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 얼라이언스에서 플레이중인 라면에쌀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2개 네임드 영상을 들고 왔습니다.

두 네임드 모두 무기로 진행했습니다. 고위의회야 말할것도 없지만 킬로그같은 경우는 후에 딜러들이 좀 더 파밍이 된다면 그냥 분노로 밀어도 될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 글에 적어둔 제 개인적인 견해는 참고만 하시고 본인이 느끼시기에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도 잡을 수 있다 하는걸 제시하는 것이지 정답을 제출하는게 아닙니다.

 

무기 전사 건들지 말아 블쟈놈들아......

 

 

 피맛-용포-피범벅-분제

 

처음 트라이 할 당시에는 투신을 찍고 했습니다만 어제는 피범벅으로 바꾸고 딜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디피가 좀 더 상승한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스타팅 딜은 구르토크와 쥬베이가 붙어있는 무기전사에게 가장 이상적인 딜 포지션이 만들어집니다만 구르토크가 죽고 난 뒤엔 다시 단일딜입니다. 시무룩.....지옥 분노는 구르토크를 잡기 전까지 보통 2번을 보게 되는데 첫 지옥분노보다는 2번째 지옥분노에 당첨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격탐이거든요.

 

쥬베이가 환영 분신을 뽑게되면 괜히 그거 잡겠다고 필드 멀리 뛰쳐나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나가는 순간 죽을 확률이 급상승합니다. 특히나 강령술사의 징표를 달고 있다면 100프롭니다. 디아탱커가 본진 자리로 디아를 데려올테니 디아나 딜하세요. 디아 차단은 절대 손대지 않습니다. 공대에서 의도한대로 수확을 처리하기 위해 디아 탱커가 전담합니다. 쥬베이가 살아있을때 날리는 칼날을 조심하시구요. 수확에 나가셔야 한다면 가능하다면 디아쪽으로 영도를 뛰셔서 디아에 분쇄 하나 걸고 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후에 쥬베이 단일딜 구간에서는 분노 수급에 꽤 쏠쏠합니다. 필격 리셋도 그렇구요.

 

울부짖는 공포 페이즈에서 주의할 것은 날아다니는 보이드워커인데 이게 뿜고 다니는 불방구(?)에 긁히면 그냥 즉사입니다. 잘 피하셔야 합니다. 보통 어디에서든 맵 한 구석에서 자리를 잡고 딜을 하실텐데 이 페이즈때 잘 보시면 보이드워커가 발진(?)하기 전에 벽면에 일렁이는 이펙트가 나타납니다. 곧 그 지점을 시작점으로 나타난다는 사인이니까 잘 보시고 피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디아 탱커의 차단과 수확 처리 그리고 미친듯이 아프다는것이 일반 영웅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저 중에 딜전 입장에서 신경써야 할 점은 수확 처리뿐입니다. 바닥 하나 잘못 깔아서 역적되는수가 있으니 본인에게 징표가 걸린다면 긴장하세요.

 

징표가 붉은색으로 변해서 수확을 기다리는 동료들에게 경계 하나 날려주시는것도 좋은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피맛-용포-피범벅-분제

 

개인적으로 여기는 후에 다른 딜러들이 파밍이 더 된다면 무기전사의 메리트가 좀 줄어들 것 같습니다. 첫 킬하는 지금도 작은 쫄들은 손대볼 틈도 없이 그냥 녹아내리고 큰 쫄 역시 금방 죽습니다. 그래서 그냥 분노타고 칼포 돌아버리는게 디피는 더 잘 나올거 같기도 하네요. 물론 그게 공략에 도움이 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킬로그 신화의 경우 영웅과 가장 큰 차이점은 죽음의 환영에 2개조 로테이션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희 공대의 경우는 4조까지 정해두고 전투에 들어갔고 영상에서 나오는 것 처럼 4조가 나오면서 네임드가 킬됐습니다. 영웅이나 일반처럼 한 사람 안들어와서 환영조가 진입에 실패해도 그냥 하시죠...하고 진행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환영조 진입 실패 시 공대가 바로 전멸합니다. 광역 피해가 크게 한 방 들어옵니다.

 

큰 쫄이 쓰는 흉포한 일격에 주의하시면서 흽쓸기 일격이 들어가도록 자리 잡아주세요. 물론 네임드가 사용하는 심장 절개에도 맞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큰 쫄이 죽으면서 남기는 녹색 바닥은 공대마다 처리 방법이 틀릴수도 있습니다. 저희 팀은 원거리 캠프에서 3인 1조 2개 로테이션으로 처리했기 때문에 큰 쫄 30퍼센트 언저리에서 지정된 자리로 이격시켰고 이 때 밀리는 어떤 이유에서든 따라가지 않습니다. 터지면서 들어오는 광뎀에 죽습니다. 차단이 필요하다면 탱커와 원거리 캠프에서 지원합니다.

 

단말마는 밀리진에서 받는 피해 기준 8-9만가량의 피해가 들어오면서 타락 수치에 따라 갈수록 그 피해량이 급증합니다. 때문에 단말마 사용시엔 반드시 방태로 스왑했고 뒤로 가면 거기에 격재나 투혼을 섞었습니다. 그래도 부족하다면 치유 명약도 쓸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문양쪽에 한 자리는 뭘 써볼까 하다가 내 필격이 대상에게 영향을 줄 시 받는 치유량이 10퍼센트 증가하는 필격 문양을 썼습니다. 살아야 딜도 하는거죠.

 

내부조에 들어가시면 이제는 뭐 다들 아실테지만. 광딜보다는 처음 나오는 작은 임프 3마리를 빨리 찍어눌러서 3중을 만들어서 그걸로 뒤에 밀려나오는 애들을 잡는게 포인트입니다. 광딜하려다보면 밀려 나오는 속도에 못이겨 그냥 죽고 밖으로 쫒겨납니다. 근딜 원딜 힐러 3인 조합으로들 많이 들어가실텐데 근딜이 탱커가 되서 앞에서 쫄을 막아서고 원딜분이 딜 서포트를 해주시는게 가장 이상정인 처리 방법입니다. 영상에서는 어글이 여기저기 튀는데 이건 그냥 제가 못한겁니다. 딜도 제대로 못해서 내부 시간 내내 17중까지밖에 못올렸어요.

 

이제 신화 첫 관문이라는 고어핀드를 트라이하러 갑니다. 얼마나 들이박을진 모르겠지만 빨리 끝내고 다시 영상과 후기글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와생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