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요영웅을 문제없이 돌고계신 화법님들이라면 대부분 알고계신 스킬들이겠지만, 화법이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몇가지 몸에 익혀야하는 스킬들을 적어봅니다,

이름하여 단일딜 올리기 위한 방법들!! 


1. 냉법/비법하세요

2. 썬킹 코랄론 드세요



3. 1번도 싫고 2번도 없으신 분들을 위한 자그마한 팁!

(특성은 거불-일렁임-환복-꺼불-부산-불마-유성 을 추천합니다)

(1) 발화타이밍을 대비하여 3개의 화작과 2개의 불사조를 킵해두자!

발화 딜사이클은 보통
1> 대몰열시작 : 발화 - 불작 - 화작 - 불작 - 화작 - 불작 - 화작 - 불작 - 불사조 - 불작 - 불사조 - 불작 - 화작 -불작
2> 소몰열시작 : 발화 - 화작 - 불작 - 화작 - 불작 - 화작 - 불작 - 불사조 - 불작 - 불사조 - 불작 - 화작 - 불작
3) 노몰열시작 : 발화 - 화작 - 화작 - 불작 - 화작 - 불작 - 불사조 - 불작 - 불사조 - 불작 - 불사조 - 불작 - 화작 - 불작

이렇게됩니다. 블러드가 아니고 노몰열시작이 아니라면, 3번째 불사조를 우겨넣기가 쉽지 않습니다. 노몰열로 시작하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을 생각하면, 발화쿨이 돌아올때 맞춰 3개의 화작과 2개의 불사조를 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화작 : 발화쿨이 9시에서 10시사이(시간상으로는 30초~20초)쯤일때부터 화작을 사용하지 않으면 3개가 모입니다
불사조 : 발화쿨이 8시에서 9시사이(시간상으로는 40초~30초)쯤일때 불사조가 1개 이하일 경우 사용하지 않으면 얼추 2개가 모입니다. 2개 이상일 경우 사용해도 좋습니다. 


(2) 불사조는 3개꽉찬 상황을 가급적 만들지 말자

불사조는 유물무기 금테특성(작열대상에게 일정확률로 추가데미지를 입히고 불사조 쿨타임이 감소) 때문에 언제 쿨이 앞당겨질지 모릅니다. 예컨대 화작을 3개모은 상황에서 4초가 지난 경우 이건 딱 4초의 손해이지만, 불사조를 3개모은 상황에서 4초가 지난 경우 금테스킬이 몇번이나 터졌는지를 알수없기 때문에 손해가 더욱 누적될 수 있습니다. 화작의 경우 발화타이밍을 대비해서 3개를 모아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불사조는 블러드가 아니라면 3개를 모을 이유가 전혀 없으므로 2개이상이 될 경우 언제든 소비하겠다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딜을 하셔야 딜로스가 적습니다. 


(3) 대몰열시 꽁불작만 쓰지말고 화염구+꽁불작을 사용하자 (소몰열 낭비방지를 위한 첫번째 스킬)

화염구와 꽁불작(대몰열 불작을 꽁불작이라 표현하겠습니다)을 같이 쓸 경우, 날아가는 속도는 아마 화염구가 더 빨리 꽂히겠지만 화염구가 크리고 불작이 노크리라고 하더라도 몰열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1> 화염구와 꽁불작 모두 크리 : 대몰열이 됩니다
2> 화염구와 꽁불작 둘 중 어떤것이라도 하나만 크리 : 소몰열이 됩니다
3> 화염구와 꽁불작 둘다 노크리 :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염구+꽁불작을 쓰더라도 소몰열 낭비가 없습니다. 오히려 염구+꽁불작이 그냥 꽁불작을 쓸때보다 소몰열 낭비가 적습니다. 

충전된 화작이 하나도 없고 쿨이 4초가 남았으며 대몰열이 떠있는 상황을 가정해봅시다.

1> 꽁불작을 쓸경우 : 꽁불작이 크리가 터지는 경우 소몰열이 뜹니다. 꽁불작 글쿨 1초후 염구를 당기게 될텐데, 염구캐스팅 2초가 지날때까지 화작이 충전되지 않으므로 결국 화염구가 크리로 꽂히지 않은 경우 소몰열이 사라지게 됩니다.
2> 화염구 + 꽁불작 : 화염구 2초 + 꽁불작 글쿨 1초로 총 3초의 시간을 끌 수 있고, 여기서 만약 소몰열이 뜰경우 그다음 염구를 캐스팅하며 충전된 화염작렬을 사용해서 다시 대몰열을 만들고 불작을 날리면 됩니다. 결국 소몰열 낭비가 없습니다

화법단일딜의 기본은 소몰열을 낭비하지 않는것, 그리고 이를 위해서 화작이 충전될 시간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스킬인 화염구+꽁불작을 몸에 익히도록 합시다!


