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스피릿링크글을 정리 했었는데요

 

예전건 부랴부랴 수정한것도 있고 중간에 이것저것 넣다보니 난잡해보여서

 

전에 없던 내용도 추가하고  

 

모르는 사람도 다시볼겸  좀더 이해가 잘될수 있도로 쉽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스피릿링크 토템 툴팁입니다 (정신의 고리 토템으로 번역되어있네여 ㅎㅎ)

 

▷가볍게 스피릿링크 범위부터 봅시다..

 

툴팁상 스피릿링크의 범위는 반경 10야드 입니다.. 말로들으시면 잘모르시겠지만.. 치비의 크기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팩드는 더 작아보일지도 모르나 크기는 치비랑같습니다.

 

파랑색 테두리가 치비이펙트 인데요 범위가 파랑색 테두리랑 같다고보시면되요

 

여기서, 토템의 테두리(토템사거리 증가)특성을 찍으면 사거리가 반경 13야드가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가운데 치비를 사이에두고 제 고블린과 가운데 허수아비 사이거리정도 되신다고 보면 됩니다..

 

고블린과 허수아비거리가 26미터구요 참고로 스피릿링크 토템의 이펙트 크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크키가 큽니다 적당이 뭉쳐주기만하면

 

어리버리 잘안뭉치는 공대원도 충분히 어느정도 가까이오면 영향을 받을수 있을거라봅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

 

 

 

▷스피릿링크 작동방식부터 알아봅시다..

 

체력낮은 사람은 체력채워주고

 

체력높은 사람은 체력을 깎습니다.. 여기까지 다아는 사실이죠..

 

 

위에 전투로그를 보시면 빨간 밑줄 부분이 포인트입니다.. 위 전투로그에서 스피릿링크의 특징을 알수있는데요

 

1, 피를 깎는 방식이 자연피해를 주어 피를 깎는다.

 

자연피해로 피를 깎는다 에서 위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자연저항(치유의토템 문양,사냥꾼의 자연저항 등) 으로 피해를 덜받을수 있습니다.

 

2. 보호막으로 피해를 흡수할수 있다.

 

주술사의 돌발톱 토템 문양, 사제의 보호막, 마법사의 얼음보호막으로 피해를 흡수할수 있습니다.

 

피해를 흡수 함으로서 스피릿링크로 조정되는 피의 총량을 좀더 높여줄수 있는데요

 

자세한 부분은 아래 예시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3. 치유량은 피해량과 동일한 양으로 찹니다 (. 보호막 자연저항으로 줄어든 데미지는 무시,)

 

가 되겠네요.. 좀더 잘알아볼수있게예를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한 예부터 들겠습니다..

 

체력 16 100%(체력 160000)체력 12 20%(체력 24000)이 있습니다..

 

둘의 중간은 60퍼 입니다.. 체력 16 100% 60%가 되려고 64000이 빠질겁니다..

그러면 빠진만큼 체력 12의 피가 차게 됩니다..

 

첫틱-체력 16 100%(체력 160000) > (-64000)

      -체력 12 20%(체력 24000) > (빠진만큼 +64000)

 

결과-체력 16 60%(체력 96000)

      -체력 12만 약73%(체력 88000)

 

이됩니다.. 이게 첫틱입니다

자세히 보니 둘다 체력 보정이 제대로 안되어있네요 그럼 다음틱으로 갑니다

둘의 중간은  66.5%입니다

 

두번째틱-체력 12만 약73%(체력 88000) > (-8200)

            -체력 16 60%(체력 96000) > (빠진만큼 +8200)

 

결과-체력 12만 약66.5%(체력 79800)

      -체력 16만 약65%(체력 104200)

 

이됩니다.. 그럼 다음틱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계속 맞춰져서 대충 65%쯤 맞춰질겁니다..

 

어라 왜 50%가 아니라 65%퍼로 조정되는건가요? 라고 하신다면

총체력량 때문이라고 할수 있네요

 

이번경우처럼 피통이 큰쪽이 피가 많다면 퍼센트가 높게 잡힐것이고

 

피통이 작은쪽이 피가 많다면 퍼센트가 낮게 잡힐겁니다

 

하지만 손해는 아닙니다 총 움직이는 피통량은 동일하거든요.

 

이번에는 보호막과 저항이 있을 경우의 예를 들겠습니다.

 

체력 10 100%(체력 10) 체력 10 0%(체력1)  이 있습니다

 

체력 10만은 100%는 돌발톱 토템(16000흡수)와 자연저항(25퍼 감소)가 있다고 합시다..

