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생산직 간단 정보 (스콰이어, 파드너, 알케미스트, 템플러, 인챈터 등)

20170430일자 파드너 상점 정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20170503일자 프리던전 위치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 정보는 각 직업 게시판 클래스별로 올려져있습니다. 보기 불편하시다면 직업게시판에서 보시면 됩니다.

Ctrl+F로 찾으시는게 편합니다. 표 순서대로 올립니다.

 

각 직업의 비전투지원스킬이 있는 직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드맨

5랭크

스콰이어

1서클

리페어 / 방어구손질 / 무기손질

2서클

베이스캠프 설치(거점) / 배식대 설치

7랭크

템플러

1서클

길드원 소환 / 길드원에게 이동 / 길드타워 / 제작시간 감소

2서클

포지 / 실드차져

 

클레릭

5랭크

파드너

1서클

시모니(주문서 제작) / 디스펠러 제작(특성)

2서클

주문 판매상점 개설 / 봉헌

6랭크

오라클

3서클

스위치젠더(성전환상점)

무녀(칸누시)

히든

오마모리 제작(특성)

 

위저드

6랭크

알케미스트

1서클

아이템어웨이크닝(각성던전) / 브리케팅(무기합성)

/ 팅크쳐링(물약제조)

2서클

마그눔오푸스(아이템합성) / 젬로스팅 상점

8랭크

인챈터

1서클

인챈트아머 / 스펠북 제작

 

아처

5랭크

감정사

히든

감정

 

그 외 커세어(언락체스트), 스카우트(스캔) 등 스킬은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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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콰이어 (소드맨 5랭크)

 

. 서클별 간단 설명 (추천 3서클>2서클>>>1서클)

1서클

5레벨 수리 상점 및 5레벨 손질 상점 가능

2서클

10레벨 수리 상점 및 10레벨 손질 상점 가능

베이스 캠프 설치 가능(거점 이동 및 거점 오라 - 버프지속시간 증가)
배식대 설치 가능

3서클

15레벨 수리 상점 및 15레벨 손질상점 가능

베이스 캠프 설치 효과 증가 (거점 오라 - 버프지속시간 200% 증가)

광공비, 광방비 음식 제조 가능

  

 

. 스킬별 세부 설명

 

1) 리페어 (수리상점) - 1서클

리페어의 스킬레벨 당 초과 수리량이 증가합니다.

최대 내구도 10 장비 + 15레벨 수리 상점 = 내구도 25 수리 (초과 수리량 15)

 

* 수리된 최대 내구도는 일회성이며 최대 내구도가 영구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특성 학습 시 5레벨 기준 25%확률로 초과 수리량 2배로 수리합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115실버 (재료 수리키트 8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2) 무기 손질 - 1서클

무기 손질의 [스킬레벨 X 무기의 별 개수]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8개짜리 무기 + 15레벨 무기손질 상점 = 공격력 120 증가

 

* 손질된 무기는 1시간동안 유지되며 케릭터가 죽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무기내구도가 0일 때, 무기 손질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무기 손질 효과 유효 공격 횟수는 2500 + [스킬레벨] x 250 이며, 특성을 모두 찍으면 2000번이 증가합니다.

* 초월단계에 따라 무기손질 효과가 증가합니다. 강화 여부는 상관없습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260실버 (재료 숫돌 18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3) 방어구 손질 - 1서클

방어구 손질의 스킬레벨에 비례하여 물리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손질된 방어구는 1시간동안 유지되며 케릭터가 죽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방어구내구도가 0일 때, 방어구 손질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마법방어력은 증가하지 않으며, 물리방어력 증가량은 스킬레벨과 같습니다. 스킬레벨 15 일 때 물리방어력 15증가 (방어구 물리방어력 150 -> 165)

* 방어구 손질 효과 유효 피격 횟수는 500 + [스킬레벨] x 50 이며, 특성을 모두 찍으면 500번이 증가합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115실버 (재료 수리키트 8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4) 베이스 캠프 설치 (거점 설치) - 2서클

거점 설치비용은 13,500실버(1,000실버+캠핑도구10)가 필요합니다.

설치 후 6시간 유지되며 2,000실버로 5시간 추가 유지 가능합니다. (스킬 10레벨 기준)

스킬레벨에 비례하여 버프지속시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거점이 설치된 곳으로 언제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창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팀창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실내필드와 마을에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보관실, 페디미안 등

* 거점버프가 거점 옆으로 이동해도 받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거점버프를 확인하고 버프를 사용하세요.

* 거점이 세워진 필드에 유저(상점 제외)가 없으면 거점이 철거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거점이동만 가능합니다.

* 플레이그닥터가 거점 주변에서 흑사병 및 소각, 판데믹을 사용하여 거점을 부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거점이동만 가능합니다.