(4) 불사조는 '염구+꽁불작'이 둘다 노크리가 된 경우 '염구+불사조'로 사용하자 (소몰열 낭비방지를 위한 두번째 스킬)

불사조는 화작과 달리 캐스팅중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쓰기 참 애매한 스킬입니다. 소몰열일때 불사조를 써서 대몰열을 만드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이렇게하려면 소몰열이 뜨는 짧은 순간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하기 때문에 결국 딜로스가 생깁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화염구를 땡긴다 -> 화염구가 발사된다 -> 화염구가 날아가 꽂히며 소몰열이 생긴다 -> 소몰열이 뜬걸 확인하고 불사조를 날려 대몰열을 날린다.

이런식으로 하면 화염구 발사로부터 소몰열이 뜬걸 확인하는 시간까지 놀아야합니다. 딜로스죠. 

그렇다고 화작처럼, 염구를 땡기다가 소몰열이 생길 경우 염구와 함께 불사조를 날린다? 만약 여기서 염구가 크리였다면 소몰열 + 염구크리 + 불사조크리 가 되기 때문에 대몰열은 뜨겠지만 소몰열 한개가 낭비됩니다. 

그렇다면 몰열이 없을때 염구+불사조로 사용하면? 대몰열이 떠주면 낭비없는 딜이 되겠지만 염구가 노크리가 될경우 소몰열에 그치고 맙니다. 그러면 결국 위 상황과 같아집니다.

그렇다고 긴긴 현자타임을 화작만으로 버티기에는, 불사조의 충전이 너무빠릅니다. 앞서말했듯이 불사조는 2개이상 충전되면 쓸궁리를 해야합니다. 

효율적인 불사조 활용을 위해서는 준비물로 우선 티어2셋이 필요합니다.  '향상된불꽃의마술사'스킬의 계수를 30%로 만드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티어2셋을 갖춘 상황에서, '화염구+꽁불작'을 사용했다고 가정합시다.

1> 또다시 대몰열이 뜬경우 : 화염구+꽁불작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소몰열이 뜬 경우 : 화염구를 땡기면서 화작을 써서 대몰열을 만든다음 화염구+꽁불작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3> 노몰열이 뜬 경우 : 이 경우 그냥 화염구를 땡기시는 분이 일반적이지만... 여기서 생각을 해봅시다. 노몰열이라는 얘기는 바로 이전의 화염구가 노크리였다는 얘기입니다. 버프창에는 당연히 '향상된불꽃의마술사'가 떠있겠죠? 그렇다면 다음 화염구가 크리로 꽂힐 확률은 80%가 넘어갑니다(요새 아무리 크리세팅이 중요해지지 않았다하더라도 50%는 맞추셔야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그냥 화염구를 땡기지말고 '화염구+불사조'를 쓴다면? 80%의 확률로 대몰열이 뜹니다. 해볼만한 도박이죠. 

그리고 20%가 재수없게 터져서 소몰열이 됐다면 버프창은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염구가 한번더 노크리가 되었다는 얘기니 향상된불꽃의마술사가 2중첩이 되어있다는 얘기입니다. 즉 그다음 화염구는 무조건 크리로 터집니다. 소몰열 상태에서 그다음 화염구가 무조건 크리로 터진다는 말은, 굳이 화작으로 대몰열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 화염구만 쓰고, 그다음에 '화염구+꽁불작'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이경우에도 소몰열 낭비가 전혀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불사조는 '화염구+불작'이 둘다 노크리로 됐을때 화염구와 함께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티어2셋은 단순히 계수만 올려주는게 아니라 불사조 운용을 훨씬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게되는 것이죠.


(5)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무빙 없는' '단일딜' 상황에서만 유효합니다!

예컨대 에트레우스같은경우에만 유효한 팁입니다. 아무리 그냥 꽁불작보다 '화염구+꽁불작'이 좋다고는 하지만, 트릴리악스 싹쓸이가 날아오는 상황에서 염구를 땡기고 있을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화작, 꽁불작, 불사조는 무빙딜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갖고있기 때문에, 이점을 생각해서 무빙이 필요한 넴드에서는 평소보다 화작, 불사조를 아껴뒀다가 무빙구간에 써주는 것이 딜로스가 더 적습니다. 또한 불사조는 화작과 불작과 달리 광역딜도 갖고 있습니다. 소프트광이 있는 알루리엘 등의 경우 불사조를 평소보다 아껴뒀다가 쫄나왔을때 몰아서 써주시는게 당연히 딜에 더 좋습니다. 

따라서 위스킬은 어디까지나 무빙없는 단일딜 상황에서나 유효한 것입니다. 그러나 화법 단일딜 향상을 위해 반드시 체득해둬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길지만 한번 읽어보시고 연습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단일딜을 더올리고싶으시면 냉법하세요.. 아니면 썬킹코랄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