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19일에 영구정지 처분받고 그 이후로 본사에도 갔다왔던 사람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99&name=nicname&keyword=%EC%9D%B4%EC%9E%AC%ED%99%8D&l=47883

위에 링크는 그 인증글이고 오늘은 그 이후로 제가 했던 행보를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7월26일 바로 집근처 경찰서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찰에게 라이엇코리아에 방문했을때 자료(링크에 있는 스샷)를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해킹범을 찾아달라고 했고 경찰은 너무 비현실적이라고 라이엇에게 최소 ip 로그기록을 받아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수사관님께서는 제 자료를 보고 이런경우는 고소하기 힘들다고 하셨고 사이버 특채가 현제 휴가중이니 몇일만 더 기다려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주 8월 2일에 수사관님을 다시 뵈러갔고 그분께서는 민사쪽으로 가보면 좋을꺼같다고 저를 돌려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8월8일 서울시청에있는 무료법률사무소에 가서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그 변호사님께서는 영구정지 가처분신청을 한 다음 라이엇에게 왜 영구정지를 당하였는지에 대해 민사소송을 진행해 보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그러면 그쪽에서 자료를 주지않는다면 이길수도 있을꺼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 나에게도 승산이 있을수도 있겠구나 하는 희망으로 바로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그쪽에도 무료법률사무소가 많길래 한번더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청에서 받았던 답변과는 정 반대였습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자기들도 처음접해보는 사건이라고 하면서 이길 가능성이 0%고 실익이 없다 는 이유로 웬만하면 민사소송하지마라 하시더군요 

제가 게임에 20~30만원 썻다고 하니 한심하다는 듯 쳐다보면서 고작 그돈가지고 무슨 민사소송하느냐 듯 실익이 없다는 말만 계속 반복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서울시청에서 받았던 답변으로 희망을가지고 여기까지온김에 민사소송 해보자 했지만, 정말 법을 많이 아려면 그만큼 돈이 많이필요하더라구요.

소장을 쓰는대도 혼자쓰기 어렵기때문에 거의 변호사의 대필이 필요한데 그것만해도 돈이 10~20만원든다고하고, 종이문서 하나 작성해서 법원에 제출하는데도 최소 돈 천원은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깨달았습니다 '와 진짜 실익이 없구나' 

그리고 '이렇게까지 와서 포기하는사람들도 많구나 그래서 영구정지를 그냥 받아드리는 사람들도 많겠구나. 그래서 오제재가 0%구나' 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포기할까 라고 생각도 하게되더라구요.

근데 몇일전 코코정지사건으로인해 어느정도 궁금한것도 많이생겼고 라이엇에게 듣고싶은 대답도 있어서 또 다시 본사를 방문해볼까 라고 생각도 들고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라이엇에게 마지막으로 들었던 답변들과 제가 알고싶은것들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올려드릴 자료는 7월26일 경찰서 내방후 집에와서 바로 컨텐츠 분쟁조정위원회에 민원을 넣어본 사진들입니다. 그리고 7월28일에라이엇에 ip로그기록을 신청했습니다.

사진1 : ip 로그기록 신청 

사진2 : 컨텐츠분쟁조정위원회 답변

사진3 : 그 답변중 제일 중요한 부분 캡쳐




사진4 : ip내역

위 사진의 부가 설명 : 61.101.170.72 는 본인의 ip주소 그리고 나머지 저위에 초록색으로 칠해진 의문의 ip는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 2개는 중국ip 한개는 한국ip로 나옴


사진5 : 6월 21일의 게임기록
 

사진6 :  6월 17일의 게임기록


위 두사진의 부가설명: 컨보원에서 8월16일 직접 전화가왔습니다. 상대방 동의 없이도 1:1 녹취는 가능하지만 상대의 동의 하에 전화 녹취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왜 전화가 왔냐면 (밑에 스크린샷에 표기하였습니다.) 저 흑백으로온 문서에 빨간음영과 노란음영을 알고싶어서였습니다.