 

둘의 중간은 50%(체력 5)입니다

 

첫틱-체력 10 100%(체력 10) > (-50000이지만 자연저항으로 37500 돌발톱으로 21500 피해를 받습니다)

      -체력 10 0%(체력 1) > (+50000)

 

      -체력 10 78.5%(체력 78500)

      -체력 10 50%(체력 50000)

 

가됩니다..

여기까지 첫틱에 이루어 지고요, 돌발톱은 첫틱에 썼기때문에 다음틱에는 흡수되지않습니다

둘의 중간은 64.25(체력 64250)입니다

 

두번째틱-체력 10 78.5%(체력 78500) > (-14250 이지만 자연저항으로 10687피해를 받습니다)

            -체력 10 50%(체력 50000) > (+14250)

 

        -체력 10만 약67.8%(체력 67813)

        -체력 10만 약64.3%(체력 64250)

 

이 됩니다..

 

다음에도 동일방식으로 계속 조정될겁니다..

그럼 대충 66%쯤 되겠네요..

원래는 50%가되야 맞는거지만(피통이 같기떄문에) 저항과 보호막으로 66%로 맞춰지는 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스피릿링크의 특성을 알아봅시다.

 

1. 뎀감기 (고억 방벽등등)이 피해량을 감소시켜 주지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정확X)

 

스피릿링크 자체적으로 있는 데미지감소10%가 실제 스피릿링크가주는 피해량을 감소시켜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뎀감기와 관련이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아무래도 추가적인 실험이 필요할듯싶네요)

 

2. 치유량 증가/치유량 감소 는 스피릿링크의 치유량을 증가시켜주지 않습니다

 

피해량과 동일한량이 치유된다에서도 영향을 주지못한다는걸 알수있고요

 

추가적인실험 (복술특성중 치유량 증가로 실험)을 해봤는데 영향을 주지못했습니다

 

이건 역으로보면 치유량감소도 스피릿링크에.. 영향을 못준다고 보면 됩니다..

 

3. 깔자마자 첫틱이 시작됩니다.. 틱당 이동하는 피량이 제한된것도 아니고요

 

피량 5만이든 10만이든 한방에 이동합니다..

 

스피릿링크를 바로 부수면되지 라는 헛된꿈을 깨시길바랍니다==

 

4. 펫은 스피릿링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5. 무적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무적을 써도 체력은 깍입니다 (실험한 무적은 마법사의 얼음방패)

 

 

드루이드의 회오리같은경우도 무적이 됨 과 동시에 힐을 못받는데요..

 

스피릿링크를 사용하면

 

회오리상태에서도 피가 차던가 피가 빠진다고 하네요.

 

6. 메즈를 풀수있습니다

 

힐을 받는 쪽(피 량이 적은쪽)은 매즈가 풀리지 않고 피해를 입는쪽(피 량이 많은쪽)이 매즈가 풀리겠지?!

 

하시겠지만.. 나중에 스피링링크로 피통이 안정화가 되면.

 

양쪽다 소량의 피해를 받고 소량의 치유를 받기떄문에

 

힐받는 쪽(피 량이 적은쪽)도 스피릿링크가 중간에 부서지지 않는이상 반드시 피해를 받기때문에

 

매즈를 풀수있습니다

 

다만 첫틱만받고 강제 취소하는경우에는

 

데미지 받는쪽이 양변이 되어있어야겠죠?

 

 

 

▷특화력 관련 추가정보 +@!

 

복술의 특화력이 기존에는 치유의 물결, 상급 치유의 물결, 연쇄 치유, 치유의 파도 만 적용되던것이

 

이젠 치유의 토템, 성난 해일, 대지무기 정폭, 대지무기 도트, 대지의 보호막, 고대의 각성(치명타 터지면 힐주는것) 등등 모든 힐에 적용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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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아..

 

pve는 일단 대박상향이네요.. 대보너프는 특화력때문에 예전과 같다고 보시면 되고요..

 

정물은 원래 잘안썻죠.. 생존기도 하나 새로 생기고.. 특화력이 너무 좋아져서.. (치토도 최근에 특화력을 받게 패치됬더군요..)

 

레이드 상향은 엄청납니다..

 

 

 

pvp는 정물너프랑 마흡토템너프가 좀 걸립니다..

 

스피릿링크가 북미 투기장서 일단은 사기라 불리고 있지만 (깔고나서 기둥뒤에서 자힐하면 만!피!)

 

해봣자 3분 생존기고..

 

그러면 나머지 특화력이 너프를 덮어줘야하는데..

 

뭐.. 제생각은 일단 너프라고 봅니다.. 그래도 힐러중엔 최강은 변함없을거라고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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