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을 군단 화염 마법사에 대해 작성되었으며 각 유저별 생각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사용 가능한 주문

액티브

- 화염구

- 불태우기

- 용의 숨결

       ● 용의 트림 소리가 나는거 같습니다.... 정말로요.. 

- 불덩이 작렬

       ● 화염 마법사의 주력기인 불덩이 작렬입니다. 예전 몰아치는 열기로 획득 했을 때 25% 데미지 증가가 붙던 이전 확장팩과 달리 추가 데미지 상승이 삭제되었습니다.

발화

       ● 리치왕의 분노 시절의 발화와 비슷하게 변경 되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도 증가했습니다. 치명타 극대화 율이 10초간 100%가 되며 이때 자신이 보유한(캐릭터 치명타 극대화) 치명타는 특화로 바뀝니다.

지옥불 작렬

       ● 이전과 성능은 같으며 유물 특성으로 지옥불 작렬을 치게 되면 '화염 도가니' 라는 디버프를 겁니다. 그냥 도트입니다.

       ● 그리고 기본으로 2충전으로 2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 불기둥

       ●시전시간이 매우 길어졌으며 착탄 1번 점화 1번으로 불기둥이 2번 솟는걸로 확인 되었으나 시전시간이 너무 길어서 거점 깃발 방어 용도로는 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패시브

- 몰아치는 열기

    #열기 (렬기)

화염 주문이 1회 치명타에 적중하면 열기라는 버프가 생기며 이후 치명타가 다시 발생하게 되면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 됩니다.

다만 열기가 띄워진 상태에서 다음 화염 주문이 치명타가 터지지 않으면 몰아치는 열기는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기존 판다리아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1몰열 1열기 를 미리 장전 해놓을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몰아치는 열기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열기를 띄울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동시에 3타 치명타를 쳐도 1몰아치는 열기 그대로입니다. 화법들은 이점 주의해야합니다.

   #몰아치는 열기

       ● 리치왕의 분노 때부터 사용된 주문이었으나 이후 불덩이 작렬!로 바뀌었다가 다시 되돌아 왔습니다. 

       ● 이번에는 불덩이 작렬 즉시시전과 불기둥을 즉시시전 되게 해줍니다.

       ●모든 화염 주문에 열기가 발동합니다.

- 타오르는 갑옷

         ● 치명타가 15% 증가하고 물리데미지가 6% 감소합니다.

- 임계질량

- 향상된 불꽃의 마술사

- 특화 : 작열




https://youtu.be/cnZwa6IX5Cc



2. 화염 마법사 특성


15 티어

 - 광기의 화염술사

         ● 몰아치는 열기로 소비되는 불덩이 작렬 시전시 10% 확률로 몰아치는 열기가 다시 생깁니다.

   - 거대한 불길

         ● 적에게 작열이 걸려있으면 10% 확률로 가까이 있는 적에게 주문의 40% 피해를 입힙니다.

   - 방화광

         ● 화염구가 90% 이상의 생명력을 가진 적에게 언제나 치명타를 발생시킵니다.


30 티어

   - 일렁임

         ●  점멸이 충전식으로 변하며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물 특성중 점멸을 사용하면 생명력을 회복하는 특성이 있으나 2번 전부 발동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 소작

         ● 이전과 같습니다만 타오르는 속도가 결합된거 같습니다. 

   - 매서운 한파

         ● 액티브였던 이전 확장팩과 달리 패시브이며 얼음 방패를 2충전 해주고 1초당 전체 생명력의 3% (총 24%) 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45 티어

   - 환영 복제

         ●  이전과 같습니다.

   - 마력의 룬

         ● 이전과 다르게 짧은 시간 설치형으로 바뀌었습니다.

   - 주문술사의 흐름

           ● 이전과 같습니다.


60 티어

   - 화염 폭풍

         ● 1회 사용으로 바뀌었으며 이전과 툴팁은 같습니다. 다만 얼음회오리를 대체하진 않습니다.