그리고 21일뿐만아니라 17일도 사용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근데 재밋는점은 둘다 61로 시작하는 ip로 시작했고 그날은 듀오와 게임하지않았고 칼바람의나락만 21일 17일 한판씩만 플레이 한 기록이있습니다.
근데 61로 시작하는 ip는 제 ip입니다. 제가 하는 칼바람식의 템트리가 그대로 반영되어있습니다. 
저는 이걸 확인한 순간 진짜 너무나 허무하고 한달동안 제가 뭐했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와 나는 그냥 헬퍼네.' 라고 생각이들더라구요. 명백한 오제재 입니다.
라이엇에서는 개인이 이것을 증명해내길 원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증명할수있는방법이 정말 하나도없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본사에 넘기겠다고 말까지해도 그들은 그것이 조작될수있기때문에 그걸로는 증명할수없다 라고만 답이옵니다
그럼 우리가 할수있는방법이 뭐냐고 했지만 그냥 공공기관을 이용하라는 답 뿐이었습니다.
저는 이대로 헬퍼가 되어야 하는건가요? 그냥 오제재 0%라고 믿어야되는건가요? 
'응 헬퍼' 이말을 듣고 싶어서 글을 쓰는게아닙니다. 여러분이라면 제 입장에서 어떻게 증명하실껀지 궁금합니다. 그냥 무작정 헬퍼라고 댓글달지마시고 제가 할수있는증명은 다 해볼테니 도움이 될만한 댓글을 얻고싶습니다.

이제부터 올려드릴 자료는 코코선수 정지건에대해 의문스러운점을 알고 싶습니다.

이글을 쓰기전에 코코선수를 비방할 목적은 단 1%도 없습니다.

사진1 : 코코선수의 본계정 

사진2: 코코선수가 정지당한 계정


사진3  : 코코선수아이디 명의의문

사진3의 부가 설명 : 얼마전 라이엇은 코코선수에게 본계정 30일정지와 부계정 영구정지처분을 내렸습니다.
본계정 30일정지는 코코선수가 대리게임을 진행하였다는 이유였고 부계정의 영구정지처분은 코코선수가 비인가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는 이유였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l=48952) 링크 참조
하지만 여기서 코코선수의 명의로된 계정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말해주지않고있습니다. 지금 30일정지당한 계정이 코코선수 명의계정인지, 아니면 영구정지당한 계정이 본인명의 계정인지말이죠. 
만약 영구정지당한 계정이 코코선수의 명의라면 이 상황은 완전히 바뀌게됩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 되는것이죠. 코코선수는 직접 경찰서를 가야되고 해킹을 증명해낼때까지 프로생활을 못하게됩니다.
그리고 저 본계정이 타인명의(부모님명의)가 된다면 더이상 코코선수는 저 계정을 이용할 수 가 없게됩니다.

사진4 : 코코선수의 부계정 해킹


사진 5 : 인벤유저의 글 본인요청으로 사진 삭제




사진 6 : 슈퍼계정사용 본인 요청으로 사진 삭제 사진 교체 슈퍼계정사용


사진6 부가설명 : 정말 저는 이 글을 보고 화가 많이났습니다. 프로게이머와 일반게이머의 차별대우를 보고 기분이 너무많이 나쁘더군요. 일반유저는 30일넘게 힘들게 싸우고있지만 프로게이머는 편하게 슈퍼계정을 사용하여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거에 많이 화가났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을 쓴 목적은 코코선수를 비방할 목적은 단 1%도 없습니다.
라이엇의 일반유저와 프로게이머의 차별대우에 대해 말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글은 계속적으로 쓰지는 않았지만 인벤에 들어와서 저같이 억울하게 정지당하신분이 있나 게시판은 계속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역시나 이번밴웨이브와 저번밴웨이브때 비인가프로그램사용으로 몇만명이 정지되었습니다. 그중에 억울한 사람도 정말 많이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게시판에도 계속 나오는거보면 오제재는 분명 존제합니다. 
제가 최선을 다 하고는 있지만 이길수있을까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조금씩만이라도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명을 해야될지. 댓글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추가1) 컨텐츠보호위원회에서 전화왔을때 물어본것중 하나가 소보원에 문의해도 어차피 자기들부서로 다시 돌아오기때문에 소보원에 연락해도 똑같다 이쪽으로 다시 온다 
그리고 자기들은 수사기관에 비해 힘이 훨씬 약하기때문에 더이상 도와줄수있는방법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라이엇측에서도 더이상 저 위에 답변이후로는 진행할수 없기 때문에 자기들도 진행불가능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