* 서버가 리셋 된다면 거점도 리셋 되어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목요일 정기점검 이후나 긴급서버점검 등)

  

 

5) 배식대 설치 - 2서클

배식대 설치는 베이스 캠프 주변에서만 설치 가능합니다. 베이스 캠프와 별개로 13,500실버1,000실버+캠핑도구10)를 소모하여 배식대가 설치됩니다. (27,000실버)

2서클

샐러드

30분동안 HP최대량이 10+(2.5*스킬레벨)% 증가합니다.

버섯 6: 1개당 1,608실버 / 5개당 8,040실버

샌드위치

30분동안 SP최대량이 10+(2.5*스킬레벨)%증가합니다.

식빵2개 양상추4: 1개당 868실버 / 5개당 4,340실버

수프

30분동안 HP회복시간이 (스킬레벨)초 감소합니다.

버섯2개 우유3: 1개당 995실버 / 5개당 4,975실버

요거트

30분동안 SP회복시간이 (스킬레벨)초 감소합니다.

우유5: 1개당 765실버 / 5개당 3,825실버

3서클

바베큐꼬치

30분동안 광역 공격 비율이 3(고정)(스킬레벨, 최고3)증가합니다.

3개 산적용고기 3: 1개당 1,995실버 / 5개당 9,975실버

포도주

30분동안광역 방어 비율이 3(고정)(스킬레벨, 최고3)증가합니다.

포도6: 1개당 1,968실버 / 5개당 9,840실버

 

* 5명의 파티원에게 5개의 음식을 만들 경우 40,995실버 (+27,000실버)

* 음식지속시간 특성은 스콰이어 본인만 적용됩니다. 찍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은 아랫줄 버프이지만 죽으면 사라집니다.

* 파티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고 파티원이 아닌 모든 유저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정보

1) 3서클 클래스레벨 1일 경우 스킬포인트 31이므로 거점+배식대 / 리페어 / 무기손질 / 방어구손질 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돈을 벌겠다는 것보다 자급자족의 의미로 키우시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3) 재료들이 꽤 무거워 무게관리가 귀찮습니다.

 

4) 스콰이어의 리페어상점은 120~170렙제 장비부터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상점을 연 케릭터가 특성을 찍었는지의 여부는 다른 유저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6)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2. 템플러 (소드맨 7랭크)

 

. 서클별 간단 설명 (추천 1서클>>2서클)

1서클

길드원 소환, 길드원에게 이동, 길드타워, 제작시간 감소

2서클

포지, 실드차져, 길드원 소환, 길드원에게 이동, 길드타워, 제작시간 감소

 

 

. 스킬별 세부 설명

 

1) 길드원 소환 - 1서클

지정된 길드원을 자신의 앞으로 소환합니다. 소환되는 길드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스킬레벨]=소환되는 길드원 인원

 

* 인스턴트 던전이나 이벤트 던전, 미션을 제외하고 거점을 설치할 수 없는 곳까지 소환 가능합니다. 보관실, 내성곽지구, 페디미안 등

* 파티를 하지 않고 소환이 가능하며 쿨타임은 30분입니다.

* 소환되는 길드원이 경매장이나 상점, 거래를 이용하지 않을 때 시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길드원에게 이동 - 1서클

지정된 길드원의 옆으로 이동합니다. 지정된 길드원의 동의는 필요 없습니다.

 

* 마스터레벨은 1레벨입니다.

* 인스턴트 던전이나 이벤트 던전, 미션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거점을 설치할 수 없는 곳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보관실, 내성곽지구, 페디미안 등

* 파티를 하지 않고 이동이 가능하며 쿨타임은 5분입니다.

* 지정된 길드원이 경매장이나 상점, 거래 이용에 상관없이 이동 가능합니다.

* 길드아지트에 있는 길드원에게 이동하면 아무도 없는 길드아지트로 이동됩니다.

 

3) 길드타워 - 1서클

길드에 필요한 추가기능을 길드타워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길드타워(100,000실버)를 마을을 제외한 1채널 지역에 세울 수 있습니다.

스킬 1레벨 : 워프이용 가능 / 2레벨 창고사용 가능 / 3레벨 길드성장 가능 / 4레벨 길드이벤트(던전)이용 가능 / 5레벨 길드아지트이용 가능

 

* 길드타워는 마을에 세울 수 없으며 NPC와 다른 길드타워와도 떨어져 세워야합니다.

* 길드타워는 길드원 모두가 세울 수 있습니다.

* 길드타워를 통해 길드아지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제작시간 감소 - 1서클

주변 모든 길드원들의 제작속도를 단축시키는 깃발을 세웁니다.

길드타워 근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찍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길드아지트 안에 세울 수 없습니다.

  

 

5) 포지, 실드차져 - 2서클

길드아지트 안에 길드원들의 물리 공격력 증가(포지)와 실드게이지를 부여(실드차져)해주는 탑을 세울 수 있습니다.

