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2판밖에 안했지만 15승 7패로 1등급까지 절 데려다준 영웅입니다.

 

1. 스킬

 

일단.. 전장이나 카운터 영웅들을 소개해볼까 하는대 특징을 먼저 소개해야 그 다음이 술술 풀리는군요.

 

점액 (Q) : 제자리에서 주위에다 점액을 뿌립니다. 이미 묻은 적이라면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게 특징입니다. 초반엔 강력하지만 후반에 상대의 체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별로입니다. 애초에 제 특성트리때문에 그런걸수도 있겠죠.

 

복어 (W) : 핵심이지만 매우 빠른 점사에 3대맞으면 없어지고 3초후에 터지지만 0부터 시작하는 3초란 3대 맞고 사라지는것보다 느립니다. 쿨타임이 15초이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안전 방울 (E) : 복어보다 못쓰셔도 좋습니다. 생존기입니다. 다시 살아나도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게 아니라서 한타때 못쓰고 죽었다면 다음번엔 꼭 쓰세요.

 

알 놓기 (고유 능력)  : 제일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분들의 영상을 참고한다던지 빠대에서 연습하시거나 영리에서 만난 상대의 머키의 알을 잘 생각해보고 어디에 두면 좋을지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저는 한타 일어나면 4초이내에 복귀할수 있는 장소에다가 깝니다. 급하면 길 한복판에 깔고도 갑니다. 중요한건 한타에요. TEAM FIGHT에 팀원이 빠지면 안되겠죠?

 

멀록 대행진 (R)  : 솔직히 말해서 한타나 공성이나 구립니다.. 쿨타임이 너무 길어요. 100초입니다. 한타 머키와는 잘 안맞죠. 한번  써봤는대 쿨타임이 길어서 아쉽습니다. 한타 머키는 사용 안합니다.

 

문어발 휘감기 (R)  : 궁극기이니 중요한 스킬입니다. 3초동안 스턴을 먹이는대 정화, 무적에만 풀립니다. 저지불가는 애초에 스턴 맞고있는 도중에는 못하니 다른 누군가가 풀어줘야겠죠? 정화, 무적은 축성 또는 지원가들에게 많습니다. 누굴 타겟팅 할지는 게임 양상에 따라 달라지는대. 지원가가 칼정화, 칼무적을 걸어준다? 하면 0순위는 지원가 그게 아니라 1.5초 이상 늦게 풀어준다는 느낌이 든다면 0순위는 딜러로 바뀝니다. 이건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하다보면 압니다만 3초 스턴이란건 탱커도 짜를정도의 갱킹 강제 호응 스킬입니다. 참고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레가르의 약진만큼 달려듭니다.

 

2. 특성

 

1렙 : 막기  매수  맵에 따라서 바뀝니다. 막기는 상대에 원딜러가 많을시에 또는 매수 사용하기 어려운 거미 여왕의 무덤, 공포의 정원, 용의 둥지... 거미 여왕의 무덤외엔 매수 사용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만 매수와 막기는 개인 취향차이입니다. 하지만 거미 여왕의 무덤은 절대로 비추천합니다. 6시에 있는 공성은 성능이 안좋으며 그 외엔 투사캠프 밖에 없는대 투사는 한명만 오면 빠르기 정리 가능합니다. 저는 둘 중 하나를 못고르겠습니다. 100% 취향

 

4렙 : 꿈은 이루어진다(이하 꿈)  독살 둘 중 하나를 찍고 4렙 까지 데스가 0.75 이상이라면 독살, 아니라면 꿈을 찍습니다. 한번 거대 점액 (Q)  찍어본적이 있습니다만 상대가 못해서 찍어봤습니다. 무라딘이 한타 참여를 안하고 계속 얼쩡거리면서 죽길래... 거대 점액찍으면 게임이 편해집니다만 16렙 이상 한타에서 Q 두번 이상 쓰기는 힘드네요. 아 꿈- 이 스킬은 문어발 데미지를 안올려줍니다. 예를 들어 10씩 들어간다던지 그런건 없습니다.

 

7렙 : 압축 공기 (W) : 다른 특성도 좋은대 제 한타머키는 복어트리입니다. 생각보다 점액 쓰는 한타가 적어요.

 

10렙 : 문어발 휘감기 (R) : 한타 시작을 알리는 문어발 - 몸 약한 딜러, 지원가 / 갱킹이나 확실히 상대 수가 적어 탱커라도 순삭 가능하다면 아무나. 이 스킬이 머키를 안티-지원가로 만들어줍니다.

