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서버에서 오픈베타부터 하고 있는 붉은혁명 길드의 영머니입니다.

 

이 게임 캐릭터를 만드는 순간부터 길드를 만들어서 필드쟁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시작해와서 그런지 모르지만

 

트오세의 pvp에 실망감이 너무 크네요.

 

문제점

 

1.거지같은 최적화

 

 

말 그대로입니다. 저희 집 컴퓨터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여도. 오버워치 검은사막 등 요새 나온 게임들도 무리없이

 

잘 돌아가는 편인데 어찌 트오세가 필드쟁만 했다하면 렉이 걸려서 세부적인 컨트롤이 안되는지 전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

 

다. 거지같은 최적화를 이용하여 필드쟁시 크리오맨서의 아이스월과 몽크의 양광수를 같이쓰면 화면에 있는 사람들 대부

 

분이 팅겨나가는 말도 안되는 전략까지 생긴걸 보면 정말 최적화 답이 없습니다.

 

 

2.대책없는 중립시스템

 

 

쟁을 안하는 길드가 무분별한 막쟁에 피해를 보고있다구요? 예 이해합니다. 근데 이렇게 무분별한 중립패치로 인해 아예

 

필드쟁을 죽여버리는건 말이 안됩니다. 예를 들면 비중립 길드에게 혜택이 주어지거나 굳이 쟁이 걸릴수 있는 상황임에

 

도, 비중립을 유지할만한 가치나 방안이 있었어야합니다. 뭐 예를 들면 길드타워를 설치한상태로 비중립시 시간 혹은 일

 

수 비례하여 길드타워 경험치 획득 등.. 무언가 중립시스템을 만들면서 비중립이나 다른 방향의 관점에서도 바라봤어야

 

했습니다.

 

 

3.명백한 승패 결정 및 보상

 

 

필드쟁의 경우 보통 친선쟁에서 시작해서 감정쟁으로 번지는 경우나 아니면 시작부터 감정쟁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허나 이게 접속해 있는 사람이나 조합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아서(압도적으로 한쪽이 쌘경우가 아닌이상.)

 

결국에는 확성기로 욕설이 난무하고 커뮤니티사이트에 언플로 도배가 되기마련입니다.

 

차라리 7일쟁이면 쟁이 끝나면 양쪽길드의 킬카운트가 공지되는식으로 우위를 정한 후

 

이긴 길드는 진 길드의 타워경험치 일부를 가져온다는 등의 보상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붉은혁명 길드의 영머니가 B길드를 상대로 킬수를 많이 올렸을경우

 

서버공지로 붉은혁명 길드의 영머니가 B길드를 상대로 500킬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띄우면 뭔가 의욕도 생기고 나름 킬공지 띄우는 맛도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후기

 

여러길드와 필드쟁을 해보면서 사실 최적화도 최적화고 게임 사람빠지는 문제도 그렇고 여러가지 개같은 문제점 상당히

 

많이 겪으면서도, 정말 필드쟁 할때만큼은 그것에만 집중하며 엄청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지더라두요.

 

길드마스터를 하고 있는 입장으로써, 필드쟁하면 1시간에 아무리 우리가 이기고있어도 소울크리스탈 10개는 기본으로 씁

 

니다. 무료tp로 수급이 되는양이 절대 아니에요. 제 개인사비로 쟁 참여인원들 소크도 꾸준히 사줬었고, imc가 운영을 개

 

떡같이 해서,길드원들 접으려는거 어떻게든 잡으려고 치킨 피자 기프티콘도 뿌리면서 나름 열올려가면서 했었습니다.

 

허나. 게임만드는 사람들이 본인들이 만든 게임을 한번도 안해본것같이 운영하는 imc 앞에서는 모든게 다 부질없다는것

 

깨달았습니다.

 

 

사실 필보도 좋고 퀘스트 사냥 레벨업도 좋습니다.

 

근데 만렙찍으면 할게 뭐가 있습니까?

 

보통 필보 ,PVP 이 두가지인데, 필보는 큐브디버프로 시스템을 작살냈고, PVP도 말도 안되는 중립시스템으로

 

아예 사장시켰습니다.

 

보통 라이트하게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정말 싸우는 맛에 힘들게 키운 내 캐릭이 얼마나 강한가 테스트해보고 싶은 욕구

 

를 가진 분들도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PVP가 활성화되면 imc는 소울크리스탈등 캐시판매량도 늘어서 좋고, 그 수익으로 컨텐츠 개발에 더 힘써주면(그럴일은

 

없겠지만) 유저들도 더욱 좋은 일이고. pvp가 활성화되면 아이템 수급율도 오르고 경매장 거래도 더욱 활성화 되어 시장

 

경제가 활성화됩니다. 아직까지 건재한 게임들을 보면 pvp 이거 하나만큼은 아직 안죽었습니다.

 

 

조금 생각좀 하고 패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