거리 참조] 음성 일반적인 음성과 달리, 바드의 음성은 음색과 소리만으로 음성이 이루어져있습니다. 챔피언 선택 음성
배경 이야기 바드는 우리 필멸자들이 상상할 수도 없는 저 너머의 여러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존재입니다. 여러 발로란 최고의 학자들이 바드의 신비를 연구하는 데 일생을 바쳤고, 사람들은 역사를 통틀어 이 수수께끼 가득한 정령에 다양한 이름을 붙여왔지만, '우주의 방랑자'나 '위대한 수호자' 같은 호칭도 바드의 진정한 존재 이유를 극히 일부밖에 담지 못합니다. 신비로운 우주의 질서가 위협당할 때, 바드는 모습을 드러내 모든 존재를 멸망의 길로부터 구해냅니다. 출시 스킨 나무정령 바드 975 RP 3/2 업데이트에서 턱수염, 뿔, 그리고 전체적인 색이 조정되었습니다. 3/3 업데이트에서는 턱수염과 후드의 색이 조정되었습니다. ▼아래부터 3/2 PBE 버전 스샷들입니다. (구버전)모바일: http://youtu.be/gS95wOqAt04
챔피언 기본 마나가 299.96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 피해량에서 몬스터의 최대 피해량에 대해서는 2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보호막이 최대 체력의 7/9.5/12/14.5/17%에서 9/11/13/15/17%로 증가했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동안 피해량이 40/55/70/85/100에서 30/40/50/60/70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구간 공통 10초에서 7/6.5/6/5.5/5초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40/50/60/70/80으로 감소했습니다 주문력 계수가 0.5에서 0.3으로 감소했습니다 둔화 지속 시간이 2초에서 1.25초로 감소했습니다. Scarizard 넵, 명확하게 말하자면 - 저희들은 노틸러스가 버프되기를 원하며, W 변경점을 지켜보는 중입니다. Yeah, to be clear - we want this to be a buff to nautilus. We're watching the W changes heavily. 피해량이 20/40/60/80/100 + 대상의 현재 체력의 10/12/14/16/18%(+0.02 주문력)에서 40/80/120/160/200(+0.2 주문력)으로 증가했습니다. Meddler는 니달리의 정글 클리어 속도를 너프시켜 이 변경점을 테스트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3/3 PBE 에서 급습,할퀴기가 본섭 수치로 롤백됨] 피해량이 75/110/145/180/215에서 70/100/130/160/190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동 속도가 350에서 345로 감소했습니다 피해량이 200/325/450에서 150/300/450으로 감소했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1750에서 220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상대가 벽을 넘어가려고 시도(ex:그브 E, 르블랑 W)할때 벽을 넘어가서 기절하지않고 벽에서 바로 기절합니다. 점멸/순간 이동(blink)(ex: 이즈 E, 카사딘 R) 계열 스킬은 적용되지않습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볼수 있듯이, PBE에서 베이가 E 안에서 르블랑이 W를 사용하여 밖으로 빠져나갈때, 테두리에 걸려 기절하지만, 본섭에서는 사거리 끝까지 가서 기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경고 파티클이 이제 베이가의 E 시전 시간(0.25초)이 끝날때가 아닌 시전을 시작할때 나타납니다. [경고 파티클이 생성되는 시간은 여전히 0.75초이지만, 이번 변경점에서 전체적으로 파티클이 생성되는 시간이 0.25초 빨라졌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45/50/55/60/65에서 전구간 공통 45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전구간 공통 35에서 35/40/45/50/55로 증가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100/150/200에서 전구간 공통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피해량이 18/28/38/48/58에서 20/30/40/50/60으로 증가했습니다. 수정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에서 추가 피해량이 18/28/38/48/58에서 20/30/40/50/60으로 증가했습니다. 피해량이 40/60/80/100/120에서 40/75/110/145/180으로 증가했습니다. 병사의 사거리가 325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카사딘 비주얼 업데이트+밸런스 변경 2/26 업데이트에서 카사딘과 스킨들의 검이 밝게 빛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얼음축제 카사딘 심해의 카사딘 인간 시절의 카사딘 선구자 카사딘 또한 카사딘의 스킬 아이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패시브, Q, W, E, R)