포지와 실드차져를 세울 수 있는 아이템은 길드이벤트(던전)에서 드랍됩니다.

 

* 길드이벤트를 이용하지 않는 소규모길드라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없었습니다.

  

 

. 기타 정보

1) 길드창설 비용은 1,000,000실버이며 길드를 만들자마자 길드창을 열고 길드중립선언아지트 길드원만 입장에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길드 상단탭 [전쟁])

 

2) 길드원 기본 공간은 50명이며 길드 포인트를 1포인트 투자할 때마다 3명씩 증가합니다.

 

3) 길드 포인트는 길드레벨이 오르면 1포인트씩 얻을 수 있습니다.

 

4) 길드레벨은 길드타워에 길드성장 메뉴에서 탈트를 기부하면 오릅니다.

 

5) 길드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 것은 최대인원증가 / 테이밍 / 농사 이며 테이밍과 농사는 각각 길드아지트에서 키울 수 있는 컴패니언 수와 식물 수 증가시킵니다.

 

6) 농사는 밭에서만 키울 수 있고 최대 15개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씨앗은 아직 딜겔레만 키울 수 있으며 약 3시간에 한 번씩 물을 주어야 하고 약 5시간이면 수확할 수 있습니다. 씨앗 1개당 50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서리 가능합니다)

 

7) 컴패니언은 아직 기니피그만 키울 수 있으며 기니피그는 연회장을 포함하여 아지트 모든 공간에서 키울 수 있고 120시간 키우면 주인을 정할 수 있습니다. (서리 가능합니다) 120시간동안 굶어죽거나 배 터져 죽지 않도록 잘 돌봐야하며 새끼 먹이는 컴패니언 상인이 팔고 있는 컴패니언 먹이를 먹이면 됩니다.

 

8) 기니피그는 길드 7레벨 때 해금되는 길드이벤트(던전) [길드미션]-[마법사의탑]에서 나오며 티켓은 6개가 소모 됩니다. (탈트는 약 1000~13007레벨이 됩니다.)

 

9) 티켓은 하루가 지나면 모두 충전됩니다.

 

10) 길드이벤트(던전)은 반드시 길드장이 있어야합니다. 길드 내 다른 템플러도 신청할 수 없습니다.

 

11) 템플러의 스킬은 파티원에게 유효하지 않고 길드원에게만 유효합니다.

 

12) 길드타워에서 워프하는 비용은 무료지만, 길드타워로 갈 수 있는 워프포인트는 생기지 않습니다.

 

13) 길드장은 길드원에게 가입권한과 추방권한만 줄 수 있습니다.

 

14) 길드장은 스스로의 직책을 바꿀 수 없으며 모든 길드원은 직책을 바꿀 수 없습니다.

 

15) 길드타워의 창고는 개인창고만 이용할 수 있고 팀창고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6) 길드창고(보관함)은 임의대로 무언가를 넣었다 뺄 수 없고 길드 이벤트(던전)에서 습득되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보관됩니다. 길드장만 그 아이템을 길드원의 우편함으로 보낼 수 있으며, 길드장 본인도 우편함으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17) 길드창(ctrl+g)상단탭 [상세정보]창 하단에 한줄게시판이 있습니다. 50바이트까지 쓸 수 있으며 한 사람이 하루 3회 입력 가능합니다. 쓰인 내용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18) 길드에 길드장이 아닌 템플러 유저는 제작시간 감소, 포지, 실드차져 스킬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19) 길드 양도는 길드장과 양도 받으려는 템플러 케릭터가 길드아지트에 있는 상태에서 길드창(ctrl+g)을 열고 양도 받으려는 템플러의 아이디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길드 양도를 누르면 됩니다.

 

 

 

3. 파드너 (클레릭 5랭크)

 

. 서클별 간단 설명 (추천 2서클=1서클>>>>>>>>>>>>>>>>>>>>>>3서클)

1서클

5레벨 시모니, 디스펠러 제작(특성)

2서클

10레벨 시모니, 5레벨 주문 판매상점, 5레벨 봉헌 , 디스펠러 제작(특성)

3서클

15레벨 시모니, 5레벨 주문 판매상점, 10레벨 봉헌 , 디스펠러 제작(특성)

 

. 스킬별 세부 설명

 

1) 디스펠러 제작 (특성) - 1서클

디스펠러 제작은 파드너 1서클부터 배울 수 있는 특성입니다. (스킬X)

상태이상 1레벨을 예방할 수 있는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이미 걸린 상태이상을 치료 할 수 없습니다.

 

* 앉은 상태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디스펠러 1장을 양피지 2(400실버)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2초에 1장씩 제작됩니다. 유저가 정한 장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주문서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 하는 동안 상태이상 1레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비활성화 됩니다.