 

13렙 : 복어의 분노 (W)  : 이때부터 투사캠까지 솔플이 가능합니다. 피가 조금 모자르시면 잠시 피채우고 다시 복어 쿨과 함께 잡으면됩니다. 공성캠프는 덤.

 

16렙 : 점액 복어 (W) : 이제 WR만 해도됩니다. 여태까지 QWR로 묶을 상대가 복어 밖으로 나갈수도 있었는대 그 확률이 매우 적어젔습니다. 더군다나 데미지는 덤 투사캠과 공성캠을 안전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20렙 : 문어 친구 상어 (R)  되돌리기  폭풍의 번개 : 제가 제일 많이 찍은건 폭풍의 번개. 지원가와 딜러가 어디있든 한타때 물어버릴수 있고 혼자 안전거리라 생각하고 나와있는 탱커를 팀원과 함께 순식간에 물어 죽일수있습니다. 문어 친구 상어는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4번정도 찍어봤는대요. 생각보다 데미지가 형편없습니다. 차라리 되돌리기- 최근에 자유 게시판에서 되돌리기의 복어-되돌리기-복어 연계를 봤는대 히야... 원래 있던거겠지만 저는 몰랐었네요.. 문어발 거리를 잡을수 있다면 좋습니다. 되돌리기 때문에 1렙 특성을 안전 방울 (E) 찍어야 하나 생각은 해봤지만 저는 아직 폭풍의 번개가 좋습니다.

 

*댓글 제보로 20렙 특성으로 문어발을 강화하면 꿈도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아니 애초에 꿈이 적용 되는대 데미지가... 초당 1이다보니 그런거 같습니다. 참고해두세요.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특성들은     

3. 라인전에서 머키를 카운터 치는 영웅들 & 영웅 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위주로.

 

타이커스  실바나스  레이너  발라 

 

아무리 상대가 못한다하더라도 머키로 얘내를 상대하려면 꽤나 힘듭니다. 차라리 라인을 바꿔달라 하세요. 그래도 따라오면 어쩔수없습니다. 고통 받으세요. 보통 수준이 낮으면 따라다니지도 않고 라인도 제대로 못밀지만 영웅 이해도만 있으면 머키를 요새에 쑤셔넣습니다. 더군다나 복어를 순삭 시켜버립니다.

 

노바  제라툴 

 

막기 찍으세요. 그리고 스킬 몆개 피하면 역킬 가능. 저격이라던지 특이점 폭발이라던지.. 안된다고요? 그러면 10렙 이후에 봅시다. 노바는 분신 노바일경우 1:1은 힘들어도 한타때는 이길수있습니다..

 

폴스타트  스랄  자가라  해머 상사 

 

어려울거 같은대 상대로 만난적이 없어요.. 허허;;; 자가라는 4렙 특성을 평타에 관련된거 찍으면 매우 힘들어질거라 예상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냥 마나 없어서 뻘뻘되는걸 재밌게 보시면됩니다.

 

3-2. 라인전 생각보다 만만한 영웅들

 

도살자  요한나  제이나 누더기 

킁... 상대 라인으로 만나면 안전 방울 (E) 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압도할지 평범하게 끝날지 가능합니다..

 

케리건  무라딘  아서스 

상대의 실력에 따라서 머키를 푹찍 - 또는 압도할 영웅들입니다. 제 실력보단 상대의 실력이 어느정도냐에 갈리는 특이한 애들입니다.

 

아즈모단 

 

잘하는 아즈모단을 상대로 못봤다고 해야할지.. 일방적으로 밀어버리는대 이게 참...

 

일리단    (  도살자 )

 

일단 일리단은 라인 자체에선 머키가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도살자와 같이 상대편에 진입을 해야하는 영웅이라 10렙만 지나면 ㅜㅜ

 

*지원가는 뺏습니다. 애초에 혼자서 머키를 상대하는 애들도 아니고요.

 

3-3 한타는 머키의 문어발 앞엔 모두가 평등합니다.

 

4. 맵

 

거미 여왕의 무덤 : 매수가 아주 안좋은 효율을 보이는대다가 맨 아랫라인으에서 타이커스 실바나스 등등을 만나면 고통받습니다. 맨 윗라인에서 빨리밀고 3개씩 빠르게 반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알 깔곳도 적기 때문에 여러모로 머키한태는 불리합니다. 그렇다고 안티-지원가 가 어디가는건 아니죠. 폭번-문어발은 사기

* 불리한 영웅이 없는곳으로 일단 짧은 탑을 추천

 

공포의 정원 : 매수가 있으면 상대 공성을 노려볼수도 있고 (효과는 미미합니다). 투캠에서도 빠른 사냥이 가능하지만... 상대 영웅에 따라 막기도 좋습니다. 애초에 공포때문에.. 빠르게 작은걸 먹고 다시 라인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풀숲이 많아 알 깔곳도 많고요.