아이템 (현재 삭제된 상태입니다.) [신규 아이템]루덴의 메아리 총가격: 3100골드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에테르 환영 + 650골드 주문력 +120 이동 속도 +7% 고유 지속 효과: 이동하거나 주문을 시전할 때 전류가 충전됩니다. 충전량이 100이 되면, 다음 스킬 공격 시 충전된 전류를 전부 방출해, 적중 시 최대 4명의 적에게 100(+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 Tanks on Fire - Cinderhulk + 심술 두꺼비 변경이 다가옵니다! ▼대충 해석해봄 오늘 PBE에서는 탱커형 정글러를 위한 몇가지 큰 변경점을 가집니다. 저희들은 새로운 마법 부여와 심술 두꺼비 변경으로 탱커형 정글러와 나머지 정글러와의 차이를 해결해 보는중입니다. 돌격병의 문제는 다른 정글러들과 비교할때 탱커형 정글러들의 정글 클리어 속도가 향상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이템이 상위로 갈수록 다른 정글러들은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탱커형 정글러들은.....단단해지기만 하거든요. 새로운 마법 부여인 Cinderhulk를 봅시다. 새로운 마법 부여의 하위템 Bami's Cinder은 체력을 300올려주고 작은 태양불꽃 오오라(이제 Immolate 오오라입니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탱커형 정글러들에게 내구력과 정글 캠프 능력 모두 향상 시켜 줍니다. Cinderhulk는 돌격병보다 낮은 능력치(체력이 500에서 350으로 내려감)를 가지고 있지만 추가 체력의 25%를 얻습니다. 이 말은 체력 아이템을 갈수록 탱커형 정글러들이 더 단단해진다는 말이죠 또한, 심술 두꺼비의 강타 버프가 해당 버프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의 추가 체력에 비례하여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5.5 적용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신규]바미의 불씨 (3/3 PBE에서 아이콘이 약간 밝아짐) 총 가격: 1000골드 재료: 루비 수정 + 600골드 체력 +300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근처 적에게 초당 5 (챔피언 레벨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마법 부여: 잿불 거인 총 가격: 2200골드 재료: 바미의 불씨 + 정글 아이템 + 350골드 +350 체력 +25% 추가 체력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전투 시 근처 적에게 초당 16(챔피언 레벨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전투 시간에 비례해 초당 최대 24 (챔피언 레벨당 +1.5)까지 증가합니다. 조합 재료가 바미의 불씨r + 쇠사슬 조끼로 바뀌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이제 바미의 불씨, 마법 부여: 잿불 거인와 같은 "불사르기"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에 불사르기라는 이름이 붙어서 새 정글 마법 부여, 태양 불꽃 망토, 하위템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이제 무너진 포탑에도 작동한다고 표기됩니다. 방어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이제 무너진 포탑에도 작동한다고 표기됩니다. 체력이 500에서 650으로 증가했습니다. 방어력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마법 저항력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이제 무너진 포탑에도 작동한다고 표기됩니다. 정글 심술 두꺼비 독버섯의 선물의 피해량이 이제 추가 체력(~10%)에 비례합니다. 공격력이 90에서 83으로 감소했습니다. 핏빛 칼날부리 공격력이 55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칼날부리 공격력이 20에서 16으로 감소했습니다. 어스름 늑대 골드가 12골드에서 16골드로 증가했습니다. 큰 어스름 늑대 골드가 42골드에서 53골드로 증가했습니다. 포탑 중단 공격로의 2차 포탑이 더이상 수호자의 보호막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챔피언,포탑 둘다). 상단/하단 공격로의 2차 포탑은 여전히 해당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탑에 대한 수호자의 보호막이 30으로 감소했습니다.(챔피언 아님!) 2차 포탑의 체력이 300만큼 증가했습니다. 이제 억제기 포탑이 파괴될시 50골드(이전 175골드)를 주며 0의 경험치(이전 100)을 줍니다. 이제 넥서스 포탑이 파괴될시 50골드(이전 150골드)를 주며 0의 경험치(이전 120)을 줍니다. 