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등급'(20레벨 기준, 10의 자리 버림.)

 최저 1500 (아바투르)


 1500~3000 (유리몸)
노바 레이너 리밍 프로비우스 발라 정크렛 제이나 크로미 머키 트레이서 폴스타트 한조 벨로그 에릭 태사다르


 3001~4000 (경량급)
렉사르 미샤 겐지 굴단 바리안(거강) 루나라 해머상사 사무로 자가라 일리단 제라툴 카시아 실바나스 켈타스 케리건 메디브 켈투자드 나지보 루시우 올라프 리리 말퓨리온 모랄레스중위 빛나래 스투코프 아나 티란데 아우리엘 알렉스트라자


 4001~5000 (중량급)
가로쉬 아눕아락 자리야 정예타우렌족장 그레이메인 도살자 라그나로스 바리안(쌍검) 말티엘 발리라 줄 쓰랄 알라라크 줄진 타이커스 레가르 가즈로 우서 카라짐


 5001~6000 (거인급)
데하카 디아블로 레오릭 소냐 아르타니스 아서스 요한나 첸 티리엘 바리안(도발)


 6001~ (거신급)
누더기 무라딘 블레이즈 디바(로봇4300 조종사2400) 아즈모단


 최대 7100 (초갈)


 아래부터 영웅 예시는 해당 영웅이 궁극기를 포함한 특성을 하나도 배우지 않은 상태를 기준.
 패치노트 18. 01. 17. 기준


 #재생
 :자신의 생명력을 독립적으로 즉시 회복이 가능하다. 
 정예 타우렌 족장 (기타 솔로), 아서스 (죽음의 고리), 우서 (성스러운 빛)
 *분류 의미
 대치 상태에서 적군에게 포킹을 맞거나 광역 피해에 같이 맞아도 자체적으로 높은 생명력 유지가 가능하며, 아군 힐러의 부담을 덜어준다.


 #재기
 :자신의 생명력을 독립적으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즉시가 아니거나 추가 조건이 필요하다. 
 무라딘 (재기의 바람), 데하카 (정수 수집), 알렉스트라자 (풍요)  
 *
 대치 상태에서는 재생 만큼의 유지력은 발휘하지 못하지만 비전투시나 짧은 대치 동안에는 흡혈에 비교적 생명력 유지가 수월하다. 


 #흡혈
 :상호 작용을 통해서만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이 가능하다.
 누더기 (뜯어먹기), 가로쉬 (피의 갈증), 소냐 (소용돌이)
 
 #지속방어
 :지속적으로 자신이 입는 피해를 조건에 따라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아서스 (물리방어 10), 카시야 (공격 저지)
 *
 일부 영웅은 방어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힌다.
 
 #순간방어
 :순간적으로 방어 증가, 보호막 생성, 피해 면역 등으로 자신이 입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데하카 (잠복), 자리야 (입자방벽), 태사다 (차원이동) 
 *
 순간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 방식에 대해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이니시에이터
 :주로 전방에서 기절, 끌어당기기 같은 방해 기술로 다른 아군 또는 자신이 후속타를 넣을 수 있도록 공격적으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것에 능하다.
 디아블로, 누더기, 케리건
 *
 하나의 적에게 집중 공격을 퍼붓거나 후열을 기습 하는 공격적인 전략을 짜기 좋다.


 #디스에이블러
 :실명, 밀쳐내기, 공격 감소 같은 방해 기술로 상대를 무력화시키거나 후방에서 아군을 보호하는데 능하다.
 아서스, 요한나, 디바 
 *
 상대 캐리형 딜러를 전담하거나, 아군의 원거리 지속딜러를 보호하는 전략을 짜기 좋다.


 #징집전문가
 :10 레벨 이전부터 혼자서도 거의 피해 없이 빠르게 우두머리급 이외 용병 점령이 가능하다.
 일리단, 사무로
 
 #철거전문가
 :혼자서도 거의 피해 없이 상대 영웅이 막으러 오지 않으면 아군 돌격병 없이도 일방적으로 건물 철거가 가능하다.
 실바나스, 자가라


 #정리전문가
 :혼자서도 빠르게 라인에 몰려 있는 우두머리급 이외 용병과 돌격병 무리를 정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제이나, 굴단
 
 #솔로라이너
 :초반에 4대1로 나뉘어 운영을 하는 맵에서 1:1로 라인을 유지하며 상대를 압박하는데 뛰어난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
 아르타니스, 소냐


 #원거리합류
 :다른 라인에서도 빠르게 아군에게 합류가 가능하다.
 폴스타트, 데하카


 #시야확보
 :멀리서도 또는 탈 것을 탄 상태로도 시야를 확보하거나 은신 감지가 가능하다.
 자가라(점막 종양), 티란데(파수)