   - 꺼지지 않는 불꽃

         ● 지옥불 작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켜 2발을 재장전 시켜줍니다.

 - 화상 억제

         ● 열기를 띄우게 되면 10% 확률로 몰아치는 열기로 바뀝니다.


75 티어

  - 얼음 발

         ● 이전과 같습니다.

  - 서리 고리

         ● 이전과 같습니다.

  - 얼음 수호물

         ● 이제 자신에게 걸어 자동 시전되게 하는게 아니라 얼음 회오리의 개수를 3개로 늘리고 충전식으로 바뀝니다.


90티어

  - 살아있는 폭탄

         ● 현재와 같지만 살아있는 폭탄이 터지게 되면 주변의 적에게도 살아있는 폭탄을 겁니다.

  - 불안정한 마법

         ●  현재와 같습니다.

  - 화염 파편

         ●  불기둥 자리에서 떠나거나 불기둥이 끝나면 8초동안 주문력의 20% 데미지를 입힙니다.


100티어

   - 덧불

         ●  현재와 같으나 저번과 다르게 좀더 비중이 커진 특성 되겠습니다.

   - 잿불 폭풍

         ●  현재 작열이 걸려있는 대상에게 잿덩이 6개를 발사합니다. 

   - 유성

         ●  현재와 같으나 주문력 계수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덧불과 유성 트리중 하나로 쓰일거 같습니다.



PVP 특성


3티어

  - 황천바람 갑옷

         ●  치명타 피해를 15% 감소시킵니다.

  - 불타는 결의

         ●  주문을 차단 당했을 경우 8초동안 주문 차단에 면역이 됩니다.

  - 굴절의 망토

         ●  점멸을 사용하게 되면 2.5초동안 주문 공격이 모두 빗나갑니다.


4티어

  - 시간의 보호막

         ● 4초동안 받은 피해를 6초간 회복할 생명력으로 바꿉니다. 얼음 보호막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두꺼운 얼음

         ● 얼음 보호막의 흡수를 30% 증가 시키지만 물리공격만 흡수합니다. 대 밀리전이나 물리 공격 특화 클래스에게 좋습니다.

  - 도벽

         ● 모든 버프를 훔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생깁니다. 


5티어

 - 불쏘시개

         ● 8초간 화염구를 쏘지 않으면 화염구의 공격력 50%와 시전시간 30%가 감소 합니다. 덧불, 6티어의 화염촉발과 잘 맞습니다.

 - 불타는 세계

         ● 불기둥 시전시간이 2.5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거점 방어용으로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아래의 빛오름과 불쏘시개에 비해 밀려납니다.

 - 빛오름

         ● 지옥불 작렬의 충전을 1 늘려주고 작열이 걸려있지 않은 대상에게 시전하면 지옥불 작렬을 돌려 받습니다. 


6티어

 - 화염 촉발

         ● 화염구를 적중시키면 발화의 재사용대기시간을 20초 감소 시켜줍니다.

 - 화염포

         ● 2초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생명력, 사거리, 공격력이 5%씩 증가합니다.3회 중첩되며 5초간 지속됩니다.

 - 상급 불덩이 작렬

         ● 생명력의 31%(인 게임 툴팁) 데미지를 주는 4.5초 시전시간을 가진 불덩이 작렬을 발사합니다. 탄 속도가 매우 매우 느립니다.


3. 군단 화법은 어떠한가

전채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여기에 작열 문양(이동속도 50% 감소) 있다면 드리블까지 완벽하겠군요. 데미지 적으로는 그냥 많이 때려박아서 죽인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특성으로 놓고보면 화염구 특화(화염 촉발, 불쏘시개)로 화염구를 많이 쏘면서 발화쿨을 당기는 것이고
다른 특성으로는 화염구를 포기하고 지옥불 작렬을 선택해서 불더이 작렬을 더 많이 퍼부울 수 있게 하는 겁니다.