* 몬스터의 상태이상스킬 중 디스펠러 개수를 녹일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 의외의 상태이상 스킬로 원치 않게 디스펠러가 사용되지 않도록 필요할 때만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모니 (주문서 제작) - 1서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주문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레릭

1서클

디프로텍트 존 / 큐어

크리비

1서클

아우쿠라스 / 잘챠이 / 다이노

프리스트

1서클

몬스트런스

팔라딘

1서클

리스토레이션 / 턴언데드

3서클

베리어

오라클

1서클

아케인 에너지 / 클레이보이언스 / 포어캐스트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제작할 수 있는 주문서의 스킬레벨도 늘어납니다.

시모니 스킬이 5레벨이고 만들고자 하는 스킬도 5레벨이라면 1~5레벨의 스킬주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이노 10레벨을 배우고 시모니 5레벨을 배운 클레릭은 다이노 주문서 5레벨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이노 5레벨을 배우고 시모니 10레벨을 배운 클레릭도 다이노 주문서 5레벨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주문서를 만든 파드너의 특성은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이노 스킬의 특성인 효과지속시간 증가는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아서 320초만 유지됩니다. 단, 사용자의 특성은 적용됩니다.

* 주문서의 제작비용은 레벨당 양피지1(200실버) + 500실버입니다. 다이노 5레벨 주문서 제작은 1장당 3,500실버(양피지5+ 2,500실버)가 소모됩니다.

* <중요> 주문서 제작시간은 1장당 3초이며, 한 개씩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제작됩니다. 만약 1,000장을 제작할 경우 50분 동안 시전을 무사히 완료시켜야 하며, 시전이 취소된다면 주문서는 1장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동하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제작이 취소됩니다.

* 대부분 주문서(시모니)6레벨 이상을 사용하거나 만들지 않습니다. (실버수급 문제)

 

 

3) 주문 판매상점 개설 - 2서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로운 버프스킬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프리스트

1서클

5레벨 아스퍼션, 5레벨 블레싱

2서클

10레벨 아스퍼션, 10레벨 블레싱, 5레벨 사크라멘트

3서클

15레벨 아스퍼션, 15레벨 블레싱, 10레벨 사크라멘트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버프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 특성 학습 시 버프지속시간이 25분 증가합니다.

* 버프상점에서 버프를 판매할 때 1번 시전할 때마다 재료가 10개씩 소모됩니다.

* 상점을 연 파드너가 배운 특성은 적용되지만, 스텟에 따른 스킬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용됩니다.

* 스킬 마스터 레벨은 5레벨이여서 파드너 3서클을 가도 스킬레벨을 6레벨 이상 찍을 수 없습니다.

* 클레릭 2서클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6레벨 버프상점과 +1레벨 스킬버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몬스터젬으로 스킬버프 레벨을 +1 할 수 있습니다. 총 +2레벨 스킬버프(디바인+몬스터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요르의 젬(블레싱), 로델린의 젬(아스퍼션), 푸른 프라가라스의 젬(사크라멘트) 

* 최소이익 상점가 아스퍼션 720실버(성수 10500실버) / 블레싱 290실버(홀리파우더 10200실버) / 사크라멘트 500실버(기슬로티스 1035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 시모니 스킬 시전 중에 버프상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4) 봉헌 - 2서클

아이템을 기증받을 수 있는 봉헌함을 설치합니다.

[스킬레벨] x 100 = 기증받을 수 있는 아이템 개수

봉헌스킬을 사용하면 상단에 [열기]탭과 [봉헌함]탭을 볼 수 있습니다. [열기]는 봉헌함을 열 때, [봉헌함]은 아이템을 실버로 수거할 때 이용하는 창입니다.

봉헌함 폐점 후, 마을로 이동하여 [봉헌합]탭에서 봉헌된 아이템을 실버로 일괄판매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으로는 수거할 수 없습니다.

 

* 여신상 주변에만 설치할 수 있으며 마을에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 기증받은 아이템에 따라 인둘겐티아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지만 공격력으로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 기타 정보

1) 파드너는 디서닝 이블(딜레릭), 마법방어력 증가(힐레릭), 시모니(주문서), 주문 판매상점 개설(버프상점) 4가지의 스킬에 따라 직업트리를 구성합니다.

 

2) 디서닝 이블은 몬스터 디버프 시간 증가 스킬로 대표적인 트리는 클클프프무파플플입니다. 상태이상 딜스킬이 많은 플레이그닥터나 보코르와 상성이 좋은 스킬입니다.

 

3) 마법방어력 증가는 힐레릭 중에 이로운 버프를 챙기는 버프 클레릭들이 챙깁니다. 대표적인 트리는 없으며 프리스트 3서클과 크리비를 함께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시모니는 주문서로 많이 사용되는 팔라딘 3서클(베리어)이나 크리비 1서클(다이노, 잘챠이)을 함께 타지만 본인이 필요한 스킬에 맞게 트리를 짭니다. 대표적인 트리는 없습니다.

