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님의 소중한 문의 감사 드립니다. 보내주신 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라이즈 챔피언의 툴팁에 대해 문의를 보내주셨네요.


해당 부분의 경우, 현재 라이즈 챔피언의 비전연마(패시브) 스킬의 툴팁은

아래와 같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환사님께 더욱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_ _)


추후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라이즈

기본 지속 효과로 5회까지만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6.3 패치내용 中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밸런스를 달성하기 위해 먼저 비전 연마 효과를 최대한 활용했을 경우를 분명하고 현실적으로 정의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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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전 인벤 툴팁 설명 = 6.3패치 현재와 동일]

"스킬 하나를 시전할 때마다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과부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만큼 줄어듭니다."

 

[패치전 인게임 내에서의 실제 툴팁 설명]

"이 동안 스킬을 사용하면 과부하에 의한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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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기존에는 인벤에서의 패시브 툴팁 설명과 인게임내에서의 패시브 툴팁 설명이 달랐습니다.

 

 


패치 전에는 인게임내에서의 패시브설명이 사용자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툴팁설명이였습니다.

누구나 수십번, 수백번을 읽어도 이해불가능했습니다.

수식어가 도대체 문맥상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누가봐도 알 수가 없습니다.

직접 스킬을 한참동안 사용해봐도 이해를 못해서 저도 라이즈를 처음 시작할 때
인벤에 가서 툴팁설명을 읽고 나서야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이로 인하여, 기존에는 라이즈에 대한 진입장벽이 매우 높았고

실제 하위티어에서의 픽률과 밴률이 OP성에 못따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저는 예전부터 꾸준히 건의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이 이번 패치에 반영된 것 같아 저는 매우 기쁘고,

초보자들도 라이즈를 더욱 쉽게 접했으면 하는 바램에

 이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글을 씁니다.

 

 

 

 

 

 

 

P.S

라이즈 패치 내용 자체를 잘못된 방향으로 이해를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라이즈 자체의 사용방법은 똑같습니다.

오히려 궁쿨은 감소되어 버프받았구요.

콤보 최대 횟수가 제한되었지만 여전히 강합니다.

해보지도 않고 고인행 수준의 너프로 단정짓는 사람이 너무 많더군요.

 

콤보 최대 횟수 제한의 의미

6.3 패치노트 中

"라이즈 플레이어의 숙련도가 과충전 한 번으로 얼마나 많은 스킬 연계를 쏟아내는지보다는 얼마나 자주 과충전 상태에 들어갈 수 있는지에 더 무게가 실리도록 조정할 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