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알다시피 2012년 월드챔피언 우승을 거머쥔 Toyz와 HEK 팀의 관계가 매우 경색되었다. LMS에서 출중한 경기력을 보였음에도 팀매니저와의 분쟁으로 인해 반년 가까이 경기에 나서지 못한 Toyz 였다. 그래서 Toyz는 HEK를 나와 Raise Gaming이라는 새로운 팀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를 HKE가 맘에 들어할리가 없다.

HKE의 보스 Derek Cheung이 Facebook에서 말한 바에 의하면, 팀은 Toyz를 대상으로 소송을 할 예정이며, 그가 2023년까지 경기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할 생각이라고 한다.

Toyz는 그가 더 이상 HKE와 관계가 없다고 했으나, 관계자들은 생각은 달랐다. 

이 사건에 대해 한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다:

"HKE는 법원에 우선 Toyz가 HKE를 제외한 다른 팀의 대표가 되는 것을 금지해달라고 요구할 것이다. 그리고 계약 내용에 근거해서 Toyz가 HKE를 상대하는 시합에 나오는 것 역시 금지해달라고 요구할 것이다. HKE의 보스는 이미 진작에 성명을 냈고, 그리고 Toyz에 추후 알렸지. 그리고 Toyz한테 이렇게 말했어. "만약 합법적으로 팀을 떠나고 싶으면 위약금 내고 상기 사항들을 지키겠다고 약속해.""


요약:

시즌2 월드챔피언 Toyz가 HKE 팀 매니저와의 불화로 인해 팀을 나와서 새로운 팀을 창단하고 싶음. 근데 그걸 고소로 태클 먹임. 그쪽이 제시한 요건은 "위약금 지불하고 딴 팀 얼굴마담 금지. 딴 팀을 가도 HKE와의 시합에는 나올 수 없다. 그래야 팀을 떠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