 

5) 주문 판매상점 개설은 필수적으로 프리스트 3서클을 타야 효율이 좋으며 클레릭 2서클을 타서 디바인마이트 스킬을 챙기는 편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트리는 클클프프프파파입니다. 이 트리 다음에 오라클을 타서 주문서를 챙겨도 좋지만 힐레릭으로서도 좋은 트리입니다. , 공격스킬이 없어 솔플을 할 때 고달플 수 있습니다.

 

6) 상점을 연 케릭터가 특성을 찍었는지의 여부는 다른 유저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7)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4. 오라클 (클레릭 6랭크)

 

. 스킬 세부 설명

3서클

스위치젠더(성전환상점)

 

스킬 1레벨이 마스터이며 케릭터의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필드 드랍되는 전환의 수정조각” 8개를 모아 제작되는 진실의 거울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 진실의 거울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상점을 개설 할 수 없습니다.

* 경매장 재료아이템 거래불가 업데이트 되어 거래가능 물품으로 바뀌었습니다. 경매장에서 진실의 거울을 구입한 후 오라클 3서클에게 거래해도 됩니다.

* 성전환 시 모든 장비와 머리 염색을 해체해야 합니다.

* 성전환 시 기본 머리는 거울에서 본 머리와 같습니다. 정해지는 기본머리는 랜덤입니다.

* 스위치젠더를 이용하는 다수 고객은 히든클래스 무녀입니다. 무녀는 여자 케릭터만 전직할 수 있습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는 때에 따라 다릅니다. (재료 진실의 거울)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 기타 정보

1) 오라클은 2서클과 3서클의 효율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2)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3) 오라클은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5. 무녀(칸누시) (클레릭 6랭크)

 

. 스킬 세부 설명 (히든클래스는 서클이 없습니다.)

히든

오마모리(부적) 제작(특성)

 

오마모리 제작은 무녀라면 배울 수 있는 특성입니다. (스킬X)

상태이상 2레벨을 예방할 수 있는 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으며, 이미 걸린 상태이상을 치료 할 수 없습니다.

 

* 앉은 상태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오마모리는 양피지 5(1,000실버)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7초에 1장씩 제작됩니다. 유저가 정한 장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주문서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 하는 동안 상태이상 2레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비활성화 됩니다.

* 몬스터의 상태이상스킬 중 오마모리 개수를 녹일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 의외의 상태이상 스킬로 원치 않게 오마모리가 사용되지 않도록 필요할 때만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상태이상 1레벨만 예방할 수 있는 디스펠러보다 상위, 상태이상 2레벨을 예방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구분해서 예방하는 필드는 없습니다. 실버수급과 제작시간으로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 기타 정보

1) 무녀는 히든클래스라 해금퀘스트(전직선택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퀘스트, 전직퀘스트와는 다릅니다)가 매우 깁니다. 최소 100레벨부터 가능하고 퀘스트 진행에 수월한 레벨은 160레벨 입니다. 6랭크 전직레벨 약 173~178레벨

 

2) 무녀는 여자 케릭터만 전직할 수 있으며, 오라클 3서클의 스위치젠더(성전환 상점)를 통해 성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직 후 남자 케릭터로 성전환 한다면 칸누시로 직업명이 변경됩니다.

 

3) 오마모리를 제외하고 상태이상 2레벨을 예방할 수 있는 직업은 플레이그닥터 1서클 [방혈]스킬입니다. , 이 스킬을 사용할 때 지속적으로 HP가 소모됩니다. 아주 미미하게 소모되지만 바닥에 있는 힐장판을 다 없애버려서 긴박한 상황 때 사용하기 힘든 스킬입니다.

 

4) 오라클의 [프로퍼시]는 상태이상 1레벨만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x2의 횟수만큼 예방됩니다. 다른 패널티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5) 그 외에 플레이그 닥터 1서클 [새 부리 가면]은 본인만 상태이상 1,2랭크 100%면역, 3랭크 80%면역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상태이상 2~3레벨은 흔치 않습니다.

