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말이 안되냐고?
내말은 딜이나 이동거리나 뭐 그런게 말이 안된다는게 아냐.
공중에서 한순간에 특정 방향으로 매우빠른 속도로 전진이 불가능하다는거야.
지면에서라면 몰라도

게임인데 뭔상관이냐고?
게임이여도 기본적으로 물리법칙은 현실세계를 따르고있는데, 캐릭터마다 게임적 요소로 현실에서 없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설정이 있어서 날라다니기도하고  순간이동도하고 그런것이지. 
즉, 아무리 마법같은 일이라도 게임속에선 
아- 개쩌는 미래의 기술력으로 저런걸 만들어냈나부다... 혹은 존나짱센 마법사구나 정도로 생각하면 가능한 일이야.

예를 들어서. 
윈스턴,파라는 고출력을 내는 제트팩으로 빠른이동, 비행이 가능하지. 
트레이서는 가슴에박힌 아크원자로 덕분에 힐러들 괴롭히는 개지랄(도와줘요 맥크리맨!)이 가능하고, 
메르시는 등 뒤에 달린 치킨윙으로 날수있어.

그런데..... 겐지의 질풍참은 그냥 말이안돼. 겐지 돔구녕에 제트부트터가 달린것도 아니고;;
왜 말이 안되냐고? 겐지가 존나쎈 싸이보그니까  팔,다리의 속도와 힘이 존나게존나 존나리존나 쎄다면 가능한거 아니냐고?
맞아 멀리뛰기 할 때 보면 선수들이 공중에서 허우적대면서 조금이라도 더 멀리가려는걸 볼 수 있지.
겨우 몇 cm멀리 가겠지만..
근데 겐지의 경우는 전혀 달라. 그냥 땅에서 15m 튀어나가는거랑 공중에서 15m튀어나가는것은 필요한 속도와 힘이 엄청 차이난다는거야. 겐지 팔다리가 뭐 공기를 밀어내기에 좋게생긴것도 아니고...

물리학적으로 설명하자면 그러니까...
겐지 몸무게가 65kg이고 손바닥,발바닥이 지름이 12cm인 원이라고 가정 했을때, 1lb = m*3.32ft"이고
Newton의 제2법칙에 의여 F=mA고 E=mc^2인데다가 . 육육에삼십육에다가.. 육구칠사니까..겐지의 꼬추길이가 3cm니까 그에따른 저항력은.. 아맞다 꼬추없지? 그러면.... 흠...... 

아무튼 결론은 존나 말도 안된다는거다. ㅇㅈ? 어 ㅇㅈ~ 반박시 너희 어머니 된장찌개 잘끓이심~





그래서 어쩌라고?
내가 생각한 이 심각한 문제의 해결볍은 이렇다.
1.겐지의 질풍참은 지면 혹은 벽에 붙어있을때만 사용가능하게 하던가,붙어있을때 만 전방 15m 전진기능을 가지게 한다.
2.겐지의 질풍참이 공중에서도 충분한 추진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무언가를 겐지의 캐릭터설정에 추가한다.
3.겐지의 질풍참이 공중에선 겐지가 이동중이던 방향으로만 짧게(약 3m 정도)순간가속 할 수 있게 한다.
이렇게 3가지다.

3번은 솔직히 여전히 존나 말도안되지만, 겐지는 개쩌는 사이보그에다가 간지도 나니까(고추도 없으니까...)이정도는 좀 봐줄까 해서 만들어본거야.
잘못 이해할까봐 덧붙이자면 3번은 겐지가 질풍참을 발동한 그 순간의 이동한 벡터를 구해서 정확히 그 방향으로 전진하는거다. 만약 겐지가 땅으로 떨어지고있엇으면 그대로 땅에 쳐박는거야 우리팀 힐러한테와서 개지랄병 떠는거 아니고.