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를 기다리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마지막 결과값 분석 시간입니다

 

 

제일 상단 부분을 보시면 평균 dps가 측정되서 나옵니다. 예를들어 10000번을 설정해서 나온 결과값이라면, 만번의

 

결과 중 가장 많이 나온 값을 기준으로 표시가 됩니다. (실행 할 때마다 약간의 변화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sclae factors 부분이 본인의 ep값이 되겠습니다. ep값은 셋팅에 따라 변화하는 값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ep값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셋팅 변화에 따라 ep값은 크게는 아니지만 변화합니다.

 

본인의 셋팅 상태의 ep값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지능 : 7.32 / 적중 : 6.77 / 주문력 : 5.60 / 특화 : 5.37 / 가속 : 4.99 / 치타 : 3.78

 

이라는 ep값이 나옵니다

 

그래서 지능1보다 2차스탯 2가 높기 때문에 보석에 지능보석보다는 2차스탯에 주력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암사의 경우에는 2차스탯 2보다 지능1이 더 높게 나오더군요 ^^)

 

그리고 현재 셋팅상태에서는 충분한 가속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속보다 특화에 대한 기대값이 더

 

높게 나옵니다.

 

다음 그림을 살펴 봅시다

 

 

 

아까 설정한 plot값에 대한 부분입니다. dps scaling 선 그래프 차트를 보시면 스탯 값의 변화에 따른

 

dps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특화 값의 경우 퍼센트 데미지이기 때문에 비례에서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속값이 +600 부근에서 특화값을 살짝 앞지르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값의 경우는 항상 가속 특화보다

 

상승 했을 때 올라가는 폭이 작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옆 그래프인 dps distribution 을 보시면 여러번의 시뮬레이터 처리중 맥스값과 민값이 나오고 평균 값이

 

표시됩니다.

 

비법의 경우도 경우에 따라 심하게는 15만dps가 차이가 나는군요 ㅋㅋ ^^

 

 

그 다음 사진을 보시면 딜사이클에 대한 우선순위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평균 dps가 나왔을 때 돌렸던 딜 사이클이 표시됩니다. 자세하게 보시면 조건과 행동 우선순위가

 

밑에 표시됩니다. WYYGHJ....... 그걸 보시고 윗 항목에서 어떤 사이클로 딜을 했는지 표시해줍니다.

 

그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표시되니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분석하시면 됩니다.

 

p.s : 시뮬레이션 값은 패치워크 딜을 기준으로 한 값이며, 무빙없이 첫 블러드를 시작으로 나타낸 값입니다 실제

 

레이드에서 단일 딜을 한다고해서 저런 딜을 매번 뽑을 수는 없습니다. 컴퓨터가 아닌 이상 반응속도의 차이나

 

지연시간으로인해 밀림현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평균 값보다 더 높은 값이 나올 수도 있죠 (민값과 맥스값의 차이가 시뮬에서도 15만이나!!)

 

사이클 자체가 시뮬레이션 크래프트에서 잘못되었다면 결과값은 다르게 나 올 수 있습니다.

 

(흑마의 경우 심크값보다 더 높은 딜을 뽑으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심크 사이클 자체가 좀 이상있는걸지도.. ㅋㅋ

 

반면 법사의 경우에는 사이클 자체에 많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참고를 하되 너무 맹신하진 마시고, 셋팅 설정에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덧글이나 쪽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