 

6) 무녀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6. 알케미스트 (위저드 6랭크)

 

. 서클별 간단 설명 (추천 3서클>>>2서클>1서클)

1서클

5레벨 팅크쳐링(물약제조), 아이템 어웨이크닝(각성던전), 브리케팅(무기합성)

2서클

10레벨 팅크쳐링(물약제조), 5레벨 젬 로스팅(상점),

마그눔 오푸스(아이템합성), 아이템 어웨이크닝(각성던전), 브리케팅(무기합성)

3서클

15레벨 팅크쳐링(물약제조), 10레벨 젬 로스팅(상점),

마그눔 오푸스(아이템합성), 아이템 어웨이크닝(각성던전), 브리케팅(무기합성)

 

 

. 스킬별 세부 설명

 

1) 팅크쳐링 (물약제조) - 1서클

재료아이템으로 포션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HP물약

플라스크 1 + 발래리요나스 2 + 딜겔레 2

SP물약

플라스크 1 + 바루날레샤 3 + 워시스 1

스테미나알약

플라스크 1 + 초브랠리스 4 + 딜겔레 1

이속증가물약

플라스크 1 + 아비에테 6 + 딜겔레 3

치공증가물약

플라스크 2 + 발래리요나스 2 + 딜겔레 2

마증증가물약

플라스크 2 + 바루날레샤 2 + 딜겔레 3

광공비물약

플라스크 3 + 초브랠리스 4 + 워시스 1

공격부스터

플라스크 5 + 라오도넬리스 5

SP부스터

플라스크 1 + 라오도넬리스 5 + 바루날레샤 2 + 딜겔레

수호포션

플라스크 1 + 라오도넬리스 5 + 초브렐리스 4 + 워시스 1

블럭증가포션

플라스크 2 + 초브랠리스 3 + 딜겔레 1

 

직업상급자에게 구할 수 있는 재료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사이트

3,000실버

플라스크

120실버

발래리요나스

50실버

바루날레샤

125실버

초브랠리스

85실버

아비에테

75실버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제작할 수 있는 포션의 레벨도 증가합니다.

스킬레벨 = 포션레벨 (15레벨 팅크쳐링 -> 15레벨 농축HP물약)

 

* 스킬레벨이 올라도 제작에 필요한 약초 개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 약초 중 직업 상급자가 판매하지 않는 약초는 딜겔레와 워시스, 라오도넬리스입니다.

* 딜겔레는 길드 아지트에서 재배가 가능합니다.

* 워시스는 여신의 옛뜰 - 긴팔나무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오도넬리스는 왕의 고원 - 호그마 파수꾼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물약은 20초에 1개씩(HP,SP물약은 5개씩) 만들어지며 유저가 정한 개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블록 증가 포션, 치명타 공격력 포션, 마법 증폭 증가 포션은 특성으로 배울 수 있으며 특성레벨에 따라 물약 레벨이 증가합니다. 특성 1레벨은 10,000실버이고 15레벨까지 마스터 시 1,200,000실버입니다. 모든 물약을 배운다면 3,600,000실버입니다.

* SP부스터와 수호포션은 거래불가입니다.

 

 

2) 아이템 어웨이크닝 (각성던전) - 1서클

장비(무기,방어구)의 추가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포텐셜이 감소됩니다.

각성 장비의 별 개수 x 등급(흰색 1, 파랑 2, 보라 3, 빨강 4) = 필요 칼사이트 개수를 소모하여 스킬을 시전하면 던전으로 가는 문이 열리며 입장 후 던전을 무사히 클리어하면 장비에 추가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스킬레벨=던전 입장가능 인원

 

* 스킬을 시전한 알케미스트는 입장하지 않아도 입장인원으로 강제 소모됩니다.

* 스킬은 최소 3레벨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알케미스트+각성장비소유자+도우미)

* 무기, 보조무기(단검,권총,캐논) 부여되는 능력치 : 각 속성 공격력, 물리공격력 , 마법공격력, 마법증폭, 치명타공격력, 치명타발생, 명중

* 방어구, 장신구, 보조무기(방패) 부여되는 능력치 : 각 속성 저항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HP, SP, HP회복력, SP회복력, 회피

* 던전은 웨이브식으로 진행되며 마지막에 보스가 나옵니다. 흰색 7웨이브+보스 / 파랑 14웨이브+보스 / 보라 21웨이브+보스 / 빨강 28웨이브+보스

* 각성석(까만 수정돌)을 사용하여 각성던전을 입장하면 포텐셜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 자급자족 알케미스트는 기간제 각성석을 받을 때 알케미스트로 받아야합니다.

* 각성하려는 장비는 던전에 묶여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장비를 가져가야 합니다.

* <중요> 각정 장비 소유자가 죽으면 던전이 실패로 끝납니다. 보스 때 갑자기 죽을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하여 클리어를 해야합니다.

* 던전 이벤트 특성 학습 시 각성 던전에서 케릭터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속전속결 특성 학습 시 웨이브가 감소되며 특성 마스터 시 10번의 웨이브가 감소됩니다.

 

 

3) 브리케팅 (무기합성) - 1서클

포텐셜을 소모하여 본무기와 재료무기를 합쳐 성능을 변경시킵니다.

최소공격력, 최대공격력 각각 (-% ~ +%) 값은 스킬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합성한 재료무기는 소멸됩니다.

* 재료무기의 별 개수는 본무기의 별 개수와 같거나 많아야합니다.

