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작에 인벤에 올린다는게 가입이 늦어 이제야 올립니다.
보스전 전멸당할 상황에서 리레이즈를 활용하여 초기화시키고 다시 도전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흑마로 솔플하다 경험한것을 4인팟에서도 당연히 되지 않을까? 생각나서 보스전 전멸당할때 해보니 쓸모가 있네요.

보스전 전멸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특히 힐러님이 실수로 누우시면 솬수 없을때, 리레이즈 미사용상태일때 쫑나는게 모든 보스전의 공통점인데요.
이럴때 뒤늦게 마토기 리레이즈를 급한 마음에 막 쓰게 되죠.
그러지 마시고 
최후의 1인이 남을때까지 느긋하게 상황파악 하시고
딜러들이 자발적으로 누우면 탱님이 최후의 1인이실것이고 
탱님 상황이 안좋으시면 어글 순위 낮은 딜러가 최후의 1인이 되겠죠.

최후의 1인이 리레이즈를 쓰시고 6시 자리에서 누우시면
리레이즈를 통해 부활하는 사이에 보스는 원래 시작하던 위치로(12시) 돌아가며 초기화가 됩니다.
봘하신분이 깃털로 힐러님부터 살리고 살아난 힐러님이 나머지 분들 봘 시켜주면 보스전 다시 할 수 있는것이죠!
쇠약 타임만 보내고 차분하게만 하면 경험치가 생겨서 못 깨던것도 깹니다.

물론 리레이즈가 넉넉하시면 미리 써놓고 힐러가 혹시라도 누우면 바로 봘 되는게 좋지만
딜러가 미숙련자인 상황에 리레이즈가 2개 미만일때는 상황 보면서 쓰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리레이즈가 한개밖에 없다면 이런 초기화를 위해 남겨 놓으시는게 좋겠죠!

숙련 탱이나 특히 숙련 힐러가 리레이즈 사용에 있어 이런 부분까지 주관할 수 있으면 진즉에 쫑날 팟도 180층 넘게 멱살 잡고 끌고 갈 수 있을 겁니다. 말도 안되는 라면딜러 2명이 아닌이상..

초기화되며 리레이즈로 봘 한 사람이 힐러가 아닐경우 힐러를 살려야 하는데 누워 있는 힐러님이 12시 보스몹에 가까우면 애드가 나서 곤란하겠죠. 깃털은 사용할 수 있는 거리가 짧아서!! 3시 6시 9시 방향에서 죽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거 신경 안써도 적당한 거리에들 누워 계시드라고용

180층같은 경우 메테오에서 실패할때 딜러분들 먼저 누우시고 탱, 힐 두분이 나란히 딸피이실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누구 죽을걸 기다리면 안되고 2인이셔도 리레이즈 쓰시고 같이 누우셔야죠!
제 경험에는 150층 180층이 이런 상황에 해당되는 층입니다.

초기화 실패한적도 있는데.. 150층에서 일찍 딜러 두명만 남은 상황, 걍 잡아볼까 하다가 초기화하기로 판단하고 한명 눕기를 기다리다 전체 광공격에 둘다 누워버렸고..
180층 메테오 한참 전에 힐러님이 실수로 누우셔서 탱님하고 저만 남아있는 상황, 탱님이 딸피에서 이제 죽으신줄 알고 한개 있는 리레이즈를 썼는데 탱님이 죽은게 아니었다능.... ㅡ.ㅡ;;; 

암튼 이런 실수들만 하지 않으면 여유있게 초기화 할 수 있고요
전 딜러지만 100층+ 초행,초숙이신분들, 강화 많이 낮으신분들과 다니면서 이런 전멸 상황 초기화로 한번쯤은 넘어가며 180층대까지는 잘 갔네요. 
탱 처음이신분+초행힐러님과 180층 넘게 간적도 있습니다.
물론 일케 가더라도 가름이한테.... ㅠ,ㅠ


(초기화 시켜야 할 상황에 최후의 1인은 깃털이 꼭 있어야겠쬬!)
(군용재생약, 군용소생약 있으면 깃털 2개 있는꼴인데 따로 시장이나 상인한테 구할수 있는게 아니네요.)
(최후의 1인이 누울자리(6시-12시) 어디가 어딘지 헷갈릴수가 있는데 그럴때는 3-9시 자리로 가서 누우시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