신규 스킨 연미복 갈리오 750 RP RiotKateyKhaos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들은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PBE에 나온 연미복 갈리오를 별로 기대하지 않는것으로 판단되어, 저희들은 시간을 좀 더 들여 가능한 멋있게 이 스킨을 제작하려고합니다. 즉, 연미복 갈리오는 5.5패치에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Hey guys, we saw that a lot of players weren't super excited about the Debonair Galio skin on PBE, so we've decided to take some time and do what we can to make this skin as awesome possible. That said, he won't be in Patch 5.5. 스킨 변경점: 새로운 모델과 텍스쳐 비밀 요원 신 짜오 975 RP
스킨 변경점: 새로운 모델과 텍스쳐, 새로운 귀환 애니메이션, R 보호막 서류가방 파티클 인간사냥꾼 아칼리 1350 RP 귀환 Q Q 표식 표식 폭발 W E ▲ R ▼ [새로운 음향 효과 인게임에 아직 적용 안됨] 스킨 변경점: 새로운 모델과 텍스쳐, 새로운 음향 효과, 새로운 파티클, 새로운 귀환 애니메이션 신규 소환사 아이콘 텍스쳐 재조정 오늘 업데이트에서 타릭과 워윅, 그리고 잔나와 초가스의 일부 스킨들이 텍스쳐가 새롭게 재조정되었습니다. 텍스쳐 재조정은 신규 챔피언 텍스처에 준하는 품질로 향상시켜, 새로 업데이트 된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위화감 없이 어울리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텍스쳐 재조정이 비주얼 업데이트를 대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릭 에메랄드 타릭 다섯 번째 성기사 타릭 혈석 타릭 회색 워윅 우르프 워윅 크고 사나운 워윅 극지 사냥꾼 워윅 야성의 워윅 불송곳니 워윅 하이에나 워윅
잔나 폭풍의 잔나 서리 여왕 잔나 모바일: http://youtu.be/iyt_zc7Ys3E 마법공학 잔나 승리의 잔나
초가스 악몽의 초가스 아래 영상은 기본, 악몽, 쥬라기 초가스 비교 영상입니다.
네스호 초가스 신사 초가스 모바일: http://youtu.be/DIZsauDXuM8 쥬라기 초가스 소환사의 협곡 배너 소환사의 협곡에 보여질 몇가지 배너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 올빼미 배너는 레드 진영 본진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빼미 배너 수사슴 배너 SWAG 배너(이스포츠) YOLO 배너(이스포츠) 일부 배너들은 아래 모델 뷰어에 나온것처럼 벽에 걸립니다. (모델 뷰어 스크린샷이라 실제 적용될 이미지보다 퀄리티가 안좋아보이는점 이해바랍니다.) 투명/투명 감지와드 애니메이션 기본 투명/투명 감지 와드가 이제 생성/파괴 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가집니다.
게임 종료시 승리/패배 게임 종료시 승리/패배 배너가 새로운 애니메이션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바일: http://youtu.be/qgZEc-aUfaQ
레드 진영 승리 애니메이션 - http://youtu.be/WC7SwnQp5Yo 레드 진영 패배 애니메이션 - http://youtu.be/xG1p8p1uR6I 블루 진영 승리 애니메이션 - http://youtu.be/2z-S5zXr78c 블루 진영 패배 애니메이션 - http://youtu.be/Bh3qk1yLBuE 클라이언트 내의 대전 기록 업데이트 - 볼수있는 경기가 10개에서 20개로 늘어납니다. - 이제 장신구, cs, 총 처치&팀당 골드내역을 보여주는 좀 더 완성된 점수판을 보여줍니다. - 중립 몬스터, 타워 파괴, 처치 시간이 찍힌 경기 타임라인을 가집니다. - 골드 이익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 각 플레이어들이 킬을 기록한 위치를 보여주는 처치 지도를 보여줍니다. 기타 "Sru_Duck"에관한 몇가지 파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작은 오리는 모델, 텍스쳐, 몇가지 애니메이션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렐리아의 W 텍스쳐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렐리아가 이제 W가 발동되는동안 업데이트된 텍스쳐를 사용합니다. 지난번에 삭제되었던 드래곤이 살고있는 곳의 바닥 디자인이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관전 모드에서 각 팀들이 잡은 드래곤의 횟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우르프 모드와 관련된 파일 몇개가 변경되었습니다...누군가 어딘가에서 작업을 하고있겠죠 [버그 수정]나무정령 바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우르프" 모드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없으며, 텍스쳐와 일부 애니메이션이 부족합니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