* 재료장비 말고도 칼사이트가 추가 소모됩니다

* 성능이 좋아질 수도 있지만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변화폭이 커집니다.

* 특성 학습 시 재료무기로 외형변화 할 수 있습니다. 특성 비용은 2,000,000실버입니다.

* 외형변화 특성을 배운 후 합성전에 외형변화 네모칸에 체크를 풀면 외형변화되지 않습니다.

* 외형이 변화된 무기를 다시 브리케팅한다면 최초의 모습으로 돌아가거나 재료무기로 다시 외형변화 합니다. 외형이 변화된 무기를 다시 한번 브리케팅할 때는 동일한 외형의 재료무기를 사용하여 합성해야 합니다. 

* 포텐셜 감소를 막는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자주 활용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4) 마그눔 오푸스 (아이템 합성) - 2서클

아이템을 합성하여 희귀한 아이템을 얻습니다.

바둑판 형식의 네모 칸에 마우스 드래그를 하여 레시피대로 재료를 올려놓아 재료를 합성합니다. 바둑판 크기는 스킬레벨에 비례하며 마스터레벨인 6레벨 때 8X8크기입니다.

 

* 바둑판 크기가 넓을수록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다양해집니다.

* 자동으로 여러 개의 아이템을 만들 수 없습니다. 모두 마우스로 손수 옮겨서 1개씩 만들어야합니다.

* 애드온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레시피의 모양이 바둑판에 2~3개 올려놓을 수 있는 모양이라면 한번에 2~3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3개 분량의 재료를 마우스로 손수 올려야 합니다.

* 모든 재료를 올려놓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30초 동안 시전 하여 완성합니다.

 

 

5) 젬 로스팅 (상점) - 2서클

색깔 젬(빨강, 파랑, 노랑, 초록)의 패널티를 삭제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젬의 레벨에 해당하는 패널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성 젬의 패널티 + 스킬 7레벨 = 패널티 없는 7성 젬

 

* 젬 로스팅에 소모되는 재료는 칼사이트입니다.

* 스킬 10레벨일 경우 1~10성 젬의 패널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클레릭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간판 레벨만 오를 뿐, 상점 능력치는 오르지 않습니다.

* 젬을 장비에 박을 때 필수적으로 로스팅을 하는 것이 좋으며, 패널티가 삭제되지 않고 장비에 붙은 젬들은 로스팅을 깜박하고 달아버린 젬들입니다.

* 5레벨 젬 로스팅 상점에 7성 젬을 로스팅하면 2성 젬에 해당되는 패널티가 남습니다. 다시 높은 레벨의 젬 로스팅 상점에서 로스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4,286실버 (재료 칼사이트 3,00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 기타 정보

1) 물약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농축 HP포션 LV15

HP1920 즉시 회복시키고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HP2688 회복 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

농축 SP포션 LV15

SP765 즉시 회복시키고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SP1071 회복 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

농축 스태미나 알약 LV15

스태미나를 78 회복 시켜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

농축 이동속도 증가 포션 LV15

250초 동안 이동속도를 +3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LV15

180초 동안 치명타 공격력을 +200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

마법 증폭 증가 포션 LV15

180초 동안 마법 증폭을 +66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

광역 공격 비율 증가 포션 LV15

90초 동안 광역 공격 비율을 +3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

공격 부스터 LV15

무기에 +57 데미지를 추가합니다.

농축 SP부스트 포션 LV15

3분 동안 최대 SP9930 만큼 상승시켜줍니다. 추가적으로 SP 회복력을 4965 만큼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

농축 수호의 포션 LV15

3분 동안 최대 HP9650 만큼 증가시키고, 추가적으로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193 씩 증가시켜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

 

2) 농축 SP부스트 포션 LV15와 농축 수호의 포션 LV15는 거래 불가입니다.

 

3) 알케미스트는 다른 직업과 상호관계가 없는 직업이라 1랭부터 5랭까지 본인에 맞는 트리를 타면 됩니다.

 

4)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7. 인챈터 (위저드 8랭크)

 

. 서클별 간단 설명

1서클

인챈트아머, 스펠북 제작

 

 

. 스킬별 세부 설명

 

1) 인챈트아머(상점) - 1서클

방어구에 인챈트하여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부여합니다.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다양한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튼튼한

1레벨

내구도 하락이 50%감소

치유의

1레벨

본인 디버프 지속시간 5%감소

항마의

2레벨

마법방어력 5%추가

가호의

3레벨

1%확률로 적의 공격 무효

신성한

4레벨

성직자의 버프지속시간 5%증가 - 주문판매상점 제외

의지의

5레벨

자신의 정신스탯 20당 체력 1의 포인트 획득

 

인챈트는 상의, 하의, 방패에만 부여가 가능합니다.

 

* 인챈트 아머 스킬 6레벨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5레벨과 부여마법이 같습니다.