근데 화염촉발만 버리면 되는거고 상급 불덩이 작렬은 꽃아넣기가 매우매우 힘드므로 차라리 화염 촉발을 하여금 용숨이나 얼회 가운데 화염구를 꾸준히 던져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유물무기는 pvp에서 정상 작동합니다. 애초에 의도한거기도 하구요. 다만 유물 아티펙트로 얻는 추가 레벨은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광기의 화염술사] 특성의 경우에는 불덩이 작렬 한 7발 쏘면 한번 정도 터지는거 같습니다. 예전 알파 초반처럼 몰아치는 열기가 마구마구 뜨진 않습니다.
[살아있는 폭탄] 살폭이 돌아왔습니다. 애초에 살폭 라인에 있는 스킬들이 그다지 쓸모가 없는 스킬들이라 선택한게 살폭인데 이거면 광딜도 충족이 되겠죠? 일단 살폭이 터지면 주변 적들에게 새로 살폭이 붙기 때문에 연쇄 폭발 하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2차 감염된 살폭은 전이시키지 않습니다.
[얼음 보호막과 시간의 보호막]
 군단에서는 얼음 보호막이 기본화 되면서 pvp 특성에 시간의 보호막이 생겼는데요. 문제는 이 두 보호막은 동시 전개가 불가능합니다. 쿨이 같이 도는데 먼저 사용한 주문의 쿨을 따라갑니다. 예를 들어

얼음 보호막 사용 -> 시간의 보호막 쿨 25초같이 돔
시간의 보호막 사용 -> 얼음 보호막 쿨 45초 같이 돔

그렇기 때문에 일부 클래스나 투기장에서 상대 조합에 따라서 특성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밀리 위주라면 강화 얼음을 폭딜이 썌다면 시간의 보호막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불사조?]
사실 군단 알파때 가장 싫어했던게 이상한 불사조 발사하는 유물 특성이었는데 이젠 그냥 불작과 비슷한 이펙트로 바뀌었습니다. 데미지는 6만정도로 크리 터지면 10만 정도 나오는데 이 주문은 총 3번 충전이 되어 있고 마찬가지로 크리가 뜨면 열기를 띄웁니다. 

[점멸 자힐]
알다시피  유물 특성에 점멸을 사용하면 6초간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틱당 15만 정도 회복합니다. 현재 110 레벨 기준으로 최대 피통이 140만이니까 거의 절반에 가깝게 회복한다고 보면 됩니다.

[발화는 어떤가?]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모든 크리 100%라는게 비록 마훔이나 해제하는 클래스에게는 매우 안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클래스는 딜을 퍼붓듯이 밀어 붙일 수 있기 때문에... 다만 아직 확인이 안된건 유성 같은 경우 시전하고 발화를 사용하면 크리가 터지는지 아니면 반대인지를 좀 연구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화염 폭풍과 지작 초기화중 뭐가 좋은가]
제가 화염폭풍을 선택한 이유는 이감기의 부재이기 때문에 선택한겁니다. 작열이 있었다면 저도 지작 초기화를 눌렀을 테구요. 

[빛오름과 불쏘시개중 어느게 좋은가?]
사실 이 두 스킬이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불쏘시개는 말그대로 화법 pvp 특성 마지막에 화염 촉발(화염구 적중시 발화 쿨감 20초)이 있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빛오름 같은 경우에는 작열이 안걸린 상태에서 지옥불 작렬을 때리게 되면 바로 1개를 돌려주는데 전장에서 한다면? 무한 입니다 거의 지작 소비가 안될겁니다.
현재까진 빛오름의 내부쿨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없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불쏘시개는 말그대로 화염구 시전시간 30% 감소와 뎀증 50%인데 툴팁상으로 화염구 데미지가 5만에서 7만정도로 늘어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화염촉발이 있기 때문에 한번 연구 되어봄직합니다.

아래는 결투영상 입니다. 정말 급하게 있는대로 다 찍어서 올린거라서... 각 클래스별 난이도는 댓글로 달아주시면 말해볼게여 딱히 저도 정의를 내릴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