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칼럼
2015-09-18 20:52
조회: 23,932
추천: 7
리븐 평캔 개념의 끝 쉽고 명쾌하고 간단한 상급자용 개념정리 공략임 바로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평캔 포인트는 3가지 1. 평타 데미지 들어가는 순간 몸으로 기억해서 바로 Q로 연결 [ 리븐 평타 모션보다 데미지 들어가는 타이밍이 더 빠름 평캔 시간 1차 단축됨 ] 2. Q 모션 시작타이밍에 맞춰서 땅찍고 적 찍기 [ 가장 많이 연습하는 보편적인 Q평 테크닉, Q모션 시작하자마자 이어져야 최적화됨, 2차 단축 ] 3. 리븐 유저들도 잘 몰라서 컨디션 난조나 손이 덜 풀렸다고 생각하는 심화 포인트 *리븐평캔은 땅을 찍는 위치가 매우 중요. 상대를 기본공격 사거리 안에 두면서 콤보를 이어야 버벅이는 일 없이 다음 평타 모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지형지물에 비벼지는 경로설정을 하지 말아야 자연스럽게 이어짐 이 개념을 응용해서 생각하면 제자리 평캔때는 타겟에 비벼지지 않게 땅을 찍는게 중요하고 대쉬로 순식간에 접근해서 평캔하거나 추격하면서 평캔하거나 이동하면서 복수타겟에 평캔할 때는 대쉬 길이파악과 대쉬하는 위치선정이 중요함 이동 후 정확한 타이밍에 평타를 누를 때 타겟의 히트박스가 기본공격 범위 안에 있어야 물흐르듯 평타가 바로 이어지기 때문 타워때리는 평캔일 경우는 두가지가 다 중요함 타워 벽에 비벼지지 않는 위치면서 리븐의 기본공격범위가 타워 중심부 깊숙한 히트박스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함 리븐 공격사거리가 짧고 타워벽은 두꺼워서 다른 평캔보다 건물 평캔이 어려운 편임 공속이 일정 이상 빨라지면 모션캔슬도 더 쉬워지면서 땅 찍는 위치에 따른 영향도 줄어들기때문에 레벨이 올라가거나 공속증가 효과가 들어오면 평캔&건물평캔도 더 쉽고 리븐 궁을 켰을때 기본공격 사거리 증가가 있기 때문에 완전 숙달되지 않은 사람은 궁을 켰을 때 평캔이 더 잘 되는 것 처럼 느껴질 수 있음. 거리조절 부족하고 땅찍는 위치를 최적화 못해도 기본공격 사거리가 닿을 때가 많기 때문 잘 큰다음에 대강 달려가서 궁콤보로 패죽이는 수준의 이해도 말고 정말 리븐 이해도 높고 숙련도 높은 유저면 고속평캔하면서도 Q대쉬를 어느정도 원하는 위치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데 평캔 최적화를 위해서 땅 찍는 위치 조정해주는것도 그런 컨트롤하고 비슷함 상급자분들 잘 써먹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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