* 스킬 4레벨을 만든 후 클레릭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5레벨 상점을 열 수 있습니다.

* 인챈트 된 방어구는 24시간동안 유지되며 케릭터가 죽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방어구내구도가 0일 때, 인챈트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2,860실버 (재료 빈 스펠북 2,00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2) 스펠북 제작 - 1서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주문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저드

3서클

매직 미사일

파이로맨서

1서클

인챈트 파이어 / 플레임 그라운드

크리오맨서

2서클

거스트

링커

1서클

조인트 패널티 / 행맨스 낫

쏘마터지

2서클

리버시

크로노맨서

1서클

퀴큰

워록

1서클

폴 오브 아고니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제작할 수 있는 주문서의 스킬레벨도 늘어납니다.

스펠북 제작 스킬이 5레벨일 때 만들고자 하는 스킬도 5레벨이라면 1~5레벨의 스킬주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폴 오브 아고니 1레벨을 배우고 스펠북 제작 5레벨을 배운 위저드는 폴 오브 아고니 주문서 1레벨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스펠북 제작 1레벨을 배우고 폴 오브 아고니 5레벨을 배운 위저드도 폴 오브 아고니 주문서 1레벨만 만들 수 있습니다.

* 주문서를 만든 위저드의 특성은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인챈트 파이어 스킬의 특성인 불 속성 저항감소는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아서 몬스터에게 디버프가 걸리지 않습니다. , 사용자의 특성은 적용됩니다.

* 주문서를 만든 위저드의 스텟도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문서에 의해 사용된 스킬은 사용자의 스텟을 따라 데미지가 변합니다.

* 주문서의 제작비용은 레벨당 빈 스펠북 1(2,000실버) + 500실버입니다. 폴 오브 아고니 5레벨 주문서 제작은 1장당 12,500실버(빈 스펠북5+ 2,500실버)가 소모됩니다.

* 주문서는 2초에 1장씩 제작되며, 유저가 정한 장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본 스킬과 주문서의 스킬의 쿨타임은 따로 돕니다. 폴 오브 아고니를 2번 시전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정보

1) 인챈터의 특성은 [인챈트탄 제작] 1가지입니다. 앉은 상태에서 제작되며 마법가루(700실버) 4개를 소모하여 2초에 1개씩 제작됩니다. 유저가 정한 숫자까지 만들어집니다. 특성 비용은 855,250실버입니다. 인챈트탄의 데미지는 약합니다.

 

2)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8. 감정사 (아처 5랭크)

 

. 스킬 세부 설명 (히든클래스는 서클이 없습니다.)

히든

감정

 

미감정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추가 소켓과 추가 포텐셜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 미감정 아이템은 프리던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최소이익 상점가 150실버 (재료 확인용돋보기 100실버) 순수입=상점가X0.7재료값

 

 

. 기타 정보

1) 감정사는 히든클래스라 해금퀘스트(전직선택시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퀘스트, 전직퀘스트와는 다릅니다)가 매우 깁니다.

 

2) 미감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프리던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보르 동굴

100레벨

세이르 숲 9시 방향

나콘 감옥

150레벨

기티스의 개척지 8시 방향

나타흐 망루

170레벨

다이나 양봉지 5시 방향

타테나이 수감소

190레벨

루클리스 거리 12시 방향

네이포트 성당 동관

210레벨

스토가스 고원 9시 방향

샤레저 묘실

230레벨

덧댄다리 숲 1시 방향

네탄멜레크 영묘

240레벨

샤레저 묘실 3시 방향

 

추가)  

랜시드 미로 (적정레벨 280) 그리나스 구릉지 5시방향 로디클레 가도 골목 전
밸러암 주둔지 (적정레벨 300) 랜시드 미로 제 1구역 1시방향
미크마쉬 사원 (적정레벨 320) 밸러암 주둔지 보안구역 가기 전 첫번째 11시방향

 

3)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4) 감정사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위 내용에 틀린부분이나 추가하였으면 좋은 정보가 있다면 친절히 덧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작성에 많은 도움을 주신 나무위키 작성자님과 배고픈빈이님, violette님, igni님, 크취입님, 타시안님, 뭐냐이게님, 라면스프님, 다정한곰님, 이스카놋사님, 농축님, 듀라두라듀라님, Tenwon님, 앞점멸궁존야님, 새빨간토끼풀님, 모노밍님, 하르제님, 비하랄트님, 첫번째날님, 검붉님, Loyce님, 미미반점님, Princessa님, 롯햄리아님, 종잇짱님, 힐러맛파이님, Twigom님 그리고 직업게시판 글에 추천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D
Lv29
가루녹차
17%
 
경험치
6,434
베니
53
이니
16,261
  • 명성치536
  • 제니13
  • 1
  • 1

~그림바꾸기~

그림 감사합니다 :D 

레퀴에티오 Lv.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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