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글 써두고 생각없이 있다가 공지에 올라왔길래 부랴부랴 업뎃합니다.. (수정일 6/15 7/01)


1. 스킬 정리


1.1 자원 수급기 



지옥칼은 특성입니다.


1.2 방어 활동


영혼 저미기는 유물 기본 특성입니다.



1.3 유틸기는 생략

대충 2스택 점프 뛰는거, 범위 지정형 고핀, 조드 태양광선, 광역 제자리 공포 정도가 특징입니다



2. 특성 정리


유물 주요 특성

고통 주입 :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5초 동안 탈태가 활성화됩니다.

불타는 전투검 : 적에게 입히는 모든 화염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고통 인도자 : 영혼 파편을 흡수할 때마다 4초 동안 받는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99 티어 

1: 불지옥의 일격이 전사의 돌진처럼 이동 유틸긴데 딜도 셉니다. 렙업 구간에선 이거 쓰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래 불지옥 일격 툴팁은 특성을 찍었을 때 입니다. 

2 : 데미지 50% 너프를 먹긴 했지만 여전히 이 라인의 대세특입니다. 

3 : 이번 패치로 영혼 베어내기의 딜량이 더 올랐고 단일딜만 따지면 이 특성이 더 높은 딜 기대치를 보여줍니다. 신화던전 10+ 이상에서 보스 강화와 같은 추가능력이 나오면 탱커의 딜도 아쉽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100 티어

1 : 보통 힐량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많으면 15% 넘길 때도 있네요. 도트 힐 중에 영베를 다시 쓰면 남은 힐량이 포함되어 다시 도트힐이 들어갑니다. 초반엔 거의 이걸 쓰고 특성 조합에 따라 계속 채택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 : 써본 적은 없는데 유물 주요 특성 '고통 주입'이랑 시너지가 있어서 세팅하기에 따라 쓸 수도 있겠네요.

3 : 유물 주요 특성 '불타는 전투검'을 찍게 되면 시너지가 있습니다. 광역 탱일 땐 좋지만 단일 전투에선 1번이 힐량이 더 잘 나옵니다. 전설 신발 '키렐 나라크'(제물의 오라 첫 피해에 맞은 대상 수에 따라 불타는 낙인 재감 3초)를 획득해서 써본 후기로는, 저단석 업그레이드 할 때는 확실히 이 특성이 좋지만 아슬아슬한 스펙의 던전을 돌 때에는 1번이 더 좋네요. 




102 티어

1 : 불꽃 충돌이 이 라인으로 오면서 상대적으로 덜 쓰이고 있었습니다만 불꽃의 인장이 대폭 너프먹으면서 던전 특성에 따라 스왑할 가능성이 생긴 것 같네요. 보스 단일딜로도 좋고 생존력도 많이 올라갑니다. 절단의 고통 생성량이 너프되면서 간접 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2 : 광역 탱킹시 압도적인 딜량을 보여주고 유물 특성 '불타는 전투검'을 찍었을 때 시너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104 티어 

1 : 5인 던전 급에선 악마 쐐기 쿨을 벌 수 있는 다른 기술도 있고, 이동시간도 있어서 잘 안찍지만 그래도 찍으면 안정적입니다.

3 : 유물 주요 특성에 고통 주입과 시너지도 있고 그냥 탈태를 반무적기급 생존기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106티어

2 : 악탱에게 없는 스턴기와 보스 단일딜 기대치가 높습니다. 고단갈수록 이게 더 좋은 것 같네요. 

3 : 적용 범위가 10미터 증가하는 것에서 모든 인장 쿨감 20% 감소로 바뀌었습니다. 쓰다가 안쓰면 좀 불편하긴 하지만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08 티어

1 : 5인 인던에선 탱의 딜량도 중요하고 이동시간 동안 쿨타임을 벌기 때문에 쓰고 있지만 레이드가면 2번도 고려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2 : 생존력과 지속딜이 높아집니다. 고통 생성량이 50% 너프 당한 후 절단의 고통 생성량이 또 너프됐기 때문에 악탱의 자원 수급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몇몇 네임드는 지옥 황폐에 안맞는 것도 있는데 그럴 경우 찍으면 좋습니다.

 


110 티어

1 : 대부분 이거 쓰십니다.

3 : 상향을 받긴 했지만 아직 잘 모르겠네요. 고통 대비 힐량은 영혼 베어내기보다 조금 더 높긴한데 스펙이 널럴한 곳에선 필요가 없고 트라이 구간에서는 이 자원을 차라리 영혼 베어내기에 쓰는게 딜도 된다는 점에서 더 나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