* 탑이나 바텀, 저는 주로 바텀을 선호합니다. 별 차이는 없어요.

 

블랙하트 항만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골드때문에 안좋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매수를 찍었다면 골드를 양보 막기라면 골드를 먹고 바로 입금. 1등급 갈때 상대가 일리단으로 아래에서 1:1 했는대 3번죽고 일리단을 죽여서 5골드 챙겼내요.. 그 일리단 실력에 의문을 갖긴하지만 거미 여왕 무덤과 항만 맵의 입금(반납)은 생각보다 불리하지않습니다.

* 첫 시작은 탑에서 빠르게 라인밀고 45초쯤에 내려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이후에 봇라인

 

영원의 전쟁터 : 제가 제일 좋아합니다. 알을 깔곳도 많고 불멸자를 두고 계속적인한타. 첫 불멸자엔 2라인 3방어를 요구해서 빠르게 4렙을 찍고 상대가 한타에 갔다면 가서 싸워주시고 아니라면 상대와 함께 라인에 계속 섭니다. 라인에 서는게 머키입장에선 이득입니다.

* 첫 시작은 가운대 관문에 알깔아놓고 싸움할지 안할지 모르니 팀원 따라다니다가 탑 솔라인

 

용의 둥지 : 개인적으로 거미 무덤보다 안좋아하는 맵입니다. 승률은 ..나쁘진 않은대 지속적인 오브젝트 싸움도 걸수있고요. 다만 순간화력과 유지력이 필요해서 자칫해선 용기사를 뺏기는대 큰 역할을 할수있습니다.

* 첫 시작은 미드에서 빠르게 밀고 바로 위나 아래로 힘든 라인으로

 

저주받은 골짜기 : 알만 잘깐다면 머키가 제일 짜증나는 맵.. 우물도 멀고 집에 갔다오기도 힘든 그런곳입니다. 맵이 넓기 때문에 상대 공성을 먹는다면 정말 까다롭죠. 은근 사각지대도 많아서 20렙이후에 안전불감증이 있는 물몸들을 먼저 물어서 한타 시작하기도 쉽습니다.

* 상대 공성이 가까운 라인으로 다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실바나 타이커스가 있다면 따라 올 확률이 높음

 

죽음의 광산 : 상대가 뭐든 매수가 효율적입니다. 애초에 해골 싸움이 힘든 머키입니다만 첫 골렘은 최대한 50개에 맞춰주고 투사나 상대 공성을 빠르게 먹습니다. 더군다나 광산이 열려도 라인에 있으면 몆몆 사람들이 머키에 어그로가 끌리는대 이러면 개이득!! 광산은 머키에게 불리한만큼 운영을 잘해야합니다. 캠프를 자주 빼앗아 먹고 알도 과감히 깔아놓고..

* 운영에 따라 갈립니다. 1방어 4공격이라면 공격에 2/3이라면 2에 등등.. 위나 아래나 정해진것은 없지만 보통 우리 골렘 진행방향의 반대에서 섭니다.

 

하늘 사원 : 매수가 있다면 상대 공성캠프를 먹기 쉬운곳. 사원이 열렸다면 그 공성에 타워 하나쯤은 기대할수도. 다만 사원으로 벽이 빨리 뚫리기때문에 알 관리가 힘듭니다.

*보통 맨 아래 라인에 서며 첫 사원은 한쪽만 먹게 팀원에게 요구를 합니다. 만약 미드 사원을 우리가 먹고 상대는 탑을 먹는다고 가정한 상태일때 상대도 봇에 머문다면 위부터 1/3/1이 가능하고 복귀한다면 0/4/1 이며 상대가 탑 사원을 안먹고 미드에 온다면 곧바로 미드로 참여하셔서 5V5싸움을 해줘야합니다. 보통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포기하고 탑으로 가라고는 합니다만 싸우더라고요..

 

보통 팀원이 머키를 모르기 때문에 머키를 따라 들어와서 무리할때가 많습니다. 한번은 그럴수도 있지만 두번은 패배입니다. 채팅으로 첫 무리를한다면 이후에 머키 따라 무리하지말라고 말해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