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한 비무와 무자비한 범죄! - PVP 시스템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는 다양한 PVP 시스템이 준비되어있다.


첫째는 상대방의 동의하에 서로의 무공을 겨루는 비무 시스템이 있고
둘째는 분쟁 지역 내에서 상대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상대를 공격하는 PK 시스템이 있다.


우선 각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항이 있다.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PVP를 할 때 HP보다 우선으로 소비되는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BP다.





BP는 Battle Point의 약자로 PVP시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시스템이다.
단, 공격자가 몬스터일 경우에는 BP가 있더라도 HP가 소모된다.


BP는 휴식 스킬을 통해 보충할 수 있으며, 캐릭터가 사망 시 BP도 함께 하락한다.




一 . 한 수 배워볼까요? - 비무 시스템


비무 시스템은 안전 지역과 분쟁 지역에 상관없이 어느 곳에서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받은 상대방의 동의 여부에 따라 비무를 진행할 수 있다.


비무 신청은 상대방의 체력 문양 하단의 [커뮤니티]에서 [비무]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 커뮤니티의 비무 버튼으로 상대방에게 비무를 신청한다. ]

상대방이 신청을 수락해 비무가 시작되면 3초간 카운트가 있은 후에 서로를 공격할 수 있다.
비무 전투 시 공통으로 BP를 먼저 소모하며, HP가 모두 소모되더라도 캐릭터는 죽지 않는다.


단, 비무에서 패배 시 BP와 HP는 1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다음 전투를 위해서는 휴식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 비무에서 패배하더라도 캐릭터는 사망하지 않지만, 체력은 모두 고갈된다. ]



二 . 피를 찾아 나선다! 범죄자의 길! - PK 시스템


PK 시스템은 상대방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다른 유저를 공격해 제압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PK는 분쟁 지역에서만 가능하며 인터페이스 하단의 PK 버튼을 활성화 시켜야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다.




[ PK를 시작하기에 앞서 분쟁 지역과 PK 활성화 버튼 /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

모든 확인 사항을 마쳤다면, 분쟁 지역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찾아 공격한다.
만일, 자신보다 강한 상대를 만난다면 역으로 자신이 차디찬 바닥에 눕게 되겠지만
자신이 의도한 대로 전투가 잘 풀려 상대를 제압하게 된다면 그때부터 범죄자의 길이 시작된다.


상대방을 제압하는데 성공하면 캐릭터는 범죄자에 등록되고
PK 횟수가 늘어날수록 범죄자 등급이 상승한다. 범죄자는 총 10등급까지 구분된다.


범죄자가 되면 사망 시 경험치 손실 및 아이템 드롭 확률이 증가하는데,
특정 퀘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무법수치로 범죄자 등급을 낮추거나 범죄자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범죄자 등급과 범죄자 등록에 따른 패널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