 #경험치보조
 :경험치를 멀리서 또는 두 지역 동시에서 지속적으로 수급이 가능하다.
 길 잃은 바이킹, 아바투르


 #힐러
 :기본 스킬로 다른 아군의 생명력 회복이 가능하고 그 밖에 궁극기나 특성이 아군을 회복하고 보호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퓨어힐러
 :힐러 중에서도 초반에 4대1로 나뉘어 운영을 하는 맵에서 4:4로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뛰어난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 
 모랄레스 중위, 스투코프


 #실더
 :보호막, 무적, 방어 증가 등으로 다른 아군을 강화시켜 순간적으로 강력한 피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태사다, 자리야, 메디브
 
 #저지불가
 자신 또는 다른 아군의 상태 이상을 회복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요한나


 #가속
 :다른 아군의 기동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루시우, 티리엘
 
 #지속딜러
 :우두머리급 용병이나 오브젝트, 건물, 적 팀원 총합의 생명력 등을 지속적으로 소모시키는데 효율이 뛰어나다.
 레이너, 발라


 #순간딜러
 :순식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능력이 뛰어나다.
 노바, 켈투자드


 #거인사냥꾼
 :생명력에 비례해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해 최대 생명력이 높은 상대로 효율이 뛰어나다.
 타이커스, 말티엘
 
 #기동성
 :논타겟 이동 스킬을 통해 표적에게 거리를 좁히거나 거리를 벌려 퇴각하는데 능하다.
 겐지, 트레이서


 #인파이트
 :한타가 벌어질 시 상대와 근접한 포지션을 취해야 효과적인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
 일리단, 아서스


 #카이팅
 : 한타가 벌어질 시 상대와 일정한 이격거리(보통 영웅의 평균적인 일반 공격 사거리인 5.5)를 유지해야만 효과적인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
 발라, 루나라
 
 #포킹
 :대치 시 카이팅 범위 밖에서도 적을 일방적으로 타격해 상대의 생명력을 소모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리밍, 크로미 


 #운영
 :라인을 정리하거나 용병을 점령하는 능력이 매우 비효율적이다. 
 티란데, 루시우, 아나
 *
 이 태그가 붙은 영웅이 팀에 많으면 초중반 운영에서 큰 지장을 가져올 수 있다.
 
 #광역
 :하나의 스킬로 둘 이상의 적 영웅을 맞춰 피해량이나 무력화 시간을 배가시키는 잠재력이 없거나 매우 떨어진다.
 발리라, 바리안, 레이너 


 #뚜벅이
 :순간적으로 거리를 이동하거나 이동 속도를 빠르게 하는 스킬이 없다.
 레이너, 가로쉬


 #마무리
 :딜을 넣는 방식이 논타겟형 투사체 스킬 위주 딜러라서 명중도에 따라서 킬 결정력이 부족할 수 있다.
 크로미, 한조
  
 #방해
 :감속, 침묵, 기절, 밀쳐내기, 끌어당기기 등 적 영웅을 방해할 기술이 없다.
 카라짐, 한조, 실바나스 


 #포킹
 :투사제 형식 원거리 견제 공격이 없다.
 데하카, 디바, 발리라
 *
 이 태그가 붙은 영웅이 팀에 많으면 한타에서 대치가 오래될수록 불리해지고 블랙하트 항만, 파멸의 탑 같은 오브젝트 작동 맵에서 견제가 어렵다.


 활용안.


 1분류


 가로쉬
 (기본)
 #인파이트 #중량급 #흡혈 #지속방어 
 #운영 #빗나감 #뚜벅이 #포킹
 -----
 4렙 '백전 불굴' 특성 선택 시
 #저지불가 추가 
 4렙 '피의 갈증' 특성 선택 시
 #운영 해소
 -----
 7렙 '참전' 특성 선택 시  
 #저지불가 #가속 추가
 ...


 2전략도출
 
 아군에 #인파이트가 많으면 한타 시 포지션이 겹쳐서 상대 광역 기술에 받는 피해가 배가될 수 있다.
 이미 아군이 #이니시에이터를 셋 이상 골라 기습에 집중한 극단적인 조합일 때 #디스에이블러를 고르는 것은 좋지 않다.
 브락시스 항전에서는 #퓨어힐러를 가져오는 것이 초반 유지력 싸움에서 좋다.
 팀의 딜러진이 #마무리 뿐인데 상대가 #기동성이 뛰어난 조합이라면 강력한 #이니시에이터를 골라서 연계가 필요하다.
 ... 


 1번처럼 자주 쓰는 전략적인 특성을 분류해서 영웅 정보를 정리.
 본인이 주로 쓰거나 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영웅들을 중점적으로 파악해서 영웅을 고를 때 참고.
 체력등급 분류 같은 수치 항목이 아니면 주관적인 사용법이 개입하여 개개인마다 분류 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감안.
 이상의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을 도출.
 새로운 태그 분류, 또는 재분류 아이디어 있을 시 댓글로 추가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