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는 도전모드 금메달 파티를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엊그제 이틀전부터 아킨둔 금메달 도전모드 가는 파티를 겨우 구해서 돌았었는데 결국 금메달 따지는 못했습니다.

저번에 사제게시판 신사 도전모드 안좋다고 댓글 달아놓으신분들 계신데...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최소 파티원이 급사할 정도의 실수만 안하고 각 도전모드 던전에서 최적의 스킬이 뭔지 연구할 능력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괜찮은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트라이했던 영상, 대충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시면 됩니다.

 

 

문양 및 특성


도전모드 진행할때 추천문양은 수호영혼 문양,결치 문양, 소생 문양

수호영혼 문양은 정말 완소문양입니다. 애매한 생존기였던 수호영혼을 확실하고 강력한 외부생존기로 재탄생시켜줍니다.

결치문양 또한 상당히 좋습니다. 예전에 잘 안쓰다가 하늘탑 도전모드 2넴에서 써보고 상당히 좋다고 느꼈습니다.

 

추천 특성 : 구원의 기도,빛의 쇄도.마력주입,천상의 별.회복의 전언

 

뒤틀린 운명 vs 마력주입

두개다 실험해봤으나 마력주입이 정말 좋습니다. 전 보통 가속장신구와 마력주입을 묶어서 같이 쓰는데

이게 신사의 2번째 작은 외부 생존기라고 보면 됩니다.

 


제가 어제 트라이했던 파티는 죽탱,도적,냥꾼,정술,신사 였구요.

 

 

1넴앞 3무리

 

대충 택틱은 1넴전 3무리중 첫무리의 정신지배 거는 쫄 한마리 잡고 3무리 모아서 광을 쳤습니다.

첫쫄 잡을때 탱님이 작은 생존기 키지만 한무리가 때리기때문에 상당히 아픕니다. 힐 하시다가 거의 다 잡아갈때쯤

마주를 키고 힐 합니다.


3무리 모으고 고핀 후 사군전까지의 기간이 상당히 아픕니다 마주로 버티다가 수호걸고 힐 하면 버틸 수 있습니다.

이때 저희는 블러드도 같이 올리기때문에 시전시간은 괜찮습니다. 블러드 1개 올릴때도 버틸 수 있었으니 버그로

블러드가 2개 올라가는 지금은 말할것도 없겠죠. 사군이 뽑힌 다음에는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파티힐 하시면서

몹이 다 잡혀간다면 외각으로 빠질준비 합니다.

 

 

1넴


1.처음시작부터 첫번째 방패가 떨어지기전까지

1넴이 시작할때 탱이 방어도 물약을 먹기 때문에 열심히 힐 해주시구요. 무빙이 많기때문에 힐이 밀릴 수 있으므로

탱 생존기가 있는지 확인하면서 힐하면 됩니다.


2.방패 후~

이때쯤 마주를 키고 힐을 합니다. 아마 마주가 끝나기 전 물약 쿨이 오므로 다시 탱이 방어도 물약과 생존기 쿨들이 돌아오므로 무빙하면서 힐하면 됩니다.

 

 

1넴 후 5무리


1.처음 1,2무리 모와서 광

탱님은 작은 생존기 키고 우리는 열심히 힐하면 됩니다.


2.사제 학자가 나오는 3,4무리 모와서 광

보통 중재자를 가장 먼저 잡는 택틱을 쓰는데 사제, 학자, 중재자 순으로 잡는게 훨씬 좋습니다.

여기서 탱에게 큰 생존기 하나를 올려달라고 하는게 낫습니다. 이부분은 사제가 쓰는 바닥을 피하면서 고통디버프도 해제해야 하고 또 학자가 쓰는 비전구슬로 인해 파티원 힐이 많이 빠지고 탱 급사가 잦은 구간입니다.

열심히 힐하다가 힐이 밀린다 싶으면 바로 마주 키고 힐하시면 됩니다. 말뚝탱 하다가는 학자가쓰는 비전구슬에

녹기때문에 드리블을 부탁하는게 낫습니다.


3.감시자,사제,학자가 있는 마지막 무리


여기에서는 최소 탱님의 큰 생존기나 신사의 수호영혼 둘중 하나가 남아있어야 합니다.

힐하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수호 걸고 힐하시면 됩니다. 빠른 고통해제와 탱힐을 봐야하는 구간입니다.

 

 

 

2넴


별거 없는 네임드지만 쫄이 소환되면 상당히 아픕니다.

고통 칼 해제 하시고 나중에 쫄이 나오면 디버프가 우후죽순으로 걸리므로 고통위주로 정화 시키고

2~3명 디버프가 걸리면 대무로 해제 시킵니다.

 

 

2넴 후 지옥불정령,킥킥이,수호병 구간


1.지옥불정령 구간

2넴에서 힐하면서 빠진 마나를 이때 채웁니다.


2.킥킥이 구간

할게 없습니다.


3.수호병과 킥킥이 구간

수호병의 발구르기만 피하면서 힐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힐보다는 다른 클들의 무빙,차단과 스턴연계가 잘 되야되는 부분..


3넴앞 킥킥이 + 수호병 3무리

죽탱이라면 고핀후 스턴연계로 몰아서 광치기때문에 탱이 아프다면 마주키고 힐하면 됩니다. 버틸수 있으면 그냥 힐

하세요.

한무리씩 잡는다면 택틱이면 더욱 쉽겠죠.

 

 

3넴


1.올라가기 전까지

약산개 후 힐하면 됩니다. 보통 디버프가 파티원1명한테 걸리므로 총 2명의 힐을 봐주면 됩니다.


2.올라간 후

밑에 작은 빨간색 임프에 닿으면 기절과 동시에 피가 달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힐합니다.


3.네임드가 내려온 후.

네임드가 내려올때 불바닥이 생기기때문에 피하면서 힐합니다.

탱의 경우 수호병 + 네임드를 동시에 탱하기 때문에 아프므로 수호를 걸고 힐 하고 상황봐서 마주를 킵니다

 

 

3넴 후 쫄1,1,1 구간


1.파동 잘 피해주시고 디버프 해제와 힐 하면 됩니다.


2.꽤 아픈 구간이므로 힐 밀리면 마주키고 힐.


3.불비 피하는것 말고 없습니다.

 

 

4넴


1.별거 없습니다. 영던이랑 같기때문에 디버프 해제및 불비 피하면서 힐 하면 됩니다.

 

 

아무리 힐을 잘해도 도전모드이기 때문에 파티원이 바닥밟을거 다 밟고 피할거 못 피하면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조차 못살리는 힐러탓하는 리딩자가 있다면 그 파티는 얼른 나오는게 좋겠죠.

같이 하던 냥꾼이 나중에 트라이 끝나고 귓말로 사제 게시판에서 신사 도전모드 안좋다는 글 봤다고 수사 안되냐고 묻던데 사람들이 어떻게 죽었는지 알려주고 동영상 보내드린다고 해도 안본다고 수사하라고 하네요

결국 신사 이미지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건데 자기가 못한다고 안좋네 안좋네 하고 글 써서 이미지를 깎아내리는지...

신사로 도전모드 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