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크림 얼라에서 복술을 하고있는 블루베리쿠키입니다.

<결론은 밑에 두줄만 읽으셔도 충분합니다.ㅋㅋ>

 

용의영혼이 나오고 자전류의 활용과 정밀함에 대한 논쟁이 계속 되는 가운데 마지막 보스인 광기를 기준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볼까합니다.

 

정기특성 두번째 줄의 "정기의 정밀함" 은 정신력을 적중도로 만드는 특성이죠.

복술분들 중에서 자전류의 빗나감을 방지하기위해 정밀함에 포인트를 주시는 분들을 간간히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복술의 특성은 정말 개인의 입맛대로 나가는 경우가 크지만, 정밀함을 찍기위해선 예리함을 제외 하고 4포인트나 더 투자해야됩니다.

 

고대의신속함을 너~무 좋아하는 저로썬(굳이 신속함이 아니더라도 전 보호막연마도 버리기가 아까워서..) 도저히 4포인트를 투자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17%의 빗나감이 그렇게나 중요할까? 라는 생각에서 이번에 광기를 잡으면서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미처 스샷을 못찍었지만 광기를 잡으면서 번개화살을 쏜 갯수는 딱 99발 이었고 그중에 17발 빗나갔습니다. 100발 이라고 쳤을때 정확하게 17%빗나갑니다. 하지만 빗나간다고 해도 다음 화살을 땡길 엠이 충분하고  그 화살에서 엠이 충분히 수급되기 때문에 정말 빗나가더라고 별문제가 없었습니다 이는 광기뿐아니라 지금까지 레이드 하고 자전류를 쓰기시작하면서 단한번도 정밀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위스샷은 광기잡은 후 획득마나 리카입니다>

 

저도 광기 잡고 놀랐습니다. 등짝부터는 워낙 엠관리를 신경써야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땡긴 자전류가 무려 46만의 엠을 수급해주었습니다. 물론 17%가 빗나갔지만, 위상의 버프를 받아 효율이 극대화 되었기 때문에 더 좋았습니다.

 

이러고도 과연 정밀함에 의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듭니다.물론 빗나간 17발이 엠을 채워준다면 더 채워주었겠지만 우리 복술이 엠수급하는게 고작 자전류만 있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간간히 돌리는 마나해일 로도 수급을 채우고, 토템회수로 인한 짜잘한 엠수급, 티어12효과의 엠수급(물론 티어 13은 없지만요.ㅋㅋ제겐 별문제는 없어보입니다)등등 빗나간 17%는 다른곳에서 충분히 채울만 하다고 느낍니다.

 

순수 정신력 2032를 가지고도(물론 지진해일을 효과로 실제는 3000이지만요..ㅋ) 저는 광기뿐아니라 모든 네임드 트라이시 엠이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등짝에서만 상단지+지진해일을 썼고 등짝에서는 딜컷때문에 겁나서 자전류를 많이 못땡겼지만, 어차피 등짝에서는 효율적인 스킬활용이 답이기 때문에 뭐 딱히 자전류를 쓰지 않아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복술뿐아니라 뭐 모든 힐러는 자기 하기 나름이요, 스킬이나 특성도 찍기 나름이지만. 제 개인적으로 정밀함에 쏟는 포인트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듭니다.

두서없이 쓴 글이긴한데 정밀함과 자전류에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조금이나마 시원한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결론-1 정밀함을 주지 않아도 자전류로 인한 엠수급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편이다.

결론-2 자전류는 정말 보배로운 스킬이다. 특히 정신력을 극으로 낮추어도 될만큼 효율이 좋다. 정말 효율적으로 잘 땡기는 것이 포인트다.

 

[+] PM7시48분에 결론과 중간중간 조금 수정하였습니다.

  

 <마지막은 광기때 별건아니지만 힐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