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은 신선입니다.

2편에서 월탱에서 브금에 관련된 event를 살펴보았는데요.

이 event를 사용하기위해서 일단 audio에서 random container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지난편에서 설명했으니 목록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만드신후 각각의 random container을 우클릭한후



new event - play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event가 생깁니다.




이렇게 play 하는 event들이 생겼는데 아직 event가 부족합니다. 위 사진의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서 추가해줍시다.

추가해야될 event는 
loginscreen_ambient_start
loginscreen_ambient_stop
loginscreen_music_pause
loginscreen_music_resume
loginscreen_music_start
loginscreen_music_stop_longfade
loginscreen_mute
loginscreen_unmute
music_main_menu_01



이렇게 되면 event는 준비되었고요.

이제 event를 설정해야합니다. 

먼저 차고부터 설정해줍시다.



이 stop을 3개정도 해주고 모두 play위로 올려줍니다.



이렇게 해주시고 각각 browse를 눌러서 object를 설정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해주고 다른 차고음들도 이렇게 설정해줍시다. 
hangar_premium_IGR_music_lobby
hangar_v2_music_lobby
이렇게 설정안하면 결과창브금과 차고음이 겹쳐져서 들리게 됩니다.

음 나머지 설정들은 그냥 스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차고음을 중지해주는 이유는 게임종료가 아닌 접속종료를 하면 차고음이 끝나지 않고 계속 재생되어

로그인 음악과 차고음이 겹쳐져서 들리게 됩니다. 그걸 방지하기위하여 이렇게 합니다.

아 스샷에는 없지만 피방차고( hangar_premium_IGR_music_lobby )도 stop을 넣고 browse해주세요.



fade out time은 왜넣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전투음은 stop all을 꼭 넣어줍시다. 그렇지 않으면 전투대기음이 계속 재생되어 겹쳐져서 들리게됩니다.





후 이렇게 이벤트 설정이 끝났습니다. 스샷에 없는 이벤트들은 그대로 놔두시면 될듯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내일은 random container설정에 대한 내